본문 바로가기

 

요즘 대세 푸드로 인정 받는 파프리카는 과일만큼 높은 당도(7~10brix)와 풍부한 영양, 다채로운 컬러까지 가진 매력덩어리입니다. 특히 컬러 별로 특징이 조금씩 다르다는 점이 독특한데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파프리카! 색깔 별 효능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색깔 별로 알아보는 파프리카의 효능

 

▷빨강 파프리카

 

 

비타민C, 리코펜, 베타카로틴, 철분,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빨강 파프리카! 

빨강 파프리카에는 ‘리코펜’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성장기 어린이와 성인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노화와 질병의 주범인 활성산소의 생성을 막아준답니다.

특유의 새콤하고 달짝지근한 맛 때문에 샐러드 재료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주황 파프리카

 

 

비타민A, 카로틴, 철분, 칼륨 등의 영양소를 함유한 주황 파프리카! 

주황 파프리카는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기미, 주근깨, 검버섯 예방에 효과적이며 피부 미백에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섭취하세요.

 

 

▷노랑 파프리카

 

 

비타민C, 피라진, 철분, 칼륨 등의 영양소를 갖춘 노랑 파프리카! 

특히 노랑 파프리카에 듬뿍 함유된 '피라진'은 혈액 응고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 심근경색, 뇌경색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 건강 개선을 위해 오늘 저녁부터 1일 1파프리카 어떠신가요? :)

 

 

▷초록 파프리카

 

 

엽산, 철분, 칼륨, 유기질 등이 풍부한 초록 파프리카! 

초록 파프리카는 다른 컬러의 파프리카에 비해 열량이 낮은 반면 수분감 및 포만감이 뛰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수분이 부족한 운동 직후 갈아서 마셔주면 수분 보충과 영양 보충에 도움이 되겠죠? 풍부한 철분이 빚어내는 빈혈 예방 효과는 덤! 

 

 

▶파프리카 고르는 TIP!

 

 

파프리카는 표면에 흠집이 없고 색이 선명하며, 통통하고 단단한 질감을 가진 것이 좋습니다. 꼭지 부분이 마르거나 뒤틀리지 않고 골 사이가 무르지 않은 것으로 선택하시는 것이 좋아요!

 

 

▶파프리카 보관 TIP!

 

 

파프리카를 구매하셨다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표면에 물기가 있으면 무르는 속도가 더욱 빨라질 수 있기 때문에 물기를 잘 제거해야 해요. 이후 개별 랩핑해 냉장 보관하면 무더기로 보관했을 때보다 싱싱함이 더 오래 간답니다.

 

빨, 주, 노, 초~ 

보는 재미, 먹는 재미 그리고 골라먹는 재미까지 쏠쏠한 파프리카와 함께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참고 : 삼성서울병원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