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1부에 이어 춘천 추천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


[춘천 추천 여행 코스]


1. 강원 드라마 갤러리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곳이다. 강원도와 강원도 관광협회가 협력하여 한류 드라마 홍보를 위한 관광객 유치를 목적으로 만든 곳이다.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에 있는 강원도향토공예관 관광안내소 1층에 있으며, 90여평 규모이다. 비록 규모는 작지만 강원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곳에 가면 한류 열풍을 몰고 온 드라마 '겨울 연가'의 촬영 세트를 재현해 놓았고, 드라마의 장면을 배경으로 주인공 모형과 함께 기념 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강원도 종합지도, 시/군별 관광지 소개 자료를 얻을 수 있어 좋다. 춘천 여행 중 꼭 들러서 관광지도와 책자를 챙기도록!



주소 :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강원도향토공예관 관광안내소 1층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09:00~18:00 (연중 무휴)


2. 국립 춘천박물관



강원도의 문화 유산을 체계화한 종합 역사박물관이다. 강원도의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의 역사적인 내용을 순차적으로 전개하는 상설 전시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특별 전시로 나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쉽게 문화재와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문화 행사도 운영한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석사동 산 27-1

문의 : 033-260-1500

홈페이지 : http://chuncheon.museum.go.kr

입장료 : 무료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토,일,공휴일 09:00~19:00 (매년 1월 1일, 매주 월요일 휴관)


3. 춘천 낭만시장과 명동 닭갈비 골목



어디를 여행 가든 그 곳의 전통 시장을 찾을 때 그 곳의 삶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50년 전에 시작된 중앙시장은 춘천에서 가장 오래된 전통시장이다. 춘천 사람들의 삶의 애환과 함께 해온 중앙시장은 '낭만시장'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골목길 노점들은 저마다 예쁜 간판을 내걸고 손님들을 유혹한다. 시장의 구석구석을 알려주는 '낭만지도'를 한 장 뽑아들고 미로같은 골목길을 누비다 보면 시장 속에 숨어 있는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천장에 매달린 조형물과 벽에서 자라난 거대한 당근, 아기자기한 벽화와 시장 상인들의 모습이 담긴 흑백 사진들(골목 갤러리)까지 보물찾기 하듯 찾아보자.




낭만시장의 건너편에는 춘천을 대표하는 춘천닭갈비 골목이 있다. 춘천닭갈비는 1960년대 허름한 선술집에서 막걸리 한 사발과 한께 하는 저렴한 안주거리로 출발했다. 춘천 지역이 양축업이 성했고 도계장이 많아서 자연스레 생겨난 음식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양념한 닭갈비는 숯불에 구워 먹다가 시간이 흐르며 뜨거운 철판 위에 양배추와 양파 등의 야채와 고구마나 가래떡을 곁들여 달달 볶아 먹는 것으로 발전했다. 인근에 군부대가 많아 휴가나 외출 나온 군인들이 즐겨 먹기도 했고, 값이 싸고 배불리 먹을 수 있어 춘천 시내 대학생들도 좋아했다. 지금은 춘천을 대표하는 별미로 자리잡았고,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다.


주소 : 중앙시장 -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2가 42-18


4. 애니메이션 박물관



어른이나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그 애니메이션에 관한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는 곳이 바로 춘천의 애니메이션 박물관이다. 1층 전시실에는 애니메이션의 기원, 탄생과 발전과정, 원리 및 한국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다. 2층에는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국가별 애니메이션 캐릭터 전시 공간 및 기획 전시실이 있다. 부대 시설로는 카페 구름빵,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뮤지엄샵, 아동 전용 카페 틴토이, 국내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용 상영관 아니마떼끄 등이 있다. 특히 아니마떼끄는 220석 규모를 자랑하며 매월 유/무료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한 후 방문하는 것도 좋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현암리 367

문의 : 033-245-6470

홈페이지 : http://www.animationmuseum.com

입장료 : 성인 5,000원 청소년/어린이 4,000원

운영시간 10:00~18:00


5. 남이섬



8090세대인 3,40대 학부모들은 매년 여름 춘천의 남이섬에서 강변가요제가 열렸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J에게'로 유명해진 가수 이선희, '담다디'의 키다리 가수 이상은, 한때 발라드로 인기를 끌었던 이상우, '귀로'의 박선주와 '민들레 홀씨 되어'의 박미경, 트로트 가수인 주현미까지 모두 강변 가요제가 배출한 가수들이다. 강변가요제의 개최지로 먼저 알려진 남이섬은 꽃이 피는 봄, 녹음이 우거진 여름, 단풍이 물든 가을, 흰 눈이 쌓인 겨울, 사시사철 언제 가도 좋은 곳이다. 남이섬은 본래 '섬'이 아니었다. 청평댐이 세워지며 현재 남이섬 주위가 물에 잠겨 섬이 되었고, 조선 세조 때 병조판서를 지내다가 역적으로 몰려 28세에 요절한 남이 장군의 묘가 있는 곳이어서 '남이섬'이라 불리게 되었다. 현재는 별칭으로 '나미나라 공화국'이라고도 불리며, 입장권을 비자라 부르고, 입장 대신 '입국'이란 단어를 쓰며 만국기가 걸린 배를 타고 들어가는 형식으로 입국 절차를 밟게 하는 등 여행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자전거를 타며 한바퀴 돌아봐도 좋고, 추억의 도시락을 먹으며 장작불을 쬐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된다. 남이섬 안에는 강변 펜션과 호텔 정관루가 있어 숙박도 가능하다. 자연 속에서 보내는 하룻밤, 정말 운치 있고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문의 : 031-580-8114

홈페이지 : www.namisum.com


[짱아의 여행Tip!]


추천 맛집


춘천 닭갈비 - 한가족 숯불 닭갈비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석사동 640-2

문의 : 033-262-5061




막국수 - 실비막국수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2가 127

문의 : 033-254-2472




추천 숙소

남이섬 내 정관루 : 031-580-8000 http://www.namihote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