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로키 마운티니어 Rocky Mountaineer

 

캐나다 로키산맥. 장엄하고 신비로운 자연과 박진감 넘치는 어드벤처의 대명사처럼 여겨지는 이곳을 세상에서 가장 우아하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이미지제공: 캐나다관광청

 

로키 마운티니어는 매년 4월부터 10월 사이에만 한시적으로 운행하는 럭셔리 관광열차로 캐나다 서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의 밴쿠버에서 출발하여 로키산맥이 위치한 알버타 주에 거쳐 운행됩니다. 반짝이는 호수를 굽어보며 고가 철로를 아슬아슬 건너가기도 하고 계곡 산비탈 사이에서 먹이를 찾고 있는 회색 곰이나 하늘로 비상하는 독수리가 갑자기 시야에 들어오기도 합니다.

 

 

이미지제공: 캐나다관광청

 

바깥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낮 시간대에만 운행하기 때문에 코스는 1박 2일부터 보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정에 따라 여러 가지 액티비티가 포함되기도 하며, 금액대도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이에요.

 

 

 이미지제공: 캐나다관광청

 

하지만 바쁜 일정의 여행자들에게는 아무래도 밴쿠버에서 재스퍼까지 가는 1박 2일 노선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낮에는 기차로 이동을 하고 저녁에는 캠룹스 역에 내려 1박을 하는데요, 이 코스의 하이라이트는 19km에 달하는 전설적인 스파이럴 터널을 지난 뒤 시작됩니다. 스파이럴 터널을 지나 키킹 호스 고개의 두 개의 산맥을 넘고. 헬스 게이트(지옥의 문)를 따라 굉음을 내지르며 무시무시한 속도로 흘러가는 프레이저 강도 구경할 수 있죠. 기차는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을 통해 다이내믹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 풍경 속에서 기차의 다이닝 칸에서 제공되는 지역 특선요리와 고급 오카나간 와인을 즐기다 보면 주변에 앉은 승객들과 친해지는 것은 시간문제랍니다.

 

 

이미지제공: 캐나다관광청

 

로키 마운티니어 열차는 골드, 실버, 레드 클래스 총 두 가지 좌석 등급으로 나누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든 좌석은 180도 회전 가능하며 좌석 양옆으로 커다란 창문이 나 있어 로키의 절경을 감상하는데 어려움이 없답니다.

 

 이미지제공: 캐나다관광청

 

최상급인 골드 클래스는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는 돔 형태의 창문을 통해 좀 더 드라마틱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으며, 1층에 마련된 식당에서 따로 식사를 할 수 있어 좀 더 프라이빗한 시간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키 마운티니어가 매력적인 이유 중 하나는, 각 칸마다 승무원이 함께 탑승하여 이동하는 동안 그 지역과 풍경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여행에 있어 목적지도 중요하지만, 목적지를 향해 가는 과정 또한 소중한 추억이잖아요. 아마 그 여정을 로키 마운티니어와 함께 한다면 여행의 처음부터 끝까지 매 순간이 정말 특별해질 거예요!

 

 

더 자세한 정보 보러 가기 www.rockymountaineer.com

 

 

캐나다관광청 

▶ 공식웹사이트: www.keepexploring.kr / 캐나다 여행상품 보러가기

▶ Facebook: www.facebook.com/exploringcanada 

▶ Twitter: www.twitter.com/exploringcanada 

▶ Youtube: www.youtube.com/keepexploringcanada  

▶ 캐나다관광청 공식 블로그 blog.naver.com/canadaw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