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오지라퍼 오늘도 인사드립니다으하하하~ 여러분은 아버지라고 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나요?
항상 말이 없고 무뚝뚝한, 다가가기 무서운 아버지 그런 것을 떠오르나요?

요즘에 TV에서나 인터넷에서 아버지 학교란 단어를 참 많이 들어왔어요...
아버지 학교란 프로그램은 아버지 남성들만이 모여서 자기경험과 진솔한 삶의 나눔을 통하여 서로를
이해하며 또 아버지로써의 역할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공부와 씨름하며 하루를 보내는 우리 아이들에게 당신은 어떤 아버지세요?
자녀의 생각과 생활을 이해하고 대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어색하고 시행착오가 뒤따르기도 하는데요. 가족들과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려는 노력 중 하나로 체험활동을 꼽을 수 있습니다.



자,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요?



마음을 함께
깃발, 문장 등을 만든다. 서양에서는 아이들의 운동경기에서 가족 깃발을 갖고 응원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가족이 함께 상징 아바타를 만들면 아이들이 좋아한다. 효 또는 자녀사랑 이벤트 생일날 자신을 낳아주신 부모에게 상을 차려드리거나 부모가 결혼반지 소품 등을 자녀에게 물려주면 효는 저절로 생긴다.

■ 가족 잠언집, 일기 만들기 가족이 돌아가며 자신의 감정을 쓰는 일기장을 마련하면 가족간 이해와 대화에
   도움이 된다. 인터넷에 가족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방법.
■ 가훈을 만든다. 대대로 내려오는 가훈이 아니라 아이와 아내의 생각이 담긴 가훈을 만든다.


즐거움을 함께
아이들과 서점에 간다_가족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가장 먼저 시도해 볼 만 하다. 아이들이 스스로 책을 고르도록 하고 훈수를 두면 안된다.

■ 오래가는 취미를 함께한다 로버트 레드퍼드 감독의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은 낚시가 가족애와 
   자녀 교육에 얼마나 중요한지 가르쳐 준다. 바둑 체스 등도 가족이 함께하기에 좋다.
■ 테마여행을 떠난다 주제를 정해 ‘작전’을 짜고 여행을 간다. 가족 중 둘만 떠나는 여행은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므로 짝을 바꿔가며 시도해 봄직하다. 문화체험 그림을 함께 그리든지 전시회 연주회 등에 정기적으로
   참여한다.
■ 가족 운동 달리기, 자전거타기, 등산 등은 쉽게 할 수 있다.
■ 봉사활동을 함께 돼지저금통에 저축한 돈으로 선물을 사 봉사활동을 한다.
■ 자녀가 컸다면, 생일날 함께 헌혈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빠와 함께하는 놀이는 아이들에게 안정감을 불러 일으켜 주면서 아빠에 대한 친근감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자, 이제 아이들과 놀아주는 일만 남았습니다.


이상,  오지라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