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전 세계적으로 오가닉 열풍이 부는 요즘, 내 몸에 착한 재료, 좋은 음식은 무엇인가 한 번쯤은 고민해보게 되죠?

호주는 드넓은 토지를 자랑하는 만큼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은 나라이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깨어있는 젊은 셰프들이 직접 텃밭을 가꾸고, 그곳에서 난 신선한 재료들로 요리를 하는 파머스 레스토랑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호주 멜버른에서 진정한 파머스 레스토랑을 만나 보실까요?

 

자연과 소통하고 땅과 교감하는, 브래이(Brae)

브래이 입구,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멜버른에서 그레이트 오션로드로 가는 방향으로 2시간을 달리면 버레구라(Birregura)라는 작은 마을이 있어요. 브래이(Brae)는 이곳의 30에이커 규모의 드넓은 농장 안에 위치한 모던 레스토랑으로, 그 이름 또한 '비탈' 혹은 '언덕'을 뜻한다고 합니다. 브래이는 '자연과 소통하고, 땅으로부터 난 것을 먹는 장소'라는 슬로건 아래 '땅과의 교감'을 가능하게 하는 오가닉 푸드를 선보입니다.

 

농장을 가꾸는 모습,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브래이의 셰프들과 직원들,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셰프 댄 헌터(Dan Hunter)는 스페인 바스크 지방의 무가리츠(Mugaritz) 레스토랑의 수석 셰프에게 요리를 배워 와 호주에서 오가닉 푸드의 장을 여는 스타 셰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브래이의 음식들,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브래이에서는 매일 아침 '브래이 오가닉 키친 가든'에서 재배된 최상의 재료만을 공수하여 요리를 하는데, 매일 엄선된 신선한 재료로 요리한 음식들은 풍부한 자연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답니다. 그날의 메뉴 또한 아침에 선정된 재료를 바탕으로 정해지게 되죠. 정해진 요리를 내놓기 위해 상태가 좋지 않은 재료를 쓰게 되는 일이 없게 하기 위해서예요. 홈페이지에 철마다 바뀌는 재철 재료들을 올려두고 있으니 참고하면 메뉴의 주재료는 유추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오늘의 메뉴 가격은 180달러. 와인을 추가하면 120달러가 추가됩니다. 이 와인 또한 근처 와이너리의 장인들 손에서 만들어진 것들로, 병마다 생산지와 생산자가 명확히 표시되어 있고,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정보를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브래이의 내부 모습, 호주빅토리아주 관광청

 

최고의 셰프가 만드는 오늘의 가장 신선한 요리와 시중에서 흔하게 구입하기 어려운 특별한 와인을 곁들인 한 끼 식사. 창밖으로 펼쳐지는 농장의 평화로운 모습. 호주에서 자연을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Brae

주소: 4285 Cape Otway Rd. Birregurra, VIC

전화: +61 3 5236 2226

웹사이트: http://braerestaurant.com

 

 

 

아름다운 정원 한 가운데, 헤론즈우드(Heronswood)

헤론즈우드 전경,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모닝턴 페닌슐라는 호주 멜버른에서 차로 1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반도 지형의 휴양지입니다. 조용한 비치와 와이너리, 노천온천과 라벤더 농장 등이 있어 멜버른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기 위해 자주 방문하는 곳이죠.

 

헤론즈우드 정원의 모습,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이곳에서도 가을을 즐기기에 최고의 장소는 따로 있답니다. 바로 헤론즈우드 정원인데요, 멜버른 시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온갖 희귀한 품종의 식물들이 다채롭게 심어져 있어 시선을 어디에 두어도 황홀한 풍경을 선사합니다. 이 정원은 호주 최대의 가드닝 클럽인 디거스 클럽(the Diggers Club)에서 운영하고 있어 철마다 느낌이 다른 세련된 가드닝을 선보입니다.

 

헤론즈우드 레스토랑 내부,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이 아름다운 정원에서 직접 재배한 재료들로만 음식을 만드는 레스토랑이 발 헤론즈우드 레스토랑입니다. 해바라기씨를 토핑으로 올려 구운 빵이나, 직접 생산한 치즈로 만든 플래터, 다섯 가지색의 당근을 이용한 요리들을 상상해보세요! 메뉴는 매주 생산되는 식재료에 따라 달라지며, 창밖에 펼쳐진 우아한 정원의 모습을 감상하며 음식 맛을 음미하다 보면 조금 더 자연에 가까워진 듯한 느낌이 든답니다.

 

Heronswood

주소: Heronswood Garden, 105 Latrobe Parade, Dromana, VIC 3936

전화: +61 3 5984 7318

웹사이트: http://www.diggers.com.au/gardens-cafes/gardens/heronswood.aspx

 

 

직접 기른 식재료로 만든 싱싱한 요리와 자연친화적인 분위기, 편안한 여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지금 호주로 떠나세요. 휴양지 못지 않은 휴식과 힐링을 찾을 수 있으실 거에요.

 

 

 

호주 멜버른 관광청

▶ 공식 웹사이트 http://kr.visitmelbourne.com/

▶ Facebook https://www.facebook.com/melbourneholic

▶ Twitter https://twitter.com/visitmelb

▶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tourismvi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