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여러분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오지라퍼~ 오늘도 인사드립니다^^ 
오마이붕붕이를 갖고 도로에 나가면 정말 차가 많죠? 특히 서울에 사시는 분이라면 어딜 가든 정말 차가 많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그렇게 차가 많은 세상에서 살아가다 보면 도로위에서 꼭 지켜야 할 것이 있죠!
바로바로바로~ 운전예절이라는 것입니다~!!
서로서로 운전예절을 지킨다면 자주 막히는 도로 위에서도 웃으면서 운전을 할 수 있을거에요~

그럼 오늘은 오지라퍼가 안전과 즐거움을 위한 안전예절 10계명을 말씀드릴게요!



1. 출발 전 차량점검은 운전예절의 시작!

도로 상에서 차량점검 소홀로 고장이 나면 다른 운전자에게 폐를 끼치고 도로가 정체됩니다.
그러므로 출발 전 차량점검을 습관화해야 하며, 특히 장거리 운행 전 차량점검은 운전자의 안전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2. 자동차 내부의 것들을 도로로 옮기지 않기! 

담뱃재를 창밖으로 떨거나
, 꽁초와 휴지를 내던지고, 침을 뱉는 행위는 절대 삼가야 할 행동입니다.
특히 지금은 차량에서 창 밖으로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집중 적발하기로 하고 자치구별로 카메라,비디오 등 각종 장비를 투입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벌금 5만원이니 주의하세욧!




3. 교통약자에 대한 배려와 존중 실천하기!
초보자나 여성운전자 또는 노약자 등이 승차한 차량은 특별히 배려해야 합니다. 스쿨존(어린이보호구역)에서는 반드시 30km 이내로 서행해야 하고, 구역 내에서 통행하는 사람에게 위협적인 행동으로 불편을 주어서는 안되는 거 아시죠?



4. 자동차보다 보행자가 우선!

운전자도 차에서 내리면 보행자가 됩니다
.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에는 반드시 횡단보도 앞 정지선에서 일시정지 해야 하며, 보행신호 시 횡단보도를 슬금슬금 진행하거나 보행자의 횡단을 방해하는 운전을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보행자 뒤에서 경적을 울려 재촉하거나 위협하지 않도록 합니다.

 


5.
교차로에서는 순서와 약속 지키기

정체구간이나 신호등 없는 교차로에서는 차례차례 양보하여 통과합니다. 정지선은 반드시 지키고 대기 중인 차량을 빨리 출발하라고 재촉하거나 교차로 통과 시 신호를 무시한 꼬리물기식 진행은 삼가야 합니다.





6. 자신의 편리와 취향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불편을 주지 않기!
야간 주행 시 상향등을 켜거나
, 불법 등화로 대향차 운전자에게 불편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불법 경음기, 불법 배기관 등에서 나오는 지나친 소음은 주위 모든 사람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어욧!




7. 차와 차 사이의 대화와 소통도 반드시 필요하다.
진로변경을 할 때에는 반드시 방향지시등을 켭니다
. 방향지시등은 양보를 받기도 하고, 먼저 가라고 양보해주기도 하고, 감사하다는 표현을 하기도 하며, 자신의 운전상황과 문제점 등을 알리기도 합니다.

운전대에서 놀고 있는 손가락만 움직여도 운전자 사이에 꼭 필요한 훌륭한 대화를 할 수 있으니 방향지시등! 잊지 말아 주세욧!



8.
얌체운전 등 자기중심적인 행동을 삼가야 한다.

U턴 지역에서 앞차와의 차례를 지키지 않고 먼저 회전하는 행위, 좌회전차로에서 직진차로로 슬쩍 끼어들어 주행하는 행위, 일반차량의 갓길이나 버스전용차로 운행, 병목구간이나 출입구에서 순서를 무시하고 끼어드는 행위 등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물론 상대차량의 갑작스런 끼어들기, 사소한 결례행위 등에 대하여 보복운전, 야유와 욕설을 하는 행위는 더더욱 금물입니다.



9.
주차는 바른 장소에 바른 방법으로 한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이용하는 장소에 주차할 때에는 주차돼 있는 옆 차량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방법으로 주차하고, 앞뒤 좌우 차량과의 간격을 적절히 확보하여 다른 자동차나 사람의 통행에 방해되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주차하거나 나갈 때, 타인의 차량을 충격하여 흠집을 남겼을 경우에는 즉시 차주에게 연락을 취해야 하고, 연락이 어려울 경우에는 자신의 연락처를 남겨두도록 합니다.
만약 연락처를 남기지 않을 경우, 재물손괴 후 도주한 죄로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욧!




10.
사고발생 시 예절은 더욱 중요!

목소리가 크다고 가해자가 피해자가 될 수 없으므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자동차를 노상에 세워 둔 채로 시비를 가리거나 다툼을 하는 등의 행위로 타인의 교통을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도로변 등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는 장소로 이동시키도록 합니다.



운전하는 모습을 보면 그 사람의 인격을 알 수 있습니다
.
운전태도와 습관은 그 사람의 인격, 태도, 가치관, 사고방식, 생활습관 등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기에 품격 높은 운전을 하려고 노력하면 자신의 인격을 연마하는 좋은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도 운전예절 잘 지키셔서 멋진 드라이버가 되세욧! 
그럼 여러분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날게요~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