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12월, 동장군이 슬슬 기지개를 켜기 시작했습니다. 매서운 겨울 추위를 앞두고 창고에 꽁꽁 박아 뒀던 난방기구들이 슬금슬금 거실로 방으로 나오고 있죠. 난방기구들이 본격적으로 제 역할을 하게 되면 우려되는 상황도 있습니다. 바로 화재! 아니나 다를까, 벌써 주택가 화재 소식이 하나둘 들리기 시작하는데요. 과연, 여러분의 집은 안전한가요? 오지라퍼와 함께 겨울철 화재 예방법을 점검해 볼까요?

 



 

 

울산, 상가주택 화재... 2천5백만 원 피해  (2014.11.28)

충북 증평, 목조주택 화재... 840만 원 재산피해 (2014.11.28)

남양주 단독주택 화재... 인명피해 없어 (2014. 11.26)

부산 다세대주택 화재로 50대 사망 (2014. 11.25)

성남 다가구주택서 화재... 부자 숨진채 발견 (2014. 11.24)

 

군산시 주택가서 화재발생, 60대 남성 숨져 (2014.11.23) 등

 

찬 바람이 불자~ 화재 소식이 끊이지 않습니다! 눈만 감았다가 뜨면 전국 어디서든 주택가에서 화재가 발생합니다. 물론 난방기구 사용률이 확~ 늘어나니 그럴 수밖에 없겠다 싶으면서도 매일 매일 화재로 순식간에 재산을 잃고 또 사망까지 이어지니 겨울철 화재사고를 미리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이처럼 '하루가 멀다' 하고 주택가에서 화재가 발생하는 이유는 뭘까요?

 




 

 

소방방재청 국가화재정보센터 자료에 의하면, 2013년 겨울 동안(1월, 2월, 12월)의 주거부분 화재는 총 3,163건이 일어났습니다. 봄 2,672건, 여름 2,225건, 가을 2,536건에 비해서도 가장 많은 건수입니다. 겨울에 확실히 주거부분 화재 건수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겨울철 화재를 원인별로 분석하면 부주의로 인한 44.7%로 가장 많았으며 그 다음으로 전기적 요인(26.1%), 기계적 요인(10.6%)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통계를 뒤집어서 생각하면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44.7%의 겨울철 화재를 막을 수 있다는 얘기겠죠!

 

 



그럼 평소 집에서는 어떻게 화재 예방을 할 수 있는지 알아 볼까요?


1. 주택가 화재 예방


- 자택에 불필요한 가연물(헌옷, 신문폐지, 폐박스 등)을 싸놓지 맙시다.
- 인화성 액체(알코올, 휘발유 등)나 인화성 기체(부탄가스)를 함부로 놓지 맙시다.
- 카펫의 밑면이나 장롱 뒤편 등의 보이지 않는 곳에 전선을 늘어뜨리지 맙시다.
- 어린이의 손이 닿거나 쉽게 사용 가능한 곳에 라이터나 성냥갑을 두지 맙시다.
- 가스불 위에 요리를 올려놓고, 내버려둔 채 주방을 장시간 비우지 맙시다.
- 집에서는 담배를 피우지 맙시다. 

  담배를 피운다면 담배를 피우다 깜박 졸 수 있는 침대나 이불 주위에서는 피우지 말고, 

  될 수 있으면 큰 재떨이를 사용합시다.



2. 아파트 화재 예방


- 이웃으로 통하는 발코니 비상문 또는 비상 칸막이벽이 있는지 확인하고, 

   통행을 막지 않도록 가구를 놓지 맙시다.
- 피난계단이 연기에 오염되는 경우를 대비하여

  연기를 피해 공기를 마실 수 있는 발코니 창문을 염두에 둡시다.
- 발코니를 확장하여 창문의 개방이 어려운 주상복합 고층아파트에서는 현관문을 통하여

  연기의 확산이 예상되므로 연기 침투를 막을 수 있는 안전구역(밀폐 가능한 작은방 등)이 필요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화재시 행동요령' (소방방재청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소방방재청) 


미리미리 큰 화재를 막기 위해서는 위에서 제안하는 주요 내용 외에도 일상에서 늘~~~~ 화재 예방에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늘 조심하고 사고 예방을 습관하며 살더라도... 살다보면 예상치 못한 불운들이 덮치죠.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화재'입니다. 이러한 화재에 대비하는 법! 그 중 하나가 바로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인데요.


'삼성화재 가정종합보험 살다보면'은 화재, 폭발, 파열, 붕괴, 침강 사고로 우리 집 건물이나 가재도구들에 피해를 입은 경우 실제손해액을 보상해 드립니다. 또한 우리 집에 불이 난 경우, 옆집까지 번지게 되는 경우도 있죠? 화재로 인한 경제적 피해의 부담도 덜어드립니다.(*해당 특약 가입시) 그리고 임시 거주비도 지원해 드리고 있어요.(4일 이상 1일당 10만원 한도, 최장 90일 / 단, 최초 3일까지의 임시 거주비는 보상하지 않음) 화재로 타인이 사망하거나 부상을 당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도 배상책임을 보장해 드리니, 든든하죠!!!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주세요!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