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요즘 어디가나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뚫어져라 쳐다보는 사람들.. 참 많습니다.

오지라퍼도 그 사람 중 한 명인데요. 지하철에서도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스마트폰만 뚤어져라 보는 우리 눈.. 과연 괜찮을까요?

 

 

 

당연히 괜찮을리 없죠~~~~~~

 

 

# 스마트 폰.. 근시 될 위험성이 높다

 ‘시력개선연구회’에 따르면 스마트폰, 컴퓨터, TV 등에 자주 노출된 아이들은 근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가까운 거리에서 화면을 볼수록 위험성은 더욱 커진다는데.. 코 앞에서 보는 스마트폰 위험성이야 두 말 할 필요 없겠죠.

눈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 화면을 장시간 보면 눈 안의 근육이 수축돼 수정체 수축 및 이완 조절 능력이 떨어진다고 해요. 또 장기간 반복되면 수정체 모양이 고정돼 먼 곳을 봐도 초점이 망막에 맺히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그 뿐 아닙니다. 화면을 오랫동안 주시하면 턱관절과 목뼈의 구조적인 문제가 발생 해 시력이 나빠진다고 해요.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기 힘든 게 시력이죠. 건강한 눈을 잘~ 관리하는 게 필요한데요.

 

스마트 폰과 친해진 나의 눈, 어떻게 관리 해야할까요?

 

 

 

# 반짝 반짝, 맑게 빛나는 나의 눈.. 관리법은?

1. 눈도 휴식이 필요하다.

눈도 좀 쉬어야겠죠? 빛의 자극을 팍팍~ 받은 나의 눈..

휴식을 취할 땐 눈을 감고 조명을 완벽히 차단해 빛을 따라 안구가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2. 먼 곳 바라보기

가능한 먼 곳을 바라보면서 안근(눈근육)으로 눈동자를 움직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자연을 바라보는 게 좋은데요. 하늘, 숲, 구름..  이런 자연 말이죠.^^ 

 

3. 눈 운동

스마트폰을 보다보면 화면만 주시하게 돼죠.한 곳을 주시하기보다는 여러 방향으로 볼 수 있도록 눈 운동도 시력에 좋다고 하는데요. <밸런스 브레인센터>에서 제시한 눈운동법입니다.

 


 

 

4. 눈을 따뜻하게~

두 손바닥을 맞대고 10초 정도 비벼서 열을 내게 합니다. 손바닥을 부드럽게 눈 위에 댑니다.
2~3회 반복 해서 눈에 따뜻한 자극을 줍니다.

따뜻한 손바닥 열이 눈 근육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하루에 10분정도만 투자해서 평생 건강한 눈을 가질 수 있답니다.

 

 

5. 삼성화재 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02∼2009년 7년 사이에 아동청소년 근시 환자가 58.4%나 증가했다는데요. 서울 중고등학생 4명 중 3명이 안경을 써야 할 정도로 시력이 크게 나빠졌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을 가장 큰 원인으로 꼽았죠. 그래서 요즘 딱.. 필요한 보험이 <엄마맘에 쏙드는> 어린이 보험이 아닐까, 싶네요.

 

선택계약 (베베보장)

 

시력치료비:보험기간 중 안과의사 진단에 의하여 한쪽 눈 이상의 굴절도가 -6.25 디옵터 이상의

고도근시 또는 +4.25 디옵터 이상의 고도원시로 판정받은 경우, 단, 난시 제외 (최초1회한 지급)

 

시력고정비:보험기간 중 안과의사의 진단에 의하여 한쪽 눈 이상의 굴절도가 -2 디옵터 이상의 근시

또는 +2 디옵터 이상의 원시에 의한 굴절이상으로 판정받은 경우, 단, 난시 제외 (최초 1회한 지급)

 

 

 

 

삼성화재 자녀보험 '엄마맘에 쏙드는' 보험상품설명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