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차가 있으면 '운전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집이 있다면? 가정이 있다면? 사고와 화재로부터 우리 가정을 누가 보호해줄까요?

 

 




 


<살다보면> : 가정종합보험은 생활 필수 보험

 

 

참조 : 소방방재청 국가화재정보센터


2012년 화재 발생 통계를 보면 전체 화재 건수 43,249건 중 주거 시설(단독주택, 공동주택 및 기타주택)에서 일어난 화재는 총 10,691건으로 전체의 24.7%를 차지했습니다. 한 마디로 4건 중 1건은 가정에서 불이 났다는 거죠.

사망자를 기준으로 보면 전체 화재 사망자 257명 중 주거시설 화재로 인한 사망자가 178명으로 무려, 70%에 달했는데요.

 

아무래도 주거화재는 방심하는 순간 (특히, 잠을 잘 때)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통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화재의 주요 원인은 부주의가 거의 절반(46.8%)입니다.

가정 평화를 뒤흔드는 불행, 어떻게 지킬 수 있을까요? 

 

 

 

 

가정 사고… 화재만 있다?!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는 화재뿐만이 아니죠. 강도, 절도와 같은 범죄 피해도 있습니다.

현관문을 열어두고 잠시 쓰레기를 버리러 나간 사이에, 또는 집에 아무도 없을 때 가스배관을 타고 도둑이 들어오는 경우도 뉴스를 통해서 종종 듣죠.

이뿐일까요? 만약 집안에서 상해사고로 인해 후유장해라도 발생하면?

주택의 임차관계에 따라 생기는 법률상의 문제와 배상 책임은?

오지라퍼가 여러분에게~ 드리고 싶은 해답은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입니다.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가정에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위험들을 종합적으로 보장합니다. 해당 특약에 가입 시 주택화재와 재물손해, 상해, 배상책임 등. 가정의 안전을 보장하는 가정종합보험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전문기관과 연계해 무료 법률 서비스, 세무 서비스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화재부터 도난손해, 전제제품 수리까지 다양하게 우리 집을 지켜주는 가정종합 보험을 만나보세요.(해당 특약 가입 시) 보험 기간에는 든든하게 보장 받고 보험 만기 시에는 만기환급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정종합보험 : <살다보면>이 지켜주는 것은?

 이미지 참조 : 삼성화재 라이프케어


주택(화재 등) 복구비용 보상 (해당 특약 가입 시)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이 있다면 화재 사고 시 노후화 된 부분까지 추가로 보상받게 됩니다.

기존의 보험이 감가상각분을 제외한 보험가액(시가)만 보장했다면, <살다보면>은 건물의 노후화 된 부분까지 가입 금액 내에서 실손으로 보상해 주는 것입니다.

 

(가족)과실치사상 벌금 보상 (해당 특약 가입 시)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가족의 과실치사상 벌금을 보장합니다. 의도치 않게 타인에게 상해를 입히거나 심지어 죽게 만든 경우, 민법상 배상 책임 이외에 형법상의 책임을 부과받게 됩니다. 

가정종합보험답게 집안에서 발생하는 문제뿐 아니라, 가족이 집 밖에서 겪게 될 과실 부분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화재 및 붕괴 등 임시거주비 보상 (해당 특약 가입 시)
화재 사고가 났을 때, 원상복구기간 동안 임시로 거주하면서 지출한 숙박비와 식대를 최대 90여일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화재 사고 시에도 질병·상해 사고로 인한 입원 일당과 같은 '임시거주 일당'을 보장받게 되는 것이죠.

 

6대 가전제품 고장수리비용 보상 (해당 특약 가입 시)
<살다보면>을 통해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6대 가전 제품(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전자레인지)의 수리 비용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제조일로부터 10년을 초과한 제품으로, 전기적, 기계적 원인에 의한 고장만을 보장
- 제품보증서에 기재된 유상수리의 대상이 되는 고장유형으로 인한 손해는 면책 
- 제조사가 지정한 공식 국내 AS 지정점에서 수리비를 지급한 경우에 한함 
- 그 밖의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확인

 

 

임대인의 임대료 손실 보상(해당 특약 가입 시)
화재, 주택 노후로 인한 사고 등으로 집주인의 임대료 손실을 보상받을 수 있을까?

자연재해로 주택이 손실되는 경우는 어떨까?

이런 예기 못한 상황으로 한 동안 집에 거주할 수 없게 된다면 임대료를 받지 못해 큰 손실이 발생하는데, <살다보면>을 통해 이 기간의 손실까지 보상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이 보장하는 것은?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의 특징 중 하나는 일반 순수보장형 주택화재보험에는 없는 만기환급금이 있다는 것이에요. 가족 구성원 모두가 보장은 보장대로 받고, 만기에는 실속을 차려 환급금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니, 가족을 위한 여유 자금까지 생각할 수 있죠. 

<살다보면>이 가정의 안전뿐 아니라 행복까지 챙겨주는 보험으로 인정받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이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주세요!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 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