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요즘은 정말 밖에서 활동하기에는 정말 좋은 날씨인 것 같아요.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날씨이죠?
가을을 맞이하여 재미있는 공연 소식을 알려 드리려고 오지라퍼가 출동했습니다!

오지라퍼 오랜만에 친구와 만나 대학로를 갔습니다. 예전에는 대학로에 참 많이 놀러왔었는데 직장 생활을 하니 잘 오게되지 않더라구요.. 암튼 친구와 룰루랄라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연극이나 공연이 보고 싶어졌습니다. 잔잔한 연극보다는 신나고 재미있는 것이 땡기더라구욧~
무엇을 볼까 하다가 친구와 함께 심사숙고 끝에 결정한 것은 바로바로바로 드로잉쇼!

요즘에 드로잉쇼에 대해서 이곳저곳에서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어떤 쇼인지 궁금하시죠? 그럼 오지라퍼 따라 한 번 구경해 볼까요?






드로잉쇼 전용관이 있었습니다~ 금요일 오후라서 그런지 아이 손을 잡은 부모님들이 꽤 있더라구요.
과연 재미있을까? 두둥두둥~
세계 최초의 미술을 무대의 주인공으로 올린 공연이라고 하는데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표 2장을 사고 공연장으로 들어가는 길~ 드디어 공연시작!


             출처: 드로잉쇼 홈페이지


공연 오프닝은 웅장한 음악과 함께 한 배우가 나와 Drawing Show를 적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배우가 멋진 퍼포먼스와 함께 글을 다 적으면 갑자기 빛이 팍~들어오면서 멋진 글자가 나타나요! 이것을 빛드로잉이라고 합니다.



             출처: 드로잉쇼 홈페이지


오지라퍼가 아직도 미스테리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정말 산수화를 뚝!딱! 완성하더라구요~
오지라퍼는 그림을 잘 못 그리는 편인데 실수없이 산수화를 그리는 것을 보니깐 입이 떠억 벌어졌습니다!
그것도 신기한데 갑자기 다 그린 후 배우가 짜잔 하니깐 ..... 그 이후를 오지라퍼가 설명해드리면 재미가 없겠죠?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꼭 보셔야 합니다! 아마 너무 신기 할거에욧!



            출처: 드로잉쇼 홈페이지


멋진 음악을 배경으로 고흐의 대표적인 작품 '해바라기'을 마블링 기법으로 보여줍니다.
마블링 기법이란! 여러분은 소고기를 떠올리신건 아니죠? 마블링 기법은 물과 기름이 서로 섞이지 않는 성질을 이용한 것으로 우연의 효과를 살려 작품을 제작하는 기법이라고 해요~
직접 카메라로 찍어서 잘 보일 수 있게 계속 작업을 하는데 정말 신기합니다! 우후~



           출처: 드로잉쇼 홈페이지


여러분도 기억하시죠? 2008년 방화로 인하여 숭례문이 소실되었습니다. 이를 특수물감과 띄어난 드로잉으로 눈물을 흘리는 이순신으로 표현합니다. 퍼포먼스에도 물론 놀라웠지만 왠지 마음 한구석이 짠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출처: 드로잉쇼 홈페이지


피날레로 자크 루이 다비드의 작품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옹' 단 6분만에 그려집니다~ 오지라퍼도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보면서 과연 무슨 그림이 나올까 기대되더라구요! 2미터에 해당하는 화폭에 그려지는 모습을 여러분도 꼭 보셨음 좋겠어요^^






공연이 다 끝난 후 주인공 배우들의 모습을 담은 그림을 가까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미리 그려놓은 그림에 위에서 검은 가루가 떨어지면 주인공들의 모습이 짜짠하고 나오더라구요~ 정말 끝까지 신기한 드로잉쇼!






가까이서 그림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 관객들은 나폴레옹의 모습이 담긴 그림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많이 찍더라구욧~ 그래도 오지라퍼도 한장 팍팍!!

눈 앞에서 라이브로 펼쳐지는 드로잉쇼! 연극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공연인 것 같습니다. 배우들의 코믹스런 퍼포먼스도 재미를 더하는 것 같았어요~ 이 공연은 정말 자녀들이나 부모님과도 함께 보면 좋은 추억이 될 겁니다! 오지라퍼 강!추!

이제 드로잉쇼1은 마치고 10월달부터 새롭게 드로잉쇼 히어로가 시작된다고 해욧. 더욱더 멋진 퍼포먼스와 드로잉 작품~ 그리고 넓어진 충무로 명보극장 공연장에서 진행될 시즌2, 드로잉쇼 히어로가 열리고 있으니 여러분도 꼭 보시길 바래요.






그럼 지금까지 가을에 오지라퍼가 추천해드린 드로잉쇼였습니다~
공연과 함께 가을을 즐기세요^^ 여러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