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출퇴근 시간에 오마이붕붕이를 가지고 출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대중교통이 빠르고 편하다고 하지만 어쩔수 없이 운전대를 잡으셔야만 하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그럴 때마다 중요한 것은 뭐??? 바로 안전운전을 해야한다는 겁니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안전운전! 그런데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고 운전이 익숙해지고 한번 생긴 습관은 고치기가 힘듭니다. 
나쁜 운전 습관은 한 순간에 실수가 되어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여러분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오지라퍼가 나쁜 운전 습관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나쁜 운전 습관 제대로 알고 꼭 고치셔야 해욧~



1. 남성 분들~ 성차별은 안됩니다!

나쁜 운전 습관 중의 하나는 성차별 입니다. 남성 운전자들이 여성 운전자들을 무시하고 위협적으로 대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여성운전자들이 끼어들기를 하거나 추월하면 즉각적인 보복이 이뤄집니다.


여성 운전자가 끼어들기를 시도하면 앞차와의 간격을 더 좁히거나 추월한 여성 운전자에게 경적을 울리는 남성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접촉사고라도 나면 상대방이 여성일 경우 목소리를 높이고 심하면 욕을 하기도 합니다.
남성 20%가 운전 때문에 이성과 싸운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또 남성 33%는 여성이 운전하는 것을 보면 불안하다고 느낀다고 대답했다고 하는데요. 오지라퍼는 남녀의 성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남성 운전자분들께서 여성분들에게 양보운전해 주시고 여성분들도 자신감을 가지고 운전 하신다면 도로위에서의 성차별은 사라질 겁니다.



2. 눈을 감고 운전하세요?

아직도 운전을 하면서 휴대전화 통화나 흡연을 하는 운전자들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위험천만한 일입니다. 





경찰청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으로 매년 200여건의 사고가 일어나 300여명의 사상자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요즘 특히 문제 되는 것은 문자 송수신인데요.
미국 버지니아공대 교통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운전 중 휴대전화 통화를 하는 사람은 도로를 계속 주시할 수 있지만 문자를 주고받는 사람은 5초쯤 길에서 눈길을 떼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운전 중 문자를 주고받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사고확률이 23배 높았습니다.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 보고서에 따르면,DMB를 시청하며 운전하는 것은 혈중알콜농도 0.1%(면허취소 사유)에 해당하며 그보다 더 위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러분 운전할 때에는 다른 곳을 보면 안되요!



3. 외모보단 운전에 집!중!

운전 중 하이힐을 착용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힐이 높을수록 각종 페달과의 간격이 멀어져 운전 감각이 둔해지기 때문인데요. 운전할 때는 가급적 굽이 낮고 편한 신발을 신는 게 좋습니다. 






과도한 치장도 자제해야 합니다. 순발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너무 짧은 스커트 등은 운전자가 신속·정확하게 대응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운전 중 화장을 하는 것도 위험합니다. 화장하면서 갑자기 급정거할 경우 뒤따르던 차와 추돌할 수도 있습니다.
또 운전자의 72%는 패스트푸드와 같은 음식을 섭취한다고 나타났는데요.
여러분! 운전할 때는 운전에만 집중해주세요~



4. 레이스 경주는 이제 그만!

난폭 운전은 사고의 위험이 가장 크며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운전자까지도 피해를 입게 됩니다.
난폭운전자들은 방향지시등을 켜지도 않고 차로를 변경해 옆의 운전자를 놀라게 하고, 옆의 차가 조심하라는 뜻에서 경적을 울리면 차를 옆에 바짝 붙여 겁을 주는 대형트럭도 있습니다. 버스 운전사들은 많은 경우, 2개의 차선을 차지하며 어정쩡하게 정차해 뒤 차량의 주행을 방해하기도 합니다.





부모의 난폭 운전 습관은 자녀에게 고스란히 전염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교통법규 위반과 유전적 요인이 연관돼 있다는 증거는 없지만 새 보고서는 부모나 어른들은 자신들의 나쁜 운전 습관을 자녀나 청소년에게 전염시키고 난폭 운전을 하도록 조장하는 측면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난폭운전 유형으로는 ▲신호대기시 횡단보도 차단 ▲노란불일 때 교차로 과속질주 ▲횡단 중인 보행자와 자전거 운전자에게 양보 안하기 ▲인도 주행 ▲보행자와 어린이가 있는 지역에서 과속 주행 ▲잦은 차선 변경 및 갓길 운행 ▲무리한 회전 및 끼어들기 등이 지적됐다고 합니다.


여러분! 나쁜 운전 습관은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착한 운전습관으로 안전운전 하자구욧~^^
그럼 여러분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오지라퍼는 여기서 인사드릴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