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지라퍼입니다.


혹시 '장애인 차별 금지법' 알고 계신가요? ‘장애인 차별 금지법’은 모든 생활 영역에서 장애를 이유로 한

차별을 금지하고 장애를 이유로 차별 받은 사람의 권익을 효과적으로 구제함으로써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참여와 평등권 실현을 통하여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구현함을 목적으로 하는 법입니다.


2008년부터 시행된 이 법이 확대 적용되어 올해 4월 11일부터 모든 법인의 웹 사이트에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 됩니다.


보험 업계도 예외는 아니죠! 삼성화재는 고령자와 장애인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미리미리 준비해 왔어요. ^^


그 노력의 결과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 산하기관인 웹와치(WebWatch)로부터 '웹 접근성 우수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답니다! 



자자~ 그런데 웹 접근성은 무엇일까요?


웹 접근성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취약 계층도 신체적 장애에 구애 없이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결국 장애인도 일반인과 마찬가지로 차별 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웹접근성 인증 기준은 일반인 뿐만 아니라 장애인들까지도 이러한 웹서비스 혹은 웹컨텐츠를 이용하는 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컬러와 글자의 크기, 메뉴 구성을 깐깐하게 규정하고 있어요.


웹접근성 우수 인증 획득한 삼성화재 홈페이지


삼성화재가 이번에 획득한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 심사는 지난 해 12월 17일부터 1월 4일까지 1단계 기초 심사, 2단계 정밀 심사의 순으로 이루어졌는데요. 정밀 심사의 경우 전문가와 장애인 대상 사용성 심사를 모두 통과해야 했어요. 


이제, 삼성화재 홈페이지를 통해 

장애나 나이에 관계 없이 보험 계약을 관리하고, 새로운 상품을 찾거나 가입해 보세요!!


삼성화재는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개선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