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최근 몇 해전부터 디톡스주스, 해독주스 등 다이어트와 미용에 도움이 되는 주스들이 주목받기 시작하면서 지난해에는 서울 곳곳에 건강 주스 바가 생겨났습니다. 

이처럼 주스가 요즘 먹거리의 화두가 되는 것은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것 못지않게 맛있고, 건강한 주스!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채소와 과일의 환상 조합! 건강 주스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어요. 

솔직히 매일 같이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이 두 가지를 챙기는 게 참 어려울 때가 많습니다. 챙기기 어려워하는 오지라퍼 같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건강 주스! 

바로 브로콜리 파인애플 주스입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왔을 때, 또는 유난히 심신이 지치는 날, 브로콜리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며 기력을 되찾아보세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노화와 암, 심장병 등 성인병을 예방하며, 비타민C가 무려 레몬보다 2배, 감자보다 7배 정도 들어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파인애플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고, 효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와 단백질 분해 작용을 돕습니다. 


자, 그럼 이렇게 영양이 풍부한 브로콜리와 파인애플을 함께 넣고 주스를 만들어볼까요? 과연 어떤 맛의 주스가 완성될까요? 


재료(한 잔 분량) 

브로콜리 1/10송이, 파인애플 1/8, 레몬즙 약간 



HOW TO 

1. 파인애플은 껍질과 심을 제거하고,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궈주세요. 




2. 준비된 파인애플과 브로콜리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이때, 채소의 풋내를 없애기 위해 레몬즙을 2~3방울 정도를 넣어줍니다. 




짜잔~! 신선한 브로콜리 파인애플 주스 완성~! 정말 간단하죠? 

곱게 갈은 주스를 잔에 담아 쭈욱~ 들이켜 보겠습니다. 

오지라퍼의 피로가 쫘악~ 해소되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브로콜리와 파인애플이 만나니 채소의 맛보다는 파인애플의 단맛이 느껴져요. 

혹시 브로콜리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파인애플과 함께 주스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먹기에도 부담 없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면 더욱 좋답니다. 






10대 슈퍼푸드에 속하는 블루베리! 

파란색을 구성하는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로 각종 암 예방은 물론 노화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져 비만과 심장병 등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미네랄, 엽산, 아연 등이 풍부하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재료와 조합하면 주스로 먹기에 좋을까요?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손색이 없어서 다른 것과 조화를 이루기보다는 우유만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더하는 게 좋습니다. 

블루베리만만 갈면 뻑뻑할 수 있거든요. 


재료(한 잔 분량) 

블루베리 200g, 우유 1/2컵, 구운 소금 약간 



HOW TO

1. 믹서기에 깨끗이 씻은 블루베리와 우유를 넣고 곱게 갈아주면 끝! 

이때, 소금을 약간 넣어주면 달콤함을 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블루베리가 없을 때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블루베리 주스는 요거트 같이 걸쭉한 느낌이 있어요. 우유의 부드러움과 블루베리의 상큼한 맛이 제대로 전해집니다. 

한 잔 벌컥벌컥 마시고 나니 우유 덕분에 속도 든든하고~ 예뻐지는 기분이 팍팍 듭니다. 

엄마와 딸이 함께 마시면 좋을 것 같은 블루베리 주스! 여자는 가꾸는 만큼 예뻐진다는 말이 있죠? 오늘부터 건강하게 가꿔보세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새해에 이루고 싶은 소원 중 하나로 ‘다이어트’를 꼽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그런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건강 주스! 바로 토마토 샐러리 주스입니다. 

이 두 재료는 워낙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이기 때문에 함께 갈아 마시면 환상의 조합을 이룰 것 같은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수분이 많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에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최고인 샐러리는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어 각종 샐러드나 소스에 많이 들어가는데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좋으며, 불면증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재료 (한 잔 분량) 

토마토 2개, 샐러리 1/2대 



HOW TO

1. 깨끗하게 씻은 토마토를 10등분하고 샐러리는 송송 썰어줍니다. 준비된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만들어 본 토마토 샐러리 주스! 다른 주스처럼 간단하게 완성했어요. 

오지라퍼가 직접 먹어보니 샐러리의 독특한 향이 퍼지면서 토마토의 새콤한 맛이 입안에 가득 고입니다. 이 두 가지는 샐러드를 먹을 때 자주 보던 채소인데요. 

그래서인지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며, 몸도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는 느낌입니다. 

기호에 따라 꿀을 넣어 드셔도 좋지만, 오지라퍼처럼 다이어트가 목표인 분들은 토마토 샐러리 주스 본연의 맛을 즐겨주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건강 주스라고 해서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하셨나요? 아니면 여러 가지 채소와 과일을 함께 섞어야 한다고 생각하셨나요? 

오지라퍼처럼 궁합이 잘 맞는 야채 하나와 과일 하나만 있으면 집에서 뚝딱~ 건강 주스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오늘부터 나와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입맛에 맞는 건강 주스를 만들어보세요. 

몸도 마음도 한결 건강해지는 느낌! 팍팍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