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캐나다 퀘벡 주의 도시들은 북미 문명의 대범함과 유럽 문명의 섬세함을 두루 갖춰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몬트리올과 퀘벡시티에서 열리는 여름 축제의 열기를 느낀 사람이라면 오늘 이 글을 읽고 또 엉덩이가 들썩들썩하실 것 같네요. 두 축제가 시작되는 여름이 머지않았으니까요!

 

 

몬트리올을 대표하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The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북미의 파리'라고 불리는 몬트리올(Montréal)은 세계에서 두 번재로 큰 프랑스어권 도시로, 프랑스의 향기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몬트리올과 함께 퀘벡 주 여행의 대표적인 도시로는 퀘벡 시티가 있지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퀘벡시티가 아기자기한 프랑스 마을의 느낌을 담고 있다면, 몬트리올은 과거와 현재의 모습이 어우러져 전형적인 미대륙 대도시 느낌이 난답니다. 오랜 도시의 역사를 간직한 도시답게 먹거리, 즐길 거리, 쇼핑할 곳이 넘쳐나고, 몬트리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들이 거리 곳곳에 자리 잡고 있어요.

 

몬트리올 사람들의 좌우명은 '주아 드 비브르(Joie de vivre)', 즉 '인생을 즐겁게'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런 좌우명답게 몬트리올에서는 1년 내내 다채로운 축제가 끊이지 않는데요, 특히 5~7월 사이에는 약 한 달 동안 10여 개의 축제가 열리기도 한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 드리는 몬트리올의 대표 축제는 매년 6월 말에서 7월 초 사이에 열리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The Montreal International Jazz Festival)입니다. 매년 2,000여 명의 뮤지션이 이 축제에 참가하며, 이들의 음악을 듣기 위해 수백만 명이 몬트리올로 모여듭니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이름은 재즈 페스티벌이지만 음악적 다양성을 추구하기에 가스펠, 블루스, R&B, 힙합, 라틴, 레게 등 모든 음악 장르가 어우러지는 축제랍니다. 150여 개의 유료 공연과 350개의 무료 야외 공연, 각종 퍼레이드가 펼쳐져 하루 종일 눈과 귀가 즐겁답니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기간에는 공연장뿐 아니라 클럽, 공원 풀밭까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음악 공연이 펼쳐집니다.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2015년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은 6월 26일부터 7월 5일까지이며, 이번이 벌써 36번째라고 해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을 즐겨 본다면, 이 축제가 어떻게 이렇게 오랜 기간 이어질 수 있었는지 이해할 수 있을 거예요.

 

몬트리올 재즈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www.montrealjazzfest.com

 

 

한여름의 뜨거운 음악 축제,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Qubec City Summer Festival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세인트 로렌스 강 위로 웅장한 위용을 드러낸 천연 요새가 도시를 감싸고 있는 퀘벡시티는 400년 전 북미 프랑스 문화의 근거지였다고 해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퀘벡시티는 거리 곳곳마다 아늑한 식당, 매력적인 상점들로 가득합니다. 유서 깊은 사적과  문화적 명소들이 여행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곳, 퀘벡시티는 그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그런데 이곳에서 세계 최대의 겨울 축제가 열리고 여름에는 그에 못지않은 썸머 페스티벌이 열리다니 정말 꼭 가보아야 할 여행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  퀘벡시티의 겨울 축제 보러 가기

 

 

[캐나다 여행] 캐나다 퀘벡(Quebec), 세계 최대의 겨울축제가 열리는 곳~!

 

 

7월이 되면 퀘벡시티는 세계 각지에서 온 다양한 예술가들과 그들의 공연을 보러 온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축제 기간이 되면 도시는 온통 음악소리로 뒤덮여 길을 걸으면서도 몸을 들썩이게 되죠. 거리 곳곳에서 들려오는 달콤한 멜로디 혹은 열정적인 리듬을 그냥 흘려들을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캐나다 관광청 제공

 

축제 초기인 1970~80년대에는 퀘벡의 문화적 특징이 잘 드러난 프랑스어권 국가들의 음악을 소개하는 공연 위주로 진행되었지만 2000년대 이후부터는 락, 재즈, 힙합, 일렉트로닉, 팝, 클래식, 레게, 아이들을 위한 캐릭터 공연부터 마니아를 위한 헤비메탈 콘서트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열리고 있습니다.  

 

매년, 퀘벡시티 썸머페스티벌을 즐기기 위해 150만 명 이상의 관객이 찾으면서 명실상부 캐나다 최고의 야외 음악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세계적인 힙합 그룹 '블랙 아이드 피스(The Black Eyed Peas)', 한국인이 사랑하는 팝스타 '스팅(Sting)', 살아있는 전설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 세계 3대 테너의 하나인 '플라시도 도밍고(Placido Domingo)' 등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을 빛낸 뮤지션들은 약 1천 여명 정도 됩니다.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100배 즐기기 팁!

 

1. 자신의 일정에 맞는 페스티벌 패스를 미리미리 구매해 두자!

페스티벌의 메인 무대는 넓은 잔디밭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아브라함 평원인데요, 이곳에는 3 개의 메인 무대가 설치되고 축제 기간 동안 끊임없이 공연이 이어집니다.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11일 전일 동안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페스티벌 패스(Festival Pass)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시간에 쫓기는 단기 여행자일 경우, 하루 동안 모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데이 패스(Day Pass)가 아주 유용하죠. 데이 패스는 30캐나다 달러로, 한화 3만 3천 원 정도에요. 단, 공연 티켓은 수량이 정해져 있으니 예매를 해 두는 것이 좋아요. 보통 축제 5개월 전에 미리 구입하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여행 일정이 정해지는 대로 티켓부터 사 두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겠죠?

 

2. 스마트폰 어플로 축제를 보다 풍성하게 즐기자!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공식 어플(아이폰)

 

최근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에 대한 각종 공연 프로그램 정보와 GPS를 활용한 주변의 공연 정보 등이 수록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버전으로 모두 출시되었어요!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나만의 축제 일정을 만들고, 이를 SNS에서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공연 동영상까지 함께 감상할 수 있답니다.  퀘벡에서 페스티벌을 함께 즐기지 못하더라도 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만 있으면 현지 분위기가 그대로 전해진다고 하니, 당장 떠나지 못하는 이들의 마음을 어느 정도 달래줄 수는 있을 것 같네요.

 

3. 공연만 보지 말고 퀘벡시티 시내 구경을 함께 하자!

퀘벡시티 시내 모습, 캐나다 관광청 제공

 

퀘벡시티 시내 모습, 캐나다 관광청 제공

 

하루 평균 30~50 개 이상의 공연을 관람하는 것 외에도 퀘벡시티의 구불구불한 골목길을 돌아다니는 것 또한 축제의 묘미를 한껏 즐길 수 있는 방법인데요, 축제 분위기로 한껏 달아오른 시내는 골목길 사이사이에서조차 저글링, 아크로바트 등 다양한 거리공연이 이어진다고 합니다. 이렇듯 꼭 음악에 깊은 관심이 없더라도 이 도시를 방문하는 것 자체로 축제를 즐길 수 있기에 퀘벡시티의 썸머 페스티벌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좋아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퀘벡시티 썸머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fofestival.com/

 

4. 퀘벡시티까지 가는 방법

몬트리올, 퀘벡시티까지는 미국을 경유한 루트도 많습니다. 몬트리올과 퀘벡시티까지는 한국에서 토론토 직항편을 이용한 뒤, 국내선을 이용하면 당일 도착이 가능합니다.  몬트리올-퀘벡시티 구간은 국내선으로 약 50분. 비아레일, 버스로 약 3시간이 소요됩니다.

 

음악과 거리공연, 고풍스러운 도시의 정취, 젊음의 열기와 허물없이 어울리게 되는 축제의 마력.

이 모든 것을 즐기고 싶다면 올여름엔 캐나다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주한 캐나다관광청 

▶ 공식웹사이트: www.keepexploring.kr / 캐나다 여행상품 보러가기

▶ Facebook: www.facebook.com/exploringcanada 

▶ Twitter: www.twitter.com/exploringcanada 

▶ Youtube: www.youtube.com/keepexploring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