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나 혼자 산다>를 외치는 분.. 요즘 많이 있으시죠?  현재, 1인 가구 비중이 전체의 25.3% 수준에 달한다고 해요. '나홀로족'은 이제 사회문화, 소비 문화의 한 축이 되고 있음이 틀림없습니다. '오지라퍼'도 사실 나홀로족이랍니다. ㅠㅜ 그런데.. 이럴수록 준비해야 할 것들 많죠! 

특히, 든든하게 가족같이 나를 지켜줄 수 있는 보험은 '나홀로족'에게 필수인데요. '싱글을 위한 보험'을 삼성화재 라이프케어에서 알아 봤습니다.

 

 


지난해 발표한 통계청 인구총조사(2010) 결과에 따르면,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의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장래가구 추계' 결과에 의하면 2012년 1인 가구는 453만 8,642명에 달하며 전체 가구의 25.3%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한 마디로 이제 네 가구당 한 집꼴로 1인 가구인 셈이죠~

 

 

 

'싱글'하면 어떤 생각이 먼저 드세요?

화려한 삶? 자유? 자기애?  하지만 싱글에 대한 로망은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해야 한다는 의무이자 권리를 밑 바탕에 깔고 꽃을 피운답니다.

 

'싱글'은 가족부양이나 자녀양육에 대한 의무가 없기 때문에 과소비 유혹에 쉽게 빠집니다.

하지만.. 먼 미래~ 노후를 생각 할 때,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우울한 삶을 만나게 되는데요.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발표한 2009 ‘국민노후보장패널조사’ 자료를 보면 여성노인 1인 가구의 연평균 소득은 736만 원, 남성노인 1인 가구는 1,288만 원. 월평균 소득 100만 원 이하의 낮은 소득으로 힘겨운 노후를 보내고 있죠.  이렇듯 1인 가구는 은퇴자금을 마련해 놓지 않으면 배우자나 자녀가 있는 가구에 비해 경제적인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이야깁니다.

 

나이 들어서도 나 홀로 멋지고 당당한 싱글족으로 살아가려면 ‘경제적 독립’을 이루어야 합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보험입니다.

 

 

 

 


 

 

 


 

1. 나를 위한 보장에 집중하라!
혼자 살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인 가구 실태 및 인식조사’에서 고령 1인 가구 절반 이상(53.8%)이 건강을 꼽았고, 다음으로 경제적 능력(20.2%), 가까운 친구(16.4%) 순이었습니다. 배우자나 자녀가 없으므로 건강은 스스로 챙겨야 합니다. 유가족이 없는 '싱글족'에게 사망 후 보상에 대한 보험은 무의미합니다. 대신 살아 있을 때 건강을 지켜야죠! .

그런 의미에서 사망보장 없이 보험료가 저렴한 실손의료비보험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실손의료비보험>에 대해 알고 싶다면, 클릭!


2. 노후를 위한 경제력을 준비하라!
싱글족으로 살아가기 위한 두 번째 조건은 ‘경제적 능력’입니다. 도움을 청하거나 기댈 곳이 없는 싱글족은 노후를 위한 경제력을 더욱 탄탄히 준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연금보험이 제격이겠죠?

▶ 연금보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해서 알고 싶다면, 클릭!

 

3. 자기계발과 함께 안전을 챙겨라
자유를 꿈꾸며 나 홀로 멋진 삶을 위해 당당히 독립 선언을 했다면 그에 대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즐길 때도 안전을 생각 해야겠죠?  

골프나 자전거를 즐기는 싱글족이라면 골프보험과 자전거보험,

국내외 여행을 자주 떠나는 싱글족은 국내·해외여행보험,

자기계발을 위해 해외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싱글족에겐 글로벌케어보험 준비하세요.

▶ 국내여행보험에 대해 알고 싶다면, 클릭!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삼성화재 라이프케어>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