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tvN<꽃보다 할배>덕분일까요? 최근 배낭 하나 짊어매고 세계로 떠나시는 중년의 '오빠, 누나' 분들, 많죠.^^

하지만.. 젊었을 때와 달리 중년에 여행 떠나려다보면 걱정되는 게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중년배낭여행 때 필요한 건 뭘까요? '중년배낭여행 가이드' 살펴 볼게요.

 

 

# 중년 배낭여행 열풍

 

 

깃발만 졸졸졸~~ 따라다니던 단체여행은 중년들에게 더 이상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젊은이들만의 낭만여행으로 여겨졌던 '배낭여행'이 이제 폭 넓게 사랑 받고 있는데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2012 국민여행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여행 출국자 수는 1373만6976명으로 전년 대비 8.2% 증가했습니다.

 

특히.. 40대 이상 해외여행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2012년 출국자 수는 2009년과 비교해 40대는 40.7%, 50대는 42% 늘었습니다.

 

눈여겨볼 것은 이들 가운데 상당수가 자유여행을 자율여행을 선택하는 비율이 대폭 늘어싿는 점입니다.  40대 44.8%, 50대 25.3%인데요~  4050세대 해외여행객 10명 중 3.5명꼴이라는 이야기죠~

 

 

 

그런데... 아무래도~~   '배낭여행'이다 보니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챙겨야 할 것도 많고요~

이게... '배낭여행'의 특징은 발품, 손품, 눈품.. 온갖 '품'을 팔아야 한다는 건데요. ㅋ

 

좋은 추억을 위해 중장년층 배낭여행 무엇부터 준비해야 할까요?

 

 

 

# 중장년 배낭여행 가이드 : 여행 떠나기 전  

 

 

여행을 떠 나기 전,  제일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은 세 가지.

 

어디로 떠날 것인가?

어떻게 떠날 것인가?

어디서 묵을 것인가?..... 입니다.

 

 

 

 

 

 

1. 당신, 어디로 떠날겁니까?

 

'아는 것이 힘이고', '아는만큼 보인다'고 하죠~ 배낭여행의 기본은 정보수집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스마트폰을 통해, 책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그리고 체력이 왕년같지 않기에.. 여행지를 선택할 때 이동 거리를 짧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나라를 방문하기보다는 한 도시에 오래 머물면서 2~3일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 장년층 인기지역은...

 

중장년층에게 가장 인기 있는 배낭여행지 1위는 단연 동유럽입니다.

동유럽 배낭여행지 인기 1위이자 배낭여행의 거점이 되는 곳은 '체코 프라하' 입니다.  프라하는 보헤미아 왕국의 수도로 자리 잡은 9세기 말부터 천 년 이상 지난 지금까지도 중세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데요.

배낭여행의 시작, '체코 프라하'에서 시작해 주변 '폴란드', '헝가리', '슬로바키아'로 이동하면서 또 다른 동유럽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 

 

 

2. 당신, 어떻게 떠날겁니까?

 

항공권 예약은 서둘러 예약할 수록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서비스라는 게 있는데요. 항공사별로 최대 330일 전부터 한정된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6개월 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게.. 나이가 있으시잖아요? ㅋ 직항을 이용하면 더 편안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티켓 하나로 여러나라 둘러보기

 

동유럽 패스 _ 동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떠난다면 동유럽 패스는 필수입니다. 이 패스만 있다면 일정 기간 내 동유럽 전역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유레일패스권 _  유럽 철도 균일주유권으로서 일정한 기간 동안 24개국의 국유철도를 횟수에 관계없이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당신, 어디서 묵을건가요?

여행 나라만큼 중요한 건... '숙소'입니다. 숙소를 정할 때에도 이동 거리를 고려해야 합니다.

시내 중심에 있는 호텔을 고른 것이 좋습니다. 지하철역 기준으로 교통이 편한 곳에 '숙소'를 잡으세요.

<꽃보다 할배> 숙소의 공통점 혹시... 아세요??

바로 한인 여행객들이 투숙한 곳이었죠. ^^*  한인 민박의 경우 넘사벽 같은 언어의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의사소통이 수월 해 현지 정보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거 또 한가지!!! 어르신들 '한식'을 먹어야죠?

 

▶ '유럽숙소예약' 은 인터넷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중장년 배낭여행 가이드 : 중장년을 위한 준비물

 

 

 

자.. 그럼 중년 배낭여행을 위해 특별히 준비해야할 거~~ 없을까요? 

 

“허리 보호대와 접이식 지팡이 "

오래 걷다보면 허리, 무릎 관절에 무리가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3,40분 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고요. 그리고 허리보호대, 접이식 지팡이를 챙겨 걸으실 때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폰 앱을 챙기세요 "

요즘, '손 안의 정보 시대'입니다!  여행 나라에 갔을 때 한국지사 관광청 앱을 꼭 챙기세요.

 

 

 

“라면 수프와 돋보기 안경 유용”
한식이 입에 맞는 '중년 배낭여행족' 에겐..  마법의 가루가 필요한데요.

바로 이 가루가.... '라면수프'입니다!  라면 수프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따로 구매할 수 있다.
돋보기 안경 역시, 여행책과 지도의 작은 글씨를 볼 때 유용합니다.

 

 

 

“비닐 우비 "

갑자기 비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젊은 사람과 달리 중장년 배낭족 경우, 비를 맞으면 그 타격이 큰데요.

그럴 때 유용한 것이 바로 '우비'입니다. 여행 중 구하기 힘들 수 있으니 미리미리 챙기세요.  

 

 

 

 

# 중장년 배낭여행 가이드 : 중장년을 위한 가장 중요한 준비물은?

 

 

해외여행 때 빠질 수 없는 준비물, 바로 '해외여행자보험'이죠.

혹시 준비물에서 빠트렸다면.. '인천국제공항 삼성화재 부스'를 찾으세요!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 인천국제공항

장  소 : 인천국제공항 3층 B와 C 사이 (출국장 방향)           

시  간 : 오전 7시~ 오후 8시 (365일 연중무휴)                    

연락처 : 032-743-4114 (삼성화재 보험가입 센터 : 1588-3339)

 

공항에 위치해 있어서 손쉽게 찾아갈 수 있고요. 365일 연중무휴라니.. 그 언제든지 찾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비행기 타기 전 들려서 설명듣고 증서를 받으셔도 좋습니다.

 

▶'인터넷으로 <해외여행보험> 가입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