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여의도 광장 한가운데.. '구조헬기', '소방차', '응급차'.. 등이 등장했습니다. 

무슨 일이죠? 여의도 광장에 화재라도 난 걸까요?  삐뽀~ 삐뽀~ 오지라퍼 급하게 출동했습니다. 

 


 


저~~~~기 멀리.. 천막이 보이시나요?

여의도 광장에 쫙~~ 펼쳐진 천막부대입니다. 뭔가 엄청난 일이 벌어진 것 같죠?

힘껏 달려 가 보는데요.

 

 


아~~하!!!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이 진행 중이었군요.

안전에 대한 모든 것을 몸으로 배울 수 있는 축제죠.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일시 : 2013년 5월 1일~5월 3일

장소 : 서울 여의도 광장

 

 


많은 아이들이 엄마 손을 잡고 왔는데요.  그런데 머리 위에 쓴 저~~ 노랑 모자는 뭐죠?

  

바로 체험전 입구에서 무료로 나눠 준 '안전모'랍니다.

무료 입장과 동시에 '안전모'를 쓰고 체험을 시작하는 아이들~ 마음은 신 났습니다.

과연~~~ 체험은 어떤 걸까요?

 


엥??!!!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인데..

난데없이 비옷을 입고 장화를 신는 어린이들.. 설마.. 이런 날씨에 비가 오겠습니까?!!!!

 

 

 

 

 

 

난데없이 후드득~ 비가 내립니다.  바람이 불자 허리 숙이고 천천히 걷기 시작하는 아이들~

비바람 피하는 법을 똑 부러지게 배웁니다.

 


바로 <비·바람 가상체험>이 가능한 부스인데요.  아이들에게 인기가 제일 많더라고요~

부스 안에 선생님께 '비·바람 피하는 법'도 배우고 그대로 실천해보는 건데요.

 


그런데!! 이런 아이들의 모습을 누군가 바라보고 있습니다.

 

누... 누구세요?

 


바로 삼성화재 김창수 대표인데요.  흐뭇~하게 아이들을 바라보고 있죠.

삼성화재가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에 참여했기 때문인데요.

'비·바람 체험전' 역시 삼성화재에서 준비한 안전체험 부스랍니다.

 


체험장 곳곳을 누비며 직접 안전체험을 하는 김창수 대표!

아이들만큼이나 즐거워 보입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체험들.. 한 둘이 아니었는데요~

 


차례 차례.. 순서를 지키면서 자기 차례를 기다리는 아이들~ 뭘 이렇게 열심히 기다리나 했더니......

  


따르릉~ 따르릉~ 조심하세요! 자전거와 부릉~ 부릉~ 미니 자동차인데요.

한 명, 한 명 아이들 옆에서 안전 운전법을 가르쳐주는 분들.. 삼성화재 직원들입니다.

횡단보도에선 어떻게 해야 하는지~ 좌회전 우회전 할 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일일히 친절하게 가르쳐 주더라고요. 아이들 키에 맞추느라.. 허리 아플텐데.. ㅋㅋ 수고가 많으시죠?

 


아이들의 눈빛이 초롱초롱 합니다.

 


안내견에 대해서 설명을 듣는 아이들~

초집중하는데요. 아이들의 집중력이 이렇게 좋았나요? '안내견'에 대한 관심이 많네요.

이제 '안내견'에 대해서 아이들에게도 꽤 알려져 있나봐요~

 

삼성화재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방재연구소, 교통안전문화연구소, 교통박물관, 안내견학교, 배구단 등 소속기관 전체가 참여했습니다.

 

<소방재난본부 운영 헬기>                                          <완강기 사용범 교육 중>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와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울시 교육청이 후원하는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은 올해로 7번째인데요.

시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종합 119안전체험교육 한마당으로, 특히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체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화재시 고공 탈출법 교육 중>

 

생활 속 우연히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한 생활안전 교육 프로그램이 많았습니다.

체험중심의 교육인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그야말로 '엄마 맘에 쏙~드는' 체험전이죠.

 


이번 행사에는  재난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을 비롯해 사회적인 문제로 이슈화되고 있는 인터넷·게임중독, 유괴, 성폭력 예방 등 7개의 테마, 110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30여 개의 안전 관련 기관 및 안전 NGO 단체들이 참가했습니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2013 서울 안전체험 한마당>!

올해를 놓쳤다면 내년엔 꼭 챙기세요~

분명, '아이들 맘에도 엄마 맘에도 쏙~드는' 체험전이 될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