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5월 따뜻한 봄 햇살 아래 가족들과 추억 쌓기 좋은 날이죠~

그래설까요? '한국관광공사'가 콕! 찍어 _ '온 가족이 함께하는 핫이슈 여행지'를 소개했는데요.

5월에 가족여행명소 과연, 어딜~~~까요??

 


 

# 숲 속 나이가 540살! '포천 국립수목원'

 

(이미지 출처 : 포천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광릉숲'입니다.

'포천 국립수목원'이 조성 된 광릉숲은 조선 세조가 잠든 곳으로 1486년 세조가 승하하자 왕릉을 조성한 후 주변 숲을 왕릉의 부속림으로 지정했습니다.

덕분에 사람의 출입 통제가 엄격해지고 벌채가 금지 돼 광릉숲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는데요

 

(이미지 출처 : 포천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광릉 숲의 아름다움을 축약적으로 느낄 수 있는 '포천 국립수목원'은 5월이 가장 아름답다고 해요~

자연과 산림자원을 이용해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데... 자녀와 같이 왔을 때 딱!!! 이죠.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한지 공예, 솟대 만들기, 클레이아트 등 여덟 가지 체험이 요일별로 진행)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가장 유명한 길은 '전나무 숲길'입니다.

산림 동물원을 한 바퀴 돌아 내려오면 '전나무 숲길'이 보이는데요. 수령이 80년 넘는 나무들이 약 200m정도 쭉~ 이어진답니다.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음이 절로 힐링~ 되겠죠.

(이미지 출처 : 포천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포천 국립수목원' 가시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은요, 예약!!! 이랍니다.

예약한 분만 들어갈 수 있어요

 

국립 수목원은 화요일 ~ 토요일 및 개원일과 겹친 공휴일(1월1일 · 설 · 추석연휴 제외)에만 개장하며, 방문 전 예약제로 운영 예약은 방문예정일 30일 이내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날짜가 예약신청일로부터 30일이 지난 경우에는 예약이 안됩니다.

일반예약은 방문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며, 19명 이하만(무료입장자 포함) 예약가능 합니다.

 

인기 여행지인만큼.. 미리미리 재빠르게 예약해야 한답니다.

 

<포천 국립수목원> 

 

위치 :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홈페이지 : http://www.kna.go.kr/

 

** 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매주 일, 월요일은 쉰다는 거 잊지 마세요 ***

 


 

# 온 몸으로 즐긴다, '정선 테마 여행'

 

(이미지 출처 :정선군 홈페이지)

 

여행하면 또 강원도~ 강원도 하면 또 '정선'! 정선이 레포츠 여행으로 유명한 사실, 알고 계셨나요?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중부내륙순환열차' 등 다양한 테마체험이 모두 정선에서 가능합니다.

 

 

▶ 스카이워크

(이미지 출처 :정선군 홈페이지)

 

병방치 절벽에 설치 된 '스카이워크' 길은 해발 600m 절벽 밖으로 튀어 나온 유리길입니다.

발 아래를 바라보면 공중에 떠 있는 착각을 느낄 정도인데요.

그야말로 공중에 떠 있는 짜릿함과 밤섬을 휘감고 있는 동강의 황홀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5,000원 입니다.

 

 

▶ 짚와이어

(이미지 출처 :정선군 홈페이지)

 

'스카이워크' 바로 옆에 동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길이 1.1㎞의 짚와이어가 설치 돼 있는데요.

출발점인 병방산 정상에서 도착점까지시속 70~120㎞ 속도로 내갑니다. 끈 하나에 매달려 느끼는 스피드는 스릴만점인데요.  짚와이어를 타고 내려가면서 밤섬과 동강을 한 눈에 즐길 수 있답니다. 

 

120kg 이상 되시는 분은 안전 때문에 타지 못하고요, 체험비가 좀 사악합니다. 4만원!

순식간에 끝나는 체험이기에 이 4만원이 더욱 사악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또 한 편으로.. 언제 이런 걸 타겠어? 라면.. 가격이 다르게 보일 수 있겠죠?

선택은 화제만발 가족분들 의지대로..

 

 

▶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

(이미지 출처 :코레일 홈페이지)

 

이 열차는 중앙선, 태백선, 영동선 등 3개 라인을 묶은 한국의 첫 관광전용 특화 열차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운행 된 따끈따끈한 열차인 'O-train'은 열차 자체가 아름다운 볼거리로 가득한데요.

'O트레인'은 최고시속 165km로 달릴 수 있는 누리로(EMU-150) 열차를 관광전용으로 개조했으며 유럽의 특급관광열차처럼 모든 객실은 목조 느낌이 나도록 꾸몄습니다.

 

오지라퍼 개인적으론 가족 보다 연인들 여행으로 알맞을 것 같아요.

 


 

# 맨 발로 힐링한다. '대전 계족산 황톳길'

 

(이미지 출처 :계족산 맨발축제 홈페이지)

 

신발을 벗도 맨발로 다닐 수 있다!  뭔가 자유가 느껴지지 않나요?

맨발로 흙을 마음껏 밟은 수 있는 '대전 계족산 황톳길' ! 확~~ 끌리는 5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산줄기가 닭 발처럼 퍼져 나갔다 하여 '계족산'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재미있죠?

 

                                                  (이미지 출처 :계족산 맨발축제 홈페이지)

 

'계족산'에 있는 '장동산림욕장'엔 부드러운 황토로만 이뤄진 길이 있는데요.

바로 '계족산 황톳길'입니다. 몸에 좋은 황토에 걷기까지 더해져 요즘 최고로 핫한 힐링로드라고 해요.

특히 산길이 가파르지 않아 가족들 모두 남녀 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라네요~

맨발에 착착 감기는 부드러운 황토 느낌.. 자연과 하나되는 순간이겠죠?

신발을 벗어 던지는 순간 아이들이 더 신날 것 같아요.

 

(이미지 출처 :계족산 맨발축제 홈페이지)

 

여기서 오지라퍼가 한 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요. 

2013년 대전 계족산 맨발 축제가 곧 개최 예정입니다. 

5월 11일~12일 이틀간 진행 되는 '계족산 맨발축제' 행사에는 '숲속 음악회', '맨발 마라톤'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고 해요. 좀 이색적인 축제를 즐기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2013 계족산 맨발 축제>

 

일시 : 2013년 5월 11일~ 12일

장소 : 대전 계족산 일대

홈페이지 : http://www.barefootfesta.com/marathon_index.html

 


 

그 외 '한국관광공사'에서 추천한 5월 나들이 장소입니다.


▶정원 여행,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전남 순천시 풍덕동 오천동 일원)

23개국 83개 정원이 들려주는 자연의 이야기입니다. ‘201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4월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진행되는데요. 세계 각국의 정원을 만날 수 있답니다. 사람과 자연이 만든 아름다움에 흠뻑~ 빠져 보세요!  



▶충주 탄금호 푸른 물결 위, 조정 체험(충북 충주시 가금면 중앙탑길)

가족간의 탄탄한 단합을 원한다면 '충주 조정체험학교'는 어떨까요?  팀워크가 중요한 레포츠인 만큼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데요. 가족이 한 호흡으로 노를 저었을 때.. <무한도전>에서 느꼈던 그 감동을 다시 느낄 수 있지 않을까요?

참고로!!! 뜨거운 여름 2013년 8월 25일~ 9월 1일.. 약 일주일간 이곳에서 2012년 충주 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린다고 해요.

 

어떠셨어요? 엉덩이가 들썩들썩.. 어깨가 흔들흔들~ 당장 떠나고 싶어지죠?

오지라퍼도 달력에 벌써 표시해 뒀답니다. 참.. 아무리 마음은 여행지를 향해 떠나 있어도 준비할 건 꼭 준비해야겠죠?

 


# 삼성화재 여행보험엔 특별한 것이 있다~

 

 

 

① 여행 중 그것도 타지에서 아프면 너무 억울하죠.

    삼성화재 국내여행보험은 가벼운 진찰부터 수술, 입원비처럼 비싼 병원비까지 보장해 드립니다.

 

② 아악! 금쪽같은 내 물건.. 보상이 될까요?

    여행 중에 생긴 우연한 사고로 휴대품이 파손되거나, 도난 당했을 경우 보상이 가능합니다.

   휴대품 손해 담보로 실제손해액에서 보험증권에 기재된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금액을 물품당

   20만원 한도 내에서 보상해 드립니다.

    ※ 분실된 휴대품과 안경, 현금, 신용카드, 유가증권 등은 보상에서 제외됩니다.

 

③ 실수로 생긴 배상책임, 걱정 마세요~

    실수로 엎지른 주스에 얼룩진 호텔 카페트, 야속하지만 모두 배상해줘야 한다면? 아찔하죠.

    실수로 타인의 신체나 재산에 피해를 입혔다면 배상책임 담보로 보상해 드립니다.

   (1사고당 부담금1만원)

   

이러니... 어찌 여행에 있어서 '여행보험'을 빼 놓을 수 있겠습니까!!!

 

*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보기


5월 봄 햇살이 유혹하는 달인만큼 엉덩이 너무 집에 박아두지 마시고요~ 가볍게 떠나세요!

분명 새로운 기운을 불어 넣어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