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에요^^ 오늘도 오지라퍼가 삼성화재의 핫뉴스를 들고 왔습니다.
삼성화재에서는 즐거운 혁신으로 '2020년에는 세계 최고의 보험사가 된다!'라는 삼성화재의 목표로 티를 제작하여 핫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지라퍼가 뉴스 기사를 보다가 우연히 '트위터'회사에 대해 기사를 보았습니다. 
트위터 본사에는 '내일은 더 나은 실수를 하자'라는 글이 액자에 거꾸로 걸려 있다고 합니다.
남과 다른 생각, 남과 다른 ‘실수’로 태어난 회사인만큼 그 정신을 잊지 말자는 취지죠. 직원들에게도 자유로운 생각을 독려한다는 트위터 본사는 일하다가 누워서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또 나가서 농구를 하기도 한다고 해요~ 우리나라 회사에서 있을 수 없는 일! 
자기가 해야하는 일만 어떤 방식으로 일하는지에 대해서는 간섭하지 않는데, 이는 창의적으로 일하는 게 중요해서라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운영철학이 지금의 트위터라는 막강한 회사를 키운거죠!


삼성화재도 세계 최고의 보험회사가 된다는 목표로
'고객의 미래를 위해 새로움을 실천한다' 의미의 슬로건~ 바로바로바로 'think NEXT'
를 발표했는데요.
새로운 슬로건을 많이 알리기 위해 삼성화재 직원들에게 블링블링한 느낌의 예쁜 티셔츠를 배포 했답니다!





오지라퍼를 위해 수줍은 등을 선뜻 허락해주신 직원분들..... 감사합니다. (꾸벅~)
디자인이 좀 특이하죠? 자세히 보시면 새로운 슬로건 'think NEXT'가 보이실 겁니다!!

이번 디자인의 컨셉은 '혁신=놀이' 입니다^^ '혁신이란 어려운 것이 아니며, 재미있는 놀이처럼 즐겁게 접근할 때 창의적이고 새로운 혁신이 시작된다'라는 의미죠.
'think NEXT' 티셔츠는 창의적인 생각과 자유로운 조직 문화 추구, 나아가 고객 친화적이면서도 국내 1위라는 위상에 걸맞는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의지를 담아내는 것에 중점을 두었어요!
정말 그런지 하나하나 볼까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면서도 독특한 감성을 전달하기 위해 '게임'이라는 소재를 이용했네요~





미로, 팩맨, 크로스 퍼즐을 모티브로 한 티셔츠 그래픽은 각각의 게임 게임규칙 속에 서비스의 비전을 담고 있어요.
미로의 출구에는 '2020년에는 세계 최고의 보험사가 된다! (2020 global top)는 삼성화재의 목표도 만날 수 있답니다.
 
이번 디자인 컨셉의 결과물은 티셔츠에만 그치지 않았다고 해요. 또 다른 홍보물인 포스터와 주사위에도 티셔츠와 동일한 메세지를 담았는데요. 특히 즐거운 혁신을 위한 실천 항목을 나열한 20면체 주사위는 재미있고 다양한 미션으로 일상에서 창의적인 혁신을 실천하도록 고안했습니다~

보험과 디자인의 만남을 성공적으로 풀어낸 삼성화재의 새로운 시도는 고객의 미래를 위해 새로움을 실천하는 혁신의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지라퍼도 오늘부터 블링블링 칼라푸~울 티셔츠입고 새로운 시도를 하려구요!
오지라퍼의 화려한 변신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