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주부들에게 청소하기 힘든 곳을 꼽으라면 어딜까요?  늘 습기가 차 있어 돌아서면 물때가 다시 생기고 조금만 신경을 덜 쓰면 금세 곰팡이가 생기는 곳! 그 뿐인가요, 환기가 잘 되지 않아 늘 시큼한 냄새가 나는 곳!! 어딘지 아시겠죠? 바로 '화장실'입니다! 청소 사각지대 '화장실'!!! 오늘, 그 곳을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해결해 볼까요?

 

 

식초는 살균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식초엔 구연산이 많습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함께 사용하면 세척력이 강해지는데요.

알카리성인 베이킹소다와 산성인 구연산이 만나면 중화가 되어 거품이 생기는데 이 거품이 찌든 때나 곰팡이를 없애 줍니다.

 


 

화장실, 욕실의 골칫덩어리 '곰팡이'입니다.

지워도 지워도 다시 생기고~  칫솔로 아무리 문질러도 어찌.. 쉽게 떨어지지 않죠!

특히, 타일 틈 사이에 낀 이 놈의 물 때는  타일에 착~ 달라 붙어 별별 짓을 다 해봐도 소용이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식초+ 베이킹소다'입니다.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1대 1 비율로 섞어 타일에 뿌린 후 문질러 줍니다. 물때가 어느 정도 제거되면,

베이킹소다를 실리콘에 다시 한 번 뿌려줍니다. 적당히 스며들면 수세미나 칫솔에 식초를 묻혀 닦아주면 됩니다.

 


어때요? '곰팡이'가 톡!! 하고 떨어져 나갔죠?

그 외 팔팔 끓인 식초를 뿌린 후,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줘도 좋습니다.

 


 

이번엔 겉으론 깨끗해 보이는 샤워기입니다. 그런데 쫘~~~악, 펴니...  주름 사이에 숨어 있는 '물때'... 이거 어떻게 잡아야 하나요? 일일히... 칫솔질 하려면 일이 많을 것 같은데...

 

 

이러 땐

식초 : 베이킹소다 = 1 : 1 로 섞습니다.  부글~부글~ 거품이 생겨나는 게 보이시죠?. 

바로 이 물에 샤워기를 푹~~~~ 담가주세요!

 

 

샤워기 주변에 기포가 타닥~ 타닥~  '묵은 때' 야... 얼른 사라져라! 

이렇게 하루를 담가둬야 한답니다. 오전에 청소 시작해서 밤에 샤워할 때 봤더니~

 

 

대박!!!!!!!  반짝, 반짝, 샤워기가 예뻐졌어요~ 속이 다 후련하네요. ㅋ

그 외 식초 물에 샤워기 머리를 담가줘도 사이사이에 낀 물때가 시원하게 빠집니다.

  

 

샤워기를 건저 낸 식초물..  '묵은 때'가 동동~ 떠 있습니다. ㅋㅋ

이 물을 하수구에 부어주고 그 위에 '베이킹소다 '한 번 더 뿌리면 화장실 하수구 냄새까지 잡을 수 있답니다.

 


 

세면대에 달려있는 수도꼭지는 늘 비눗물 얼룩으로 지저분 하죠.

식초 : 베이킹소다 : 물 =  1 : 1 : 1 로 '천연세정제'를 만든 후 얼룩을 지워주세요.

쓱쓱~ 문질러만 줘도 깨끗해진 답니다.  그런 후~ 마른걸레로 닦아주면 거울 같이 윤이 나요!

 

거울도 마찬가지예요.

불투명했던 거울이 식초물로 쓰윽~~ 닦은 후 깨끗해졌습니다!

식초와 베이킹소다의 청소 살균 효과, 놀랍죠? ^^*  

 


 

1. 빨래할 때 

식초를 빨랫감에 묻혀준 후 비눗물로 씻어내면 각종 수용성 얼룩과 과일, 채소 자국, 녹물과 핏자국이 쉽게 지워집니다. 누렇게 색이 바랜 옷을 삶을 때 넣어 주면 표백 효과도 있습니다.
빨래를 헹굴 때 식초를 넣으면 세제의 알칼리 성분을 중화시켜 섬유유연제 역할을 하고, 옷에 보풀이 생기지 않습니다.  

 

2. 세탁기 내부 청소할 때

세탁기 내부를 청소할 때 역시 식초를 사용하면 손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 물을 붓고 식초 1컵을 넣고 돌려주면 내부에 쌓인 때가 깨끗하게 빠집니다.

 

3. 채소 씻을 때

식초와 소금을 섞은 물에 야채를 담갔다 꺼내면 채소에 남아 있는 기생충을 없앨 수 있습니다.
오래 보관해서 시들시들해진 야채는 설탕과 식초를 섞은 물에 30분 정도 담가놓으면 싱싱하게 살아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