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고령화는 이제 시대의 흐름입니다. 100세 시대를 앞두고 노후를 걱정하는 분들 많으시죠~ 제일 먼저 준비해야 할 노후 대비는 바로 '건강악화'에 대한 대비인데요. 그 중 노인 사망률 1위 암에 대한 대비는 이제 필수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나이가 있어도, 당뇨가 있어도, 고혈압이 있어도 '암보험' 가입이 가능할까요? 

 


☞ 연령대별 암 발생률 ☜


 

 


작년 9월 통계청이 발표한 '2013 고령자 통계'에 의하면 2012년 고령자의 사망원인 1위는 암이었습니다. 그렇다면, 고령자의 암 발생률은 어느 정도 일까요?

 

암이 발병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하게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추정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나이'인데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세포 재생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낮아져 질병에 걸릴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복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가 발표한 '2011년 국가 암 통계'에 의하면 65세 이상 고령자 13명 가운데 1명꼴로 암 경험자였고요. 실제로 40대보다 65세 이상 암 발병률이 3배 정도 높습니다.


'노인 건강'하면 꼬리표처럼 따라 붙은 '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고령자의 '암'을 대비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암보험'인데요. 이 '암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필요성이 커지는데 반해... 고령자의 '보험가입'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2010년 한국의료패널 기초분석 보고서'에 의하면 65세 노인 인구 중 51.94%는 고혈압, 18.31%는 당뇨를 앓고 있습니다. 꽤 많은 비율이죠? 고혈압, 당뇨는 발병률이 높기도 하지만 합병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무서운 질병입니다. 79만 명의 고혈압, 당뇨 유병자 중 28만 명이 암으로 의심되거나, 암치료 대상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고혈압과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이 암에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그렇다 보니 혈압약, 당뇨약을 먹는 고령자들의 경우 암보험 가입이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삼성화재 시니어암'은 경우가 좀 다른데요~

  

'삼성화재 시니어암'은?

삼성화재의 '시니어암 보험'은 61세부터 75세까지의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암 전용보험입니다. 또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는 고령자라도 가입이 가능해진 '삼성화재 시니어암' 보험이 고령자의 암보험 가입의 문턱을 낮췄습니다. '암 보험가입'에 이제 고령자라도 어렵지만은 않겠죠? 


 



☞ 차료비용이 가장 많이 드는 암은? ☜


 

 

암에 걸린 경우 가장 큰 고통은 무엇일까요? 실제 암으로 투병중인 사람에게 조사해 본 결과!

사망보다 치료비에 대한 부담이 가장 크다는 것이 답변이었습니다. 특히, '암'이 고령자의 경우 자녀에게 심리적, 경제적으로 부담을 주고 있다는 사실이, 질병 고통 못지 않게 심리적인 고통을 주고 있다는데요.

 

국립 암센터에 따르면 암환자 1인당 부담해야 할 비용은 백혈병이 6,700만 원, 간암 5,522만 원, 췌장암 6,371만 원, 폐암 4,657만 원입니다. 간병비와 생활비, 실직으로 인한 부채, 요양비 등을 고려하면 암 발병으로 인해 드는 비용은 평균 1억 원이 넘는다는 겁니다. 실제로 비용 때문에 암 치료를 거부하는 사람이 13,7%에 달한다고 하니.. 경제적인 여건이 불리한 노년층일수록 건강보험뿐 아니라 민영 암 보험에도 가입해 경제적 타격을 미리 준비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삼성화재 시니어암'은?
이 상품은 암 종류에 따라 암 진단비를 든든하게 보장해 드리는데요. 일반암뿐 아니라, 고액치료비암 또는 3대 특정암 종류에 따라 암 진단비를 보장해 드립니다. (*해당 특약 가입 시)

다양한 보장혜택으로 암 진단 전부터 암 진단 후, 그 이후까지의 걱정을 덜어 드립니다.(*해당 특약 가입 시)

 

그리고... 10년 동안 보험료 변동 없이, 10년 마다 환급받는 재가입 방식으로 100세까지 보장해 드려요! (단, 재가입을 할 경우 연령증가 및 적용 요율의 변동 등으로 인해 보험료가 변경(인상)될 수 있습니다.)


암 진단 시 보험료 납입 부담을 덜어드리는데요. 피보험자가 암 진단 시 보장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드리며, 남아있는 보장은 그대로 받으실 수 있어요. (* 단, 납입면제를 적용 받은 경우 재가입시에는 보장보험료를 다시 납입하여야 함)

 

노후대비에 있어 이 보다 더 확실한 건 없겠죠~

 

 

무배당 삼성화재 암보험 시니어암 자세히 보러 가기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