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요즘 같이 봄이 찾아오는 계절에 유달리 바쁜 곳이 있다죠. 바로, 제주인데요!

봄을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이 제주를 찾지요. 하지만 '금강산도 식후경'이라는 말 아시죠?

제주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 꼭 챙겨야 할  '제주맛'! 오지라퍼가 소개해 드릴게요. ^^

 

 

 

 

 

# 두툼한 '제주 갈치 조림' - 용두암 해촌

제주도 맛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갈치죠!  제주 갈치는 전국적으로도 알아주는데요.

바로 두툼한 크기와 부드러운 맛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 갈치조림으로 유명한 <해촌>은요, 푸짐한 양과 매콤한 양념 맛으로 유명한데요.

 

 

 

직접 텃밭에서 채소를 키우는 주인장 부지런함 덕에 이렇게 채소가 듬뿍 듬뿍 들어 있는 갈치조림을 만날 수 있는데요~

 

보기만해도 먹음직스럽죠. 제주에선 이 제주 갈치가 바로 밥 도둑이라네요!

모락모락 김 나는 밥 한공기랑 먹고 싶습니다. ^^

 

용두암해촌

제주 제주시 용담3동 1026-3

064-742-1516

 

 

 

#  제주 맛의 백미 '전복삼합'이라고 아시나요?  - 용담골

삼합이라면 뭐가 떠오르세요? 대부분 '홍어삼합'을 떠오르실텐데요. 하지만 제주에 오시면요 '홍어삼합' 저리가라~는 삼총사가 있습니다!!

 

먼저, 밑반찬부터 나오는데요. 그런데 특이하네요~ 브로콜리를 고추와 함께 숙성시켰습니다. 오호~ 오지라퍼가 맛집 깨나 다녔지만 이런 브로콜리 밑반찬은 처음 보네요. ^^

 

 

삼합 중 빠지지 않는 두 음식이죠. 오겹살과 묵은지입니다!

그리고~ 제주 삼합의 주인공  제주 전복입니다!  버터에 구운 고소한 전복 냄새가 코끝을 찌르네요.

 

 

모락모락 김이 올라오는 전복.. 향긋한 바다 냄새가 폴폴~ 납니다. 보기만해도 미소가 번지죠. ^^

 

물론, 오겹살, 묵은지, 전복 각각 먹어도 맛있지만 '삼합'의 제대로 된 맛은 이렇게 같이 먹을 때죠.

입 안이 푸짐해지는데요~ ㅋㅋㅋㅋ 지금 봐도 또 먹고 싶네요.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전복삼합' ! 제주까지 왔다면 강추합니다!

 

용담골

제주시 용담1동 248-22

064-752-2344

 

 

 

# 제주 돼지는 색깔부터 달라! '제주 흑돼지' - 쉬는팡가든

 

이것저것 팔지 않습니다. 딱 세가지!  '오겹살' '목살' '동치미 국수'! 맛에 대한 자신감이겠죠?

 

 

 

불판은 보는것과 같이 솥뚜껑입니다!  지글지글.. 굽는 소리부터가 쥑입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멸치젓을 주네요. 여기다 고기를 찍어먹으란 이야기같은데..

 

 

노릇 노릇 익어가는 오겹살! 이게 바로 제주의 맛을 넘어선 대한민국 맛이죠!

캬~~ 소주가 생각나네요. ㅋ ^^

 

 

자고로 삼겹살 좀 먹어봤다면.. 이정도는 기본이죠? 고기와 김치를 상추에 살포시 올리고요, 구운 마늘로 화룡점정을 만들어 준 후 쌈장으로 살짝 마무리!! 그리고~~~~ 한입에 왕창! .

 

 

그리고 이 집에서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동치미 국수'입니다!

가격이 소박한 만큼 소박한 양이 나오는데요. 고기 먹은 후 입가심으로 마무리! 추천합니다~

 

쉬는팡가든

제주 서귀포시 상예동 1765-1

064- 738-5833

 

 

 

# 제주 앞바다를 한 접시에.. 제주 횟집 - 죽림횟집

제주까지 와서 회 안 먹고 가면 섭하겠죠? 밑반찬(?)이 쥑여주는 제주 유명 횟집을 다녀왔는데요.

 

역시 제주인가봅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음식들의 차원이 다른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먹느라 정신 줄 놓아 카메라에 다 담지도 못했네요.  아쉽~

맛을 어땠냐고요? 하하하 한 마디로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제주 바다 맛이죠!

 

죽림횟집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579-3

064-733-7688

 

물론, 여행을 갔으면 어떤 집에서 먹어도 맛있을거에요. ^^ 하지만 이왕 바다 건너 간거.. 언제 또 가겠습니까?!  '제주 맛' 찾아서 입 호사하는 것도 좋은 여행 중 한가지 방법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