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노출이 많은 여름철, 여성들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제모기인데요. 

여러분은 이 제모기가 의료기기로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여름철 잘못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되는 제모기! '제모기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볼까요?식품의약안전처의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사용이 많아지는 제모기!  제모기를 미용기기로 생각하시는 분, 많으신데요.

제모기는 현재 단순히 털을 깎아 내는데 사용하는 공산품과 레이저나 광선을 이용하여 모낭을 손상시켜 털을 자라지 못하게 하는 의료기기로 나누어집니다. 


의료기기 제모기는 어떻게 사용되는 걸까요?

의료기기인 제모기는 모낭에 레이저나 광선을 쪼이면 열이 발생하게 되고, 열로 인해 털을 만드는 피부기관인 모낭이 손상되면 털이 자라지 못하는 원리를 이용한 제품입니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모기를 사용하기 전 자신의 피부톤에 맞은 레이저 세기를 선택할 것!

    피부톤이 어두운 갈색에 가까운 피부는 멜라닌이 많이 분포되어 있어 레이저 광(light)의 흡수량이 많아 화상, 변색 등 피부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멜라닌 : 피부나 눈 등의 조직에 존재하는 흑색 내지 갈색 색소를 총칭

 

2.  겨드랑이, 다리 및 인중 등 제품별로 허가받은 인체 부위에만 사용 할 것!

    레이저로부터 눈의 보호를 위하여 눈썹 등 눈 주위에는 절대 사용금지.


3. 제모기 사용 부위에 강한 햇빛을 받으면 피부에 색소침착이 발생할 수 있기에 사용 후 2주 이내에는 외부활동 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피부를 보호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허가받은 제모기의 포장에는 반드시 ‘의료기기’라는 표시와 허가번호가 기재되어 있으니 확인!

  허가받지 않은 제품은 구입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첨부된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사용목적, 사용방법 등을 꼼꼼히 확인 후 사용해야 합니다.


내용 출처 : 식품의약안전처(자세히 보기)


미용보다 중요한 건 건강이겠죠?

제모기를 구매하기 전 허가(신고)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또 사용 시 주의사항을 잘 익혀 올바르게 사용하시면 되겠죠? 그럼 여러분!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