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숲 속의 카라반들,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아릴 수 없이 많은 별빛 아래 잠이 들거나

숲이 만들어내는 오묘한 자연의 소리에 잠에서 깨어난다.

 

타닥타닥 모닥불을 지펴 식사를 준비하고,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자연과 호흡하는 법을 배운다.

 

이런 게 바로, 캠핑의 묘미 아닐까요?

 

우리나라에서 몇 해 전부터 유행하기 시작해 이제는 하나의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

혹시 여러분도 캠핑을 즐기신다면, 좀 더 색다른 풍광 속에서의 캠핑을 경험해보고 싶으실 거예요.

 

그런 분들을 위해, 호주 빅토리아주관광청에서 추천하는 빅토리아주의 캠핑장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램피언스를 갈까? 깁스랜드를 갈까?

호주 빅토리아주의 캠핑장들은 편리한 시설을 잘 갖추고 있고 주변에 다양한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어 캠핑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야생의 자연을 그대로 느끼는 오지 탐험가형 캠핑이나 수영장, 키즈 놀이터 등 각종 시설이 잘 갖추어진 곳에서 온가족이 휴식과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캠핑, 럭셔리하게 즐기는 글램핑까지 각자의 캠핑 스타일에 따라 선택의 폭도 넓죠.

 

하이킹을 즐기는 사람들,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함께하는 즐거움, 그램피언스 캠핑

그 중에서도 호주인들이 꼽는 최고의 캠핑지는 그램피언스(The Grampians)인데요, 캠핑장이 무료로 운영된다는 점이 이 곳의 인기요인 중 하나랍니다. 멜버른에서 서쪽으로 3시간 정도 운전하면 닿을 수 있어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의 짧은 캠핑도 가능하기 때문에 도심에서 잠시 벗어나 이색적인 체험을 하기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좋은 곳이기도 하죠. 숲 속을 걷고, 암벽을 등반해보고, 호수에서 낚시와 카누를 즐길 수도 있고요. 간혹 야생동물이 깜짝 선물 같이 등장하기도 합니다.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에는 호주의 원주민들이 남겨둔 암벽 예술작품을 볼 수 있는 곳도 있어 자연 속에서 역사 공부까지 할 수 있어요.

 

 

던켈드의 호수 경관,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지미 크릭 캠핑장(Jimmy Creek Campground)

남부 그램피언스에 위치한 지미 크릭 캠핑장(Jimmy Creek Campground)은 던켈드(Dunkeld)에서 살짝 떨어져 있어 아웃백 캠핑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저녁에는 나무 장작을 때워 바비큐를 즐길 수 있고, 아침이면 던켈드 지역의 특산품인 요구르트와 꿀을 듬뿍 바른 아침 식사가 제공됩니다.

 

자연과 맞닿아 있는 캠핑장에서,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홀스 갭 레이크사이드 공원(Halls Gap Lakeside Tourist Park)

이 곳은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의 그림 같은 풍경을 배경으로 지닌 캠핑장입니다. 홀스 갭 마을에서 3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필요한 물건이 있으면 언제든 시내에서 공수해 올 수 있어 정말 편리하죠. 최근 캠핑장 시설이 새로 개조되면서 따뜻한 온수가 나오는 야외 수영장, 깨끗한 화장실이 구비되어 아이가 있는 가족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카라반에서 즐기는 캠핑,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윔메라 레이크 카라반 리조트(Wimmera Lakes Caravan Resort)

그램피언스 국립공원 근처의 호담(Hotham) 동쪽 끝에 위치한 윔메라 레이크 카라반 리조트에서도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캠핑장 부엌에서 다 같이 바비큐를 즐기는 동안 아이들은 태양열 온수 수영장과 야외 놀이터에서 놀 수 있으니, 엄마 아빠도 간만에 여유를 만끽할 수 있겠죠?

 

빅4 파크게이트 리조트(BIG4 Parkgate Resort)

빅4 파크게이트 리조트(BIG4 Parkgate Resort)는 그램피언스 국립공원의 산기슭에 위치해 있지만 홀스 갭 시내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있습니다. 캠프 사이트에서는 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현대적인 내부 시설로 각종 활동을 즐기기에 편리하답니다.

 

추천 액티비티

홀스 갭 동물원(Halls Gap Zoo)은 웅장한 그램피언스 산맥에 위치한 동물원으로, 자연 속에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자연친화적 동물원입니다. 호기심 가득한 몽구스, 거대한 기린, 신기하게 생긴 레드 판다, 놀기 좋아하는 여우원숭이, 화려한 색상의 마카오 앵무새와 이국적인 왈라비, 캥거루 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그램피언스 경관,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그램피언스 골프 코스(Grampians Adventure Golf)는 아름다운 정원에서 골프를 즐기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합니다. 18홀의 코스는 그램피언스의 웅장함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난이도 있는 라운딩은 골퍼들에게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브램북 국립공원 & 문화센터(Brambuck the National Park & Culture Centre)는 호주 원주민의 문화와 유산을 중심으로 한 전시관으로 지역의 역사와 그램피언스 자연환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답니다. 부메랑 던지기나 호주 선주민 전통 악기인 디지리두 체험을 하다 보면, 호주의 독특한 문화유산에 대해 저절로 관심을 가지게 될 거예요.

 

좀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 빅토리아 주 국립공원 공식 웹사이트 parkweb.vic.gov.au

> 홀스 갭 동물원 hallsgapzoo.com.au

> 그램피언스 어드벤처 골프 www.grampiansadventuregolf.com.au

> 브램북 국립공원 & 문화센터 www.brambuk.com.au

> 윔메라 레이크 카라반 리조트 www.wimmeralakes.com

> 파크게이트 리조트 www.parkgateresort.com.au

 

 

모험심을 자극하는 깁스랜드

깁스랜드(Gippsland)는 빅토리아주에서도 손꼽히는 풍광을 품은 곳입니다. 빅토리아주 동쪽 가장자리에 위치한 깁스랜드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해변과 호수, 산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풍경이 이어집니다. 이 지역의 캠핑장을 찾는다면, 캠프에만 있지 말고 주변의 자연을 직접 탐험하며 와일드한 자연의 본 모습을 마주해 보세요.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 하이킹 코스,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투라강(Thurra River) 캠핑장

포인트 힉스(Point Hicks) 근처의 강과 바다 해변 사이에 있는 투라강(Thurra River) 캠핑장은 46 개의 텐트 사이트를 보유한 곳으로,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Croajingolong National Park)에서 가장 큰 캠핑장입니다. 수심이 얕은 투라강은 어린이들에게도 비교적 안전한 물놀이 장소가 되어주므로, 더운날 가족의 피서장소로 제격입니다.

 

케이프 콘란 해안 공원(Cape Conran Coastal Park)

이 곳은 135 개의 캠핑 사이트와 캠핑 내부에 최대 17 명이 잘 수 있는 거대한 롯지가 있어요. 기업이나 동호회 등 단체로 방문해도 넉넉한 수용 공간을 제공할 수 있으며 해안가에 있어 바다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파크 빅토리아 월더니스 리트리트(Park Victoria Wilderness Retreats)

운치 있는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안락한 사파리 스타일의 텐트는 자연의 정취를 느끼면서도 안락함까지 누릴 수 있는 럭셔리한 공간이죠. 캠핑을 특별한 이벤트로 생각하는 이들을 위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액티비티

깁스랜드 캠핑장의 진짜 매력은 캠핑장 밖에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죠. 생태보존구역인 윌슨 곶과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 케이크 콘란 해안 공원, 버컨 동굴, 알파인 스키 지역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한 액티비티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서핑, 수영, 래프팅과 같은 수상스포츠에서부터 부시 워킹, 캠핑, 승마 등을 즐길 수 있어요.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 해안 하이킹코스, 호주빅토리아주 관광청 제공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 지역(World Biosphere Reserbe)으로,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야생의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무질서하게 뻗어 있는 황야, 무성한 열대우림, 우뚝 솟은 유칼립투스 나무, 새하얀 모래 해변, 바위 해안 곶과 화강암 봉우리 등 신비로운 경관이 눈 앞에 펼쳐지는 곳이죠. 

 

크로아진고롱 국립공원에서 즐기는 산악자전거, 호주빅토리아주관광청 제공

 

또한 천 여 종에 달하는 토착 식물과 300 여 종의 조류를 관찰할 수 있고, 그래서 이 곳은 사진작가들에게도 인기가 좋습니다. 하이킹, 산책은 물론 서핑, 민물낚시, 수영, 다이빙, 스노쿨링, 바다 카약, 사륜구동 자동차, 산악자전거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액티비티는 자연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대자연은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답니다.

 

좀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 빅토리아 주 국립공원 공식 웹사이트 parkweb.vic.gov.au

> 빅토리아 주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www.visitvictoria.com

> 와일드니스 리트리츠 www.wildernessretreats.com.au

 

캠핑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빅토리아주의 캠핑장들, 캠퍼들의 로망이 될 만하죠?

여러분도 꽃피는 봄, 몸이 근질근질하다면 너무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캠핑을 떠나보세요! 당장 호주로 날아갈 수 없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느끼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그램피언스와 깁슨 캠핑장은 언젠가 여러분이 찾아줄 날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

 

 

호주 멜버른 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http://kr.visitmelbourne.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melbourneholic

Twitter https://twitter.com/visitmel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