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2013년 새해가 시작되면서 달라진 것들 참, 많죠! 

자녀가 있는 집이라면 필수로 챙겨야 할 '예방접종'도 그 중 하나인데요.

"2013년부터는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필수예방접종 항목" 으로 추가되어 5,000원 본인 부담만으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질병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하는 '예방접종' 

하지만 잠깐 방심하면 부작용을 겪을 수 있는데요. 아이가 예방접종을 하고 온 날, 엄마는 무엇을 살펴야 할까요?

 

예방접종이란?

약화시킨 바이러스나 병원균을 몸 속에 인위적으로 주입해 백신으로 항체 반응을 유도해 특정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미리 확보하는 것.

 

 

# 예방접종 맞기 전 '엄마'가 해야 할 일

 

예방접종 맞기 전엔 아이의 몸상태를 반드시 확인합니다.

아이의 체온을 측정해 열이 없는지 체크하고, 가능하면 오전 시간을 이용해 병원을 찾습니다.

오전에는 아이들 컨디션이 좋을 뿐 아니라 혹시 부작용이 생기더라도 그 날 바로 응급 처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니다. 그리고 다양한 질병을 가진 환자가 다녀 간 오후보단 아무래도 오전이 더 청결하겠죠?

 



# 예방접종 맞은 후 '엄마'가 해야 할 일

 

첫째, 30분 정도 병원 대기실에서 아이의 상태를 관찰한다

접종부위를 심하게 문지르거나 긁으면 이상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살며시 접종 부위를 눌러줍니다.

놀란 아이를 진정시키고 혹시나 모를 부작용에 대비해 병원 대기실에서 아이의 상태를 관찰합니다.

 

둘째, 목욕은 가급적 자제해 주세요

접종 당일 목욕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목욕 후 아이들은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데요.

예방접종이라는 게 그야말로 병원균을 몸 안에 넣었기 때문에 체력이 떨어지면 좋지 않습니다.

 

셋째, 아이들을 쉬게 해 주세요

접종 맞은 날과 다음날은 되도록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게 좋습니다.  

 

 

 

 

# 혹시 내 아이 예방접종 부작용?! '엄마'가 살펴봐야 할 일


첫째, 접종 후 열이 난다면?

예방접종에 의한 발열은 대개 24시간 안에 없어지므로 만약 48시간 이상 열이 있다면 예방접종에 의한 열로 보기 어렵습니다.

37도 정도의 미열인 경우는 '해열제'를 먹이고 아이를 관찰하는데요. 열이 떨어지지 않으면 병원을 찾습니다. 단, 38도 이상의 고열일 경우에는 한밤중에라도 응급실을 갑니다.

 

둘째, 경련이 나타날 때?

예방접종 뒤 열이 나거나 경련이 나타날 때는 해열제를 먹이지 말고 바로 병원을 찾습니다.

 

셋째, 예방접종 부위에 열이 나고 붓는다면?

DPT접종 시 접종 부위가 발열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요. 하지만 보통 하루 이상 지속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접종 부위가 48시간이 지나도 발갛고 열감이 있다면 국소 감염을 의심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가야 합니다.

 홍역 예방접종은 예방 접종 후 7~14일 후에 열이 날 수 있으니 일주일 이상은 유심히 관찰합니다.

접종 부위가 많이 부었을 경우 찬물 찜질을 해주면 2~3일 내로 증상이 완화됩니다.

 

 

 ※소아 필수 예방접종표                                                                 

 연령

백신종류 

 출생시

 B형감염 1차

 생후 4주 이내

BCG

 1개월

 B형감염 2차

 2개월

 DPT, 소아마비1차, 뇌수막염 1차, 1차 폐구균 접종

 4개월

 DPT. 경구용 소아마비 2차, 뇌수막염 2차, 2차 폐구균 접종

 6개월

 DPT. 경구용 소아마비 3차, 뇌수막염 3차, B형감염 3차, 3차 폐구균 접종

 12개월~15개월

 수두, 일본뇌염, 홍역, 훙진, 볼거리

 12개월 이후

 A형 감염 1차,

 15개월

 뇌수막염. 4차 폐구균 접종

 18개월

 DPT

 만4세~6세

 DPT, 경구용 소아마비, 홍역, 풍진, 볼거리

 만 6세~12세

 일본뇌염 추가 (사백신)

 

 

 

우와~~ 엄청나게 많죠. 아이들 예방접종 스케줄 챙기려면 달력에 꼼꼼하게 체크해야겠습니다.

'예방접종'은 질병으로 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보험이지만

모든 질병을 막을 수 있는 건 아니죠. 

 

이럴 때 필요한 게 바로 '어린이 보험' 인데요.

삼성화재 <엄마맘에 쏙~드는> 어린이 보험 정도라면 희귀 질환에도 맞설 수 있답니다.


 

# 삼성화재 자녀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엄마맘에 쏙드는> 보험은 자녀의 상해, 질병 의료비 보장 뿐만 아니라 교육비까지 보장하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모야모야병' 등 희귀질환까지 보장범위를 넓혔고 예약가입 제도로 부정교합, 시력 교정 등 일정 연령이 되면 치료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적절한 보장으로 대비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자녀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보험이 제2의 예방접종인 셈인데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1588-3339 로 전화하시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세요!^^


 

무배당 삼성화재 자녀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자녀보험 상품 설명 바로가기

* 보상여부 및 세부 내용은 해당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그리고 상품안내장을 참조하십시오.

* 보험계약 체결 전엔 상품 설명서 및 약관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 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 원"이며, 5천만 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 또한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할 경우 보험인수가 거절될 수 있으며,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