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봄의 절정을 느낄 수 있는 벚꽃 축제 기간이 다가오고 있어요~ 여러분은 어디로 벚꽃 구경을 떠날 예정이신가요? 윤중로, 석촌호수 등 매년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을 벗어나 서울의 숨겨진 벚꽃 명소를 찾아 가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시에서는 봄꽃이 피는 이때!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서울 봄꽃길 150선'을 소개했습니다. 이 봄꽃길 중에서 추천하는 벚꽃 명소들만 알려드릴게요. 

알아보면 곳곳에 숨어 있는 아름다운 벚꽃 명소들! 어디인지 찾아볼까요?



 

썸타는 연인들이여~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두자! 

벚꽃 향연에 빠져들 준비 되셨나요? 기상청에서 발표한 2015년 서울의 벚꽃개화 예상 시기는 4월 9일부터 16일까지에요. 이 기간에 맞춰 썸 타는 연인에게 데이트 신청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지라퍼가 썸타는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는 드라이브와 벚꽃 구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데이트 장소입니다. 


① 인왕산길


첫 번째는 서울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인 인왕산길! 사직공원에서 출발해 황학정을 거쳐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기까지 꽃을 보며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장소인데요. 봄이면 벚꽃은 물론 다양한 꽃들이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도심에서 차를 타고 꽃 비 흩날리는 벚꽃 길을 달려보셨나요? 오지라퍼 생각엔 여심을 공략하기에 탁월한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② 금천구 벚꽃십리길 


두 번째는 금천구에 있는 벚꽃십리길! 금천구청역과 가산디지털단지에 이르는 벚꽃로는 십 리에 걸쳐 피어난다고 하여 벚꽃십리길이라 불리는데요. 무엇보다 철도 가로변에 조성되어 있어 드라이브하면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매년 4월이면 금천하모니 벚꽃축제도 개최되는데, 올해는 4월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다고 해요. 벚꽃십리길을 중심으로 특설행사장, 가산디지털단지 등에서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특히 올해는 벚꽃하모니 오케스트라 개청 20주년을 맞이해 구민 2천 명과 함께 감동의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라고 해요. 드라이브를 즐기신 후에 벚꽃하모니 오케스트라의 멋진 공연을 함께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③ 광진구 긴고랑길(동곡삼거리~중곡사거리), 워커힐길


세 번째 벚꽃길은 도로를 따라 오래된 왕벚나무가 줄지어 있는 광진구의 긴고랑길(동곡삼거리~중곡사거리)입니다. 또한 도심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인 워커힐길도 화사한 벚꽃이 아름다우며, 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드라이브 명소입니다. 



아이들 손잡고 벚꽃길을 산책하고 싶다면?

<사진 출처: 서울시 홈페이지, (좌)북서울 숲 (우)서울숲>


아이들 손잡고 가볍게 산책하는 기분으로 벚꽃 구경을 하고 싶다면? 집에서 가까운 공원으로 향해보는 건 어떨까요. 도심에 있는 남산공원은 4월이면 많은 분이 찾아오는 벚꽃 명소인데요. 북적북적 너무 많은 인파가 부담스럽다면, 오지라퍼가 소개하는 각 구의 작은 공원을 눈여겨 봐주시기 바랍니다. 봄이면 산책하기 좋고, 벚꽃도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도심에서 즐기는 벚꽃놀이 못지않게 즐겁답니다. 


우선 종로구의 삼청공원은 공원 경관이 좋고, 벚꽃과 때죽나무 꽃을 감상하기 좋은 곳이에요. 호수 주변 산책로를 따라 벚꽃구경을 하기 좋은 양천구의 서서울호수공원은 소리분수와 넓은 잔디광장이 있어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성동구의 서울숲은 생태숲 구간의 왕벚나무가 화려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강북구의 북서울 꿈의 숲 월영지 주변은 길을 따라서 왕벚나무가 화려하게 피어 있습니다. 서대문구에는 구청 뒤로 자리 잡은 안산에 올라가면 온통 하얗게 피어난 벚꽃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이 외에도 마포구 와우근린공원, 성북구 개운산근린공원, 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성동구 응봉근린공원, 강서구 방화공원, 구로구 거리공원 등이 가벼운 산책과 함께 벚꽃 구경하기 좋은 대표 공원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가고 싶은 벚꽃명소! 산책은 물론 운동까지 해보세요!

<사진 출처: 서울시 홈페이지, (좌)안양천제방, (우)불광천변>


온 가족이 모여 벚꽃 구경 해보셨나요? 오지라퍼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가도 손색없는 벚꽃 명소를 소개해드릴게요. 산책과 운동을 겸비할 수 있는 하천변 벚꽃길인데요. 서울 동북권 7개구(도봉, 노원, 성북, 중랑, 동대문, 성동, 광진)에 걸쳐 흐르는 중랑천은 제방 곳곳에 벚꽃길이 조성되어 있어 어르신들과 함께 가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또, 곳곳에 운동기구가 있어 가벼운 운동도 할 수 있고, 장미, 철쭉류, 유채꽃 등 다양한 봄꽃이 피어 있어 봄꽃 구경하러 굳이 멀리 갈 필요가 없답니다. 


또한 양천, 영등포, 구로, 금천구에 있는 안양천변, 은평, 서대문, 마포구에 흐르는 불광천변, 서초, 강남에 흐르는 양재천변이 대표적인 하천변 벚꽃길입니다. 올봄에는 집에서 가까운 천으로, 온 가족이 함께 나들이를 떠나는 건 어떨까요.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 체크해볼까요?

북적북적~ 매년 많은 인파가 몰려 살짝 피하고 싶은 생각도 들지만, 그게 묘미이기에 찾아가는 분들도 있어요. 그런 의미에서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도 체크해볼게요~ 


①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한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봄의 향연! 매년 여의도에서 펼쳐지는 봄꽃 축제에는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해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등 13종의 봄꽃이 만개합니다. 어느덧 올해로 11회를 맞은 여의도 봄꽃축제! 다채로운 공연 예술과 거리공연, 캐릭터 퍼레이드, 타악 체험, 유관 기관과의 공연 및 백일장 등 다양한 문화 행사와 체험 행사들이 진행됩니다.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기간 :  4월 10~4월 15일

장소 : 여의서로 일대

홈페이지 : www.ydp.go.kr (영등포구청)



② 석촌호수 벚꽃축제

<사진 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여의도와 함께 서울을 대표하는 벚꽃축제!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10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데요. 잠실 석촌호수의 자연환경과 만개한 벚꽃이 어우러져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냅니다. 이번 축제에도 다양한 문화예술공연과 전통예술공연, 음악회 등이 열리며, 체험전,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등 즐길 거리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

기간: 4월 10일~4월 12일

장소: 송파구 잠실로 일대

홈페이지http://culture.songpa.go.kr(송파구청 문화관광) 



서울에 이렇게나 많은 벚꽃 명소들이 있었다니~ 깜짝 놀라셨나요?

오지라퍼는 흐드러지게 피었다 흩날리는 벚꽃들이 아쉽게 느껴지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욱 여운이 남기도 합니다. 

올해는 바쁘다는 핑계는 잠시 접어두시고,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봄의 아름다움을 만끽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