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최근 SNS에서 따뜻한 소식이 들리는데요. 바로 국내 스타들의 연이은 선행 도전, '아이스버킷챌린지' 입니다! 우리나라 말로 하면~ '얼음물 샤워'! 그런데 왜 갑자기 우후죽순으로 국내 스타들이 우르르~  머리 위에 얼음물을 쏟아 붓는 걸까요? 누구를 위해서? 무엇을 위해서??

 



 

국내에 '얼음물 샤워'.. 심상치 않은 바람이 불기 시작한 것은 불과 얼마 전입니다.


`아이스버킷챌린지`라 불리는 이 캠페인은 루게릭병을 알리고 환우들을 돕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지난 8월 6일 미국에서 전 미국대학 농구선수 Pete Frates가 먼저 시작했습니다. 이 선수도 루게릭병이 발병한 환자인데요. 한 사람이 '얼음물 샤워'를 하고 난 뒤 세 사람을 지목하고, 지목 받은 사람은 24시간 이내에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것에 도전하든지 아니면 ALS재단에 100달러를 기부하든지 둘 중 하나를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ALS재단? 여기서 ALS란 우리들에게 루게릭병으로 알려진 

근위축성측색경화증(Amyotrophic Lateral Sclerosis)의 줄임말입니다.

 

한 명이 세 명을 선택하고 또 그 세 명이 각각 세 명을 선택하니~ 이 캠페인에 동참하는 인원은 눈 깜짝할 사이에 늘어나 한 달도 채 안 돼서, 태평양 건너 대한민국까지 온 건데요.

 

그렇다면 국내에서 제일 처음 시작한 스타는 누구였을까요?

  

 


바로, 미국 친구로부터 릴레이 주자로 지목 받은 '가수 Tim'이 한국의 루게릭병(ALS) 환우를 위한 '승일희망재단' 을 응원하기 위해 8월 17일 첫 주자로 `얼음물 샤워`에 도전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도 '아이스버킷챌린지' 바람이 불기 시작했죠.

 

그리하여 '가수 팀'이 지목한 스타는 '지누션의 션', '슈퍼주니어의 최시원', 'FLY TO THE SKY의 브라이언'이었고~  그리고 뒤이어 쭉~~~ 많은 스타들이 줄줄이 24시간 안에 '얼음물 세례'를 받게 된 거죠.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사실~

미국엔 루게릭 환우를 위한 ALS 재단이 있지만, 국내에는 따로 ALS 재단이 없습니다. 대신 '승일희망재단'이라는 루게릭 환우를 위한 재단이 있는데요. 

 

국내 스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이 '아이스버킷챌린지'- '얼음물샤워' 가운데엔 바로 이 '승일희망재단'이 있었던 거죠~

 

그 예로 가수 '팀'이 지목했던 '션'은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이고, '슈퍼주니어 최시원'으로부터 지목을 받은 '박승일' 역시 루게릭병에 걸린 환우이자 승일희망재단의 공동대표랍니다.

 


 

 

<승일희망재단>을 이야기할 때 '박승일' 전 코치를 빼 놓을 수는 없습니다.

'박승일 전 코치'를 이야기 하자니.. 마음이 조금 무거워 지는데요~ 

 

'박승일 전 코치'는 농구 르네상스 시절~ '대전고'와 '연세대'를 거쳐 '기아'까지!  차근차근 농구선수로써의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2m의 장신으로 '서장훈 선수'처럼 파워가 눈에 띄진 않았지만 착실하게 선수생활을 하고 있었죠. 그러던 중 1999년 농구 지도자의 꿈을 안고 유학생활을 하다가 울산 모비스에서 코치 제안을 받습니다! 하지만 코치를 맡은 지 겨우 3개월. 그는 힘겹게 올라간 그 자리에서 스스로 내려올 수 밖에 없었는데요. 바로 '루게릭병'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죠.

 

지금도 뚜렷하고 맑은 정신으로 '루게릭병'과  싸우고 있는 박승일 전 코치!

어쩌면 지금 국내에서 뜨겁게 불고 있는 '아이스버킷챌린지'가 누구보다 반갑고 고맙고 또.. 기적 같을텐데요. 그래서 '박승일 전 코치' 역시... 이 '얼음물샤워'에 기꺼이 동참했죠~

 

(이미지출처 : <승일희망재단>,  www.sihope.or.kr/)

 

현재, '승일희망재단'에 대한 관심이 무척 뜨거운데요~ 

승일희망재단은 루게릭 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콘서트'나 '자선 바자회' 같은 행사를 개최 할뿐 아니라, '루게릭 환우'들의 소통창구가 되고 있는 곳이죠.

 

지금 불고 있는 '루게릭병'에 대한 관심이 쭉~~ 이어지길 바라며...  혹시 '얼음물 샤워' 주인공으로 지목 받지 않았지만 ^^* <승일희망재단>에 후원하고 싶은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을 위해 살포시 후원 정보 놓고 갑니다!

 

<승일희망재단> 후원계좌

신한은행 승일희망재단 100-028-6855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