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러분은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하게 될 때 누굴 찾나요? 엄마? 아빠? 전 아직...엄마........^^;;

우리는 흔히 은행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은행이 아닌 보험회사에서도 계약대출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번 고객체험 이야기로는 갑자기 긴급 자금이 필요했을 때, 요긴하게 사용했던 보험계약대출 이용경험입니다. 2009년 3월 27일 최은주 고객님이 삼성화재 웹사이트에 응모하신 사연입니다.



보험계약대출, 재직중인 회사의 위기

최은주 고객님의 사연



저는 31세의 직장인 여성이며, 삼성화재를 늘 응원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저에게는 인생의 두 번의 시련이 있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어릴 적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인하여 사춘기 시절을 암울하게 보낸 기억이 있구요… 그 때 어려운 살림에도 어머니는 항상 보험만큼은 자식들을 위해서인지 꼭꼭 납입을 하셨습니다. 그것만이 가정을 지키는 길이라 여기셨던 모양입니다. 하여 결국은 보험으로 인하여 저의 가족은 무사하게도 잘 견뎌 나갈 수 있었습니다.


남편의 수술, 급여 연체->보험대출

그런 어려웠던 기억들이 삶에 자극이 되었는지 저와 동생들은 어긋나지 않고 성실하게 그리고 바르게 커서 어엿한 직장을 가지고 결혼도 하게 이르렀는데 맞벌이로 열심히 살아가던 어느 날, 남편의 예기치 못하 병세로 인하여 수술하기에 이르렀고, 그 수술로 인하여 급기야 직정을 잃었었죠.

함께 벌면 금방 안정적이 될 수 있다라는 희망을 가진 저에게 가혹한 일이 발생했습니다. 남편이 실업상태인 것도 실은 버거웠는데 저의 직장마저 급여가 연체되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남편이 수술 후라 심적으로 안정도 필요했기에 저의 급여가 밀리고 있다는 사실을 차마 알릴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보험대출이었습니다. 유용하게 별 다른 제한사항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었고, 급여가 밀릴 참이면 삼성화재 대출을 이용하였습니다. 그러면서 회사생활을 잘 견뎌 냈고 다른 이들은 회사를 떠나기도 하고…


대출 받아서 월급이라고 갖다 준 제 심정

이제와서 이야기지만 회사의 대표님 역시 그 때 회사를 떠나지 않은 것에 대한 고마움을 늘 표시하십니다. 꿋꿋이 그 힘든 상황을 잘 견딜 수 있게 도와준 참 고마운 삼성화재 보험대출이었습니다. 그렇게 잘 버텨 온 세월을 보상받기라도 하듯이 회사는 안정적이 되었고, 남편은 직장을 다시 얻어 열심히 하루하루 알차게 지내고 있답니다.

아직도 남편은 모릅니다. 그 때 대출 받아서 월급이라고 갖다준 제 심정 을요.^^ 하지만 전 말을 안 하려고요. 이미 다 지난 나만의 힘들자 아름다운 추억이니까요. 힘든일이 오면 좋은 일도 온다는 걸 참 절실하게 느끼면서 겸손하게 살려구요. 거기에는 삼성화재가 큰 몫을 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험에서도 계약대출이 된다는 사실을 알게 되셨나요?
삼성화재보험 웹사이트를 통해 바로 온라인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가능금액조회/신청은 공인인증 로그인 혹은 신용카드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대출
1. 보험계약 해지 없이 보험보장은 그대로,
2. 납입한 보험에 따라 저렴한 금리로
3. 무보증, 무방문, 무서류! 인터넷에서 3분이면 신청완료!

* 간편한 이용절차
대출가능금액조회/신청 > 공인인증서 로그인 > 대출가능금액 확인 > 약정서 동의 > 본인확인 > 통장입금


 대출대상  삼성화재 장기보험 가입 후 보험계약대출 가능 금액이 5만원 이상인 고객
 대출조건  연 4.5%~9.9% (10년 5월 기준)
 취급수수료  없음
 대출한도  해지환급금의 60% ~ 95%, 1일 한도 2,000만원
 대출기간  계약별로 제한 운용
 지급계좌

 1. 보험계약대출 지급계좌로 등록된 계좌(2008.8.5 이전 신청한 계좌)
2. 최근 2년 이내 보험계약대출 자동이체 3회 이상인 본인명의 계좌
3. 최근 2년 이내 보험료 자동이체 3회 이상인 본인명의 계좌
해당하는 계좌가 없을 경우에는 금융감독원 규정에 따라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통장은 대출금 지급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1. 인터넷 실시간 상환
2. 상담원(ARS)을 통한 실시간 상환 지역번호 없이 1588-5114
3. 삼성화재 창구방문 -> 고객지원센터 안내 -상환가능은행:기업,국민,농협,단위,우리,제일,신한,씨티,대구,부산,전북,경남,하나,외환
-주의사항: 반드시 본인 통장만 가능


 
보험에서 대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상으로 똑!똑!한! 오지라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