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맴맴~ 매미소리가 하늘을 찌르는 요즘이에요. 구름 한 점 흐르지 않는 하늘 보고 있자니 등에서 땀이 주르륵~ 이마에서 땀이 송글송글. 이럴 때 산새 소리 들리는 조용한 산사에서 더위를 멀리 보내고 싶은데요. 주말 시간을 몽땅 털어서 숲 속으로 떠나볼까요?

 

시원한 바람이 살랑살랑~ 땀을 식혀줍니다. 바람 따라 걷다 보면~ 산세에 숨겨져 있던 사찰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산사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면 '힐링'이라는 말이 절로 떠오르죠.

세상과 잠시 떨어져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 가져 보세요!

 

남양주 봉선사 템플스테이, '비밀숲'을 거닐다 

(이미지 출처 : 봉선사 홈페이지)

 

남양주 봉선사 템플스테이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봉선사길 32 연수국

 

봉선사는 국립 수목원, 국립생산기술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맺고 템플스테이 참가자들에 한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광릉숲 원시림에서 '비밀숲 걷기명상'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템플스테이 형태는 아래와 같아요.

 

1. 체험형

백팔번의 참회, 참선, 스님과의 차담, 비밀숲 걷기 명상, 연잎밥 체험 등을 통해서 불교의 전통과 사찰의 문화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수행 프로그램으로 템플스테이에 처음 참가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참가비 : 성인 5만 원, 초등학생~대학생 4만 원

 

2. 휴식형

사찰의 주요 일정인 예불, 공양 등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바쁜 일상의 템포를 늦추고 느림과 여유를 경험하고 싶은 도시인에게 추천합니다.
* 참가비 : 성인 5만 원, 초등학생~대학생 4만 원

 

3. 혼합형

주말(토~일) 체험형과 평일(월~금) 휴식형을 더한 프로그램으로 최소 2박 3일 동안 봉선사에 머물며 사찰문화를 체득하고, 그 경험을 오롯이 홀로 실천해 보는 시간입니다. 유서 깊은 봉선사의 정수에 고즈넉이 녹아들기를 원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 7월~8월은 여름 휴가철 특별 프로그램이 수요일부터 목요일 사이에 있으니 이날을 포함하여 하루 전 또는 후에 휴식형으로 머무실 수 있습니다. 예) 화+수, 목 혹은 수, 목+금
* 참가비는 성인 기준 1박 2일에 5만 원입니다.
예)2박 3일 10만 원 / 3박 4일 15만 원

홈페이지 : http://www.bongsunsatemplestay.com

 


양평 용문사 템플스테이, 숲길이 아름다워!

(이미지 출처 : 용문사 홈페이지)

 

양평 용문사 템플스테이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782 용문사  

 

용문사는 서울에서 대중교통이나 지하철로 한 시간 남짓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접근성이 좋아 수도권 여행자의 사랑을 받는 곳이죠.

​마의태자와 의상대사의 전설을 품고 있는 용문사는 천연기념물 30호로 지정된 은행나무와 보물로 지정된 정지국사부도 등 천년 역사에 걸맞는 문화재가 있으며 용문산 산행이나 템플스테이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용문사의 가장 사랑 받는 곳은 일주문부터 대웅전까지 1km 정도 거리의 숲길입니다. ​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주는 산책길이랍니다.

 

체험형 프로그램은 '스님과의 대화', '예불', '타종' 등을 스님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으나~

휴식형 프로그램은 정말 말 그대로 휴식입니다! 

따로 원하실 때만 체험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체험형 프로그램은 주말에만 운영하고 휴식형 템플스테이는 365일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사찰이기에 찾아가는 부담도 덜~하죠?

홈페이지 : http://yongmunsa.templestay.com


 

보성 대원 템플스테이, 사찰에서 죽음을 체험한다?! 

(이미지 출처: 대원사 홈페이지)

 

보성 대원사 템플스테이 위치 : 전라남도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TV프로그램 <아빠! 어디가?>를 통해 유명세를 탄 보성 대원사(주지 정륜 스님)!

그런데 올해 여름 이 대원사에서 '죽음'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데요. 바로 현장 스님과 함께하는 웰다잉 템플스테이입니다.  웰다잉 템플스테이는 죽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삶을 보다 더 윤택하게 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됐다고 해요.  

웰다잉 템플스테이는 7월 24~25일, 8월 22~23일 두 차례 진행되는데요. 죽음 체험과 바르도의 길, 티벳박물관 관람 등으로 구성됐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 http://daewon.templestay.com

 

 

 

오대산 월정사 템플스테이, 천년 숲을 만나다!

(이미지 출처 : 월정사 홈페이지)

 

오대산 월정사 템플스테이 위치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74-8 월정사

 

오대산엔 두 가지 명물이 있습니다.

월정사와 전나무숲입니다. 월정사의 '템플스테이'는 오대산의 천년된 전나무 숲을 걷는 데서 시작하는데요.

예불, 108배 참선, 공양 등 꽤~ 전통적인 템플스테이입니다.

 

2박 3일 특별 프로그램과 1박 2일 주말체험형, 1박2일 휴식형으로 진행됩니다.

11월엔 사찰 김장체험과 오대산 숲길 걷기 명상 같은 특별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홈페이지 : www.woljeongsa.org

 

 

 

지리산 천은사 템플스테이, 금강송 숲과 편백나무방에서 힐링

(이미지 출처 : 천은사 홈페이지)

 

지리산 천은사 템플스테이 위치 :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

 

천은사 템플스테이는 지리산을 품에 안고 금강송에 기대어 내일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의 더위를 잊게 해주는 계곡 물소리와 피톤치드 가득한 금강송 숲, 그리고 천은사 편백나무방에서 여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여름 기간인 7월과 8월 중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오전 천은사 보제루 앞에서 산행을 떠난다고 해요. 천은사 템플스테이는 여름 다이어트 산행(천은사∼노고단, 왕복 3시간), 시원한 계곡 탐방(천은사∼상선암, 왕복 3시간), 옛 길 따라 산행(천은사∼화엄사, 왕복 4시간) 등 3개 코스가 마련돼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choneunsa.org 


멀리 가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피해 도심 인근 사찰에서라도 몸도 마음도 한 템포 쉬어주는 힐링! 템플스테이에 한 번~ 다녀오세요! 시원한 여름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