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다 보면 늘 이런 의문점이 생기죠. 행주에 세균이 없을까? 이 수세미로 그릇을 닦아도 괜찮을까? 어.. 이 칫솔로 양치질 해도 괜찮을까?

가장 확실하고 좋은 방법은 부글부글~ 끓는 물에 삶아서 햇볕에 바짝 말리는 겁니다.

하지만 매일 이렇게 하는 거 번거로운데요..

이럴 때! 가장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전자레인지 소독법이랍니다.

 

 

먼저 전자레인지부터 깨끗하게 청소하고 시작해 볼까요?

음식물 냄새가 잔뜩 배어 있는 전자레인지~ 오물을 뭐... 행주로 간편하게 닦을 수 있지만, 냄새제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게 바로 '식초' 죠!!

 

 

'식초'가 음식 맛만 내는 줄 알았더니. '욕실 청소'에 '냄새제거'에 골고루 유용하게 쓰입니다. ^^*



 

전자레인지  '식초 청소' 법!

 

1. 식초: 물 = 1:1 비율로 컵에 넣어 둡니다.

2. 식초 물을 2분 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줍니다.

3. 전자레인지 내부 문에 식초물 수증기가 뭉글뭉글~~~ 행주나 주방 타올로 닦아줍니다.

4. 전자레인지 겉 청소 역시 식초물로 깔끔하게~

 

 

2분 동안 뜨겁게 가열된 식초물 수증기에 전자레인지 내부 찌든 때를 녹여주는데요.

'행주'나 '키친타올'로 쓰윽~~ 살짝, 문질러줘도 찌든 때가 단번에 닦입니다.

 

 

자... 이젠 '전자레인지'도 속 시원하게 청소했겠다~ 마음껏 '전자레인지' 이용해 볼까요?

 

 

 

입 안을 청결을 책임지고 있는 칫솔! 그런데... 칫솔을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변기보다 세균이 많다는 사실, 아십니까? 습한 욕실에서 세균의 온상지가 될 수 있는 '칫솔 소독법', 전자레인지면 충분합니다.

 

  

전자레인지  '칫솔 소독법'  

 

1. 전자레인지에 칫솔을 넣고 1분 가량 돌립니다. (90% 이상 살균효과)

2. 전자레인지에 돌린 칫솔을 햇볕 아래 바짝, 말립니다.

 

 

 

 

미국의 한 민간공중보건기구(NSF International)의 조사 결과 집안에서 가장 세균이 많은 물품은 부엌에서 행주와 스폰지로 드러났는데요.  '박테리아', '곰팡이', '효모'가 치솔 걸이보다 150배 더 많았답니다.

그렇다고 매일~ 행주 삶기란 쉽지 않죠, 이럴 때! '전자레인지' 등장이오~

 

 

전자레인지  '행주 소독법'  

 

1. 일회용 비닐봉지 안에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와 함께 물을 넣습니다. 

2. 세제 물 안에 행주를 넣은 후 흔들어 줍니다.  

3. 전자레인지로 2분을 돌립니다. 

 

'식초'를 넣으면 행주 특유의 시큼한 물 냄새도 제거 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삶은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혹은 이것마저 귀찮다면 그냥 젖은 행주 쭉~ 짜서 전자레인지에 8분 정도 돌려 줘도 좋습니다.

 

참... 수세미도 같은 방법으로 '전자레인지 소독' 해 주면 좋습니다. ^^*

 

 

 

속옷 중에 가장 신경 쓰이는 게 바로 '아이 속옷'입니다. 세제를 넣고 삶자니.. 혹시 민감한 피부에 자극을 줄까, 걱정이고 그냥 세탁만 하자니~ 소변 자국, 땀 자국이 얼룩덜룩 남아 있어 위생적이지 않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초간단 아이 속옷 소독법'이 있답니다.

  

 

 

1. 변형이 생길 수 있는 밴드 부분을 안쪽으로 접습니다.

2. 속옷을 담을 수 있는 내열 용기를 준비 합니다.

3. 내열용기에 속옷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5분만 돌려줍니다.  

 

 

 

 

그 외 전자레인지가 가장 활발하게 이용될 때는 '장마철'인데요.  장마철 눅눅한 옷을 전자레인지로 돌려주면 보송보송해지고요,  또 건조 시키기 전 전자레인지 돌린 후  말리면 냄새 없이 건조가 빨리 됩니다.

 

또, 다닥다닥 그릇 표면 붙은 음식찌꺼기 때문에 설거지하기 어렵다면~ 역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요. 물을 넣은 그릇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5분간 돌려주면 열기와 수분으로 인해 내부의 때가 불어 서거지하기 더욱 쉽다고 합니다.

 

어떠셨어요? 친환경 청소법 어렵지 않죠? 다만 조금 아주 조금 부지런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혹시.. 전자레인지 전자파가 싫다면!!!

그럼, 요즘처럼 햇볕이 좋은 날, 그릇들, 행주들, 칫솔들.. 자연소독 마음껏 시켜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