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하는 분들 있으신가요? 몸짱은 아니더라도 자신 있는 모습을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식이조절 하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오지라퍼가 다이어트 주스를 소개할까 합니다. 

독소배출에도 도움이 되는 건강 주스! 몸짱이 되는 그 날까지 함께하기로 해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상추키위주스>!


의외의 조합이 환상궁합을 자랑합니다. 바로 상추와 키위인데요. 둘 다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상추의 줄기를 자르면 나오는 우윳빛 유액의 락투카리움이라는 알칼로이드 성분은 진정, 최면, 진해 효과가 있어 숙면을 돕고 몸의 긴장완화 및 피로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단, 상추의 성질이 차기 때문에 평소 속이 차갑거나 설사를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그럼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가득한 상추키위주스를 만들어 볼까요? 


재료(1인분 기준)

상추 5장, 키위 1개 반, 물 반 컵 




준비한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물 반 컵을 부어주세요. 이제 곱게 갈아주기만 하면 끝! 상추키위주스에서는 살짝 쓴맛이 나는데요. 이 맛이 힘든 분들은 키위를 조금 더 넣고 갈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되도록 설탕은 넣지 말고 주스 본연의 맛을 즐겨보세요. 상추의 쌉쌀한 맛과 키위의 새콤한 맛이 함께 어우러지는데요. 오지라퍼가 직접 맛을 보니 정말 살짝 쓴맛이 올라와요. 그래도 다이어트에 좋다니 살짝 쓴맛 정도는 감수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상추와 키위! 이제부턴 함께 넣고 갈아 마시면 좋겠죠?



처치곤란 수박껍질! 다이어트 주스로 변신! <수박껍질주스> 


여름이면 자주 먹게 되는 수박! 그런데 먹고 나면 한 자리 차지하는 수박껍질이 처치 곤란일 때가 있어요. 이럴 때는수박껍질을 재활용한 다이어트 주스를 만들어보세요. 두툼한 수박껍질에는 '시트룰린'이란 아미노산이 풍부해 부종을 가라앉혀 주고 수분, 과당, 포도당 역시 풍부해 건조한 피부를 가꿔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주스가 아니어도 초록색 껍질만 얇게 벗겨낸 후 채를 썰어 초절임한 후 비빔국수 위의 고명으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수박껍질주스 재료(1ℓ 기준)

수박껍질은 1 물병에 들어갈 정도로 준비, 레몬 1/2개, 물 



수박껍질은 물병에 들어갈 정도로 적당히 썰어서 가득 넣어주세요. 


 


여기에 레몬즙을 짜서 넣은 후에 소금 1작은술을 넣어줍니다. 그 후에 수박껍질이 푹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냉장고에 넣고 1~2시간 후에 컵에 따라 마시면 수박껍질주스 완성~!



 


마치 시원한 이온음료 마시는 기분이에요. 마실 때마다 수박향과 레몬향이 코끝을 스치는데요. 특별한 맛은 없지만, 거북하거나 그런 것 없이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맛이 궁금하신 분들~ 몸이 잘 붓는 분들~! 어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미용에도 좋아요! <시금치주스>


마지막으로 소개할 다이어트 주스는 시금치주스인데요. 시금치는 항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 루테인, 비타민C, 비타민 E, 식이섬유, 철분, 칼슘, 미네랄까지 풍부해 빈혈 예방과 어린이 성장 촉진, 피부 미용, 다이어트 등에 좋습니다. 정말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풍부한 영양과 효능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시금치! 색다르게 주스로 만들어 영양 100%를 섭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재료(1인분 기준)

시금치 10뿌리, 레몬 1/2개, 물 약간 



 

집에 녹즙기가 있으신 분들은 준비된 재료를 녹즙기에 넣고 즙을 내주시면 됩니다. 오지라퍼는 녹즙기가 없어 블렌더에 시금치와 레몬즙, 물을 살짝 넣고 갈았어요. 그럼 재료가 곱게 다져지는데요. 이 상태로 드시는 게 아니라 재료를 거즈나 가제 수건에 올려 꽉 짜낸 후에 그 즙을 드시면 됩니다. 



 


보기만 해도 몸에 좋을 것 같은 영양만점 시금치주스! 맛을 보니 시금치 향이 제대로 올라오네요. 빛깔만 보곤 쓰지 않을까 겁이 났는데 생각보다 쓰지 않아요. 그래도 먹기 힘드신 분들은 사과 1/2개를 함께 갈아드시면 맛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 미용에도 좋은 시금치주스! 올여름에는 꼭 챙겨 드셔 보세요!


상추, 시금치, 수박껍질 등 의외의 재료들이 다이어트 주스로 탄생했습니다. 

일반 주스보다 맛은 별로일지 몰라도 영양은 최고랍니다. 게다가 다이어트에도 효과도 좋아요! 

오지라퍼는 올여름에 이 세 가지 주스로 몸매 관리 들어가 보렵니다. 여러분도 어서 따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