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화재'라는 게 주변에서 직접 목격하지 않으면 참~ 먼 이야기 같습니다.

그런데.. 정말 '화재 피해'가 강 건너 불구경처럼 남의 이야기이기만 할까요?

지금부터 중요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해요. 자신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조금 더 눈을 크게 뜨고 봐~~ 주세요.

 



쌀쌀해진 날씨~~~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자 '화재' 관련 글을 작성 해 볼까 생각하던 중!

무심코  검색한 키워드에 오지라퍼는 화들짝 놀라고 말았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입력한 키워드, '화재'

 

 


화재 관련 뉴스가  좌르르~~ 올라옵니다.

물론, '화재'로 키워드 검색을 했으니 그럴 수도 있죠. 그런데 문제는 그게 아닙니다.

 

눈치 채셨나요?  분 단위로 '화재 뉴스'가 올라 온 것!

그것도 지역이 '대구', '파주', '고창' 등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공통점이 한 가지 있죠.

주택이 아닌 사업장이라는 것!

 

9월 17일 기준으로  일부 화재사고를 정리 해 보았습니다.

 

9월 16일 저녁 9시 서울 송파구, 병원 화재

9월 16일 저녁 10시 대구  신기동, 지하 노래방에서 화재 ... 5천만 원 재산피해

9월 16일 저녁 9시 전북 고창군, 양계장 화재 ... 3천만 원 재산피해 

9월 17일 새벽 5시 대구 비산동 목형 공장 ... 1천700만 원 재산 피해

 

9월 16일 하룻밤 사이에 일어난 화재 사고입니다. 뉴스로 찾을 수 있는 화재 사건도 이 정도인데 기사로 작성 안 된 화재까지 찾는다면... 훨씬 더 많겠죠?

 

 

소방방재청 국가화재정보센터의 데이터에 의하면 2013년 한해동안 전국에서 발생한 화재 건수는 4만 건이 조금 넘습니다. 유형별로 분류하면 건축, 구조물(비주거)에서는 1만 5천 건 가량 발생하여 가장 많은 건수를 기록했으며, 뒤 이어 건축, 구조물(주거)에서 1만 건 가량됩니다. 

그렇다면 2013년 한해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는 어느 정도일까요? 그 금액은 무려 총 4,344억 원이나 되는데요. 이 중 비주거 시설 중 하나인 공장과 창고시설의 재산 피해만 해도 2,383억 원 정도로 전체 재산 피해의 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주거지에서의 화재와 비교할 때, 사업장에서 화재가 발생할 경우 피해액이 어마어마한데요.

그럼 화재를 주의하고 조심하기만 하면, 피해를 막을 수 있을까요?




 


문제는 나만 조심한다고 해서 화재를 피해갈 수 있는 게 아니라는 겁니다.

보통 상가를 운영할 때 '나홀로 상가족'은 별로 없습니다.

실제 상가들이 다닥 다닥 붙어 있는 골목이나 건물에서 가게를 운영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불행은 나로부터 시작될 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될 수도 있습니다.

 

1월 15일 광주시 동구 금동 인쇄의 거리 화재 시작 상가 5곳 전소!
7월 27일 대구시 서구 원대가구골목에서 화재 발생 상가 등 14곳 전소! 
7월 11일 대전시 구암동 상가에서 화재가 발생해 점포 7곳 전소!

 

 

그렇다 보니 내 가게만 조심한다고~ 화재에 대한 위험을 피할 수 있는 게 아니죠.
다른 말론 어떤 사업장도 화재 위험으로부터 안전할 수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위험에 노출된 사업자들에게 든든한 안전망은 없을까?

삼성화재에게 물어 보면 딱~ 알맞은 사업 파트너를 찾을 수 있을겁니다.

 



  

'수퍼비즈니스 보험 BOP(Business Owner's Policy)'는 미국, 일본 등 선진국에서 중소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판매되는 재물보험으로, 이를 국내 현실에 맞게 도입한 신개념 장기 재물보험입니다.

또한 이 상품은 '재산손해종합', '배상책임종합' 담보를 통해 각종 재물손해 및 배상책임손해를 하나의 증권으로 보장합니다.


'재산손해종합' 담보는 화재·폭발·붕괴·파손 등 각종 재물손해와 외부자동차 충돌로 인한 파손 등 
기존에 보상되지 않았던 기타 파손까지 하나의 담보로 통합 보장하며,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실손 보상 되고요,
'배상책임종합' 담보는 식중독 등 음식물에 의한 사고, 가게 내 미끄러짐 사고 등 시설소유자 배상, 주차장 배상 등 사업활동 중 생기는 다양한 배상책임을 발생 장소를 불문하고 보상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무배당 삼성화재 재물보험 <수퍼비즈니스 보험> 자세히 보러가기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본 컨텐츠의 상품관련 내용은 추후 해당 상품이 개정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