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예요!

삼성화재에서 2011년과 2012년에 입단한 신입 프로 바둑기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하는데요~ 이들이 뽑은 바둑을 가장 잘 둘 것 같은 여자 연예인이 바로 '아이유'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재미있는 설문들이 많았는데요, 살펴보면...
먼저 바둑을 제일 잘 둘 것 같은 여자 연예인은 1위가 아이유 (25%), 2위가 이영아 (20%) 그리고 기타 연예인으로는 박지선, 김태희, 이효리, 문근영 등이 뽑혔습니다.


이들 신입 프로 바둑기사들이 가장 존경하는 프로기사로는 1위가 이창호 9단 (45%), 2위는 이세돌 9단 (15%) 등으로 답변 해주셨네요. 수 천년간의 바둑 역사상 제일 뛰어난 바둑 천재는? 이라는 질문에는 조훈현 9단, 이창호 9단, 오청원 9단(중국)이 공동 1위 (30%)에 올라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리고 신입 프로 바둑기사들이 처음 바둑을 시작한 나이는 7세 (65%), 바둑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부모님의 권유 (55%), 바둑을 하면 좋은 점으로는 집중력이 향상된다 (65%)라고 답변했다고 해요.


14~24세의 연령대인 이번 신입 프로기사들에게 재무, 금융 관련 설문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이들은 노후 보장 대책으로 가장 효과적인 금융상품에 대해서는 저축 (80%)을 가장 먼저 꼽았고, 다음으로는 보험과 증권을 선호했습니다. 


이번 설문은 한국기원이 주최한 2011년 하반기와 2012년 입단자 20명이 참석한 5박 6일간의 프로기사 연수교육에서 이뤄졌는데요. 삼성화재는 이번 연수에 장소와 강사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입단 기사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재무관리 및 금융컨설팅 관련 특강도 실시하였습니다. 


신입프로기사와 고객의 대국


연수 마지막 날에는 삼성화재 우수고객 20명을 초청해 1:1 특별지도대국 이벤트도 진행하여, 신입프로기사와 고객들이 대국을 벌이기도 하였는데요. 


프로기사와 삼성화재 우수고객 기념촬영


행사에서 한국기원 양재호 사무총장은 입단 프로기사들에게 "그 동안 누군가에게 계속해서 바둑을 배워 왔는데, 이제 프로기사로서 배둑애호가들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중요한 역할을 해야한다. 삼성화재 고객초청 특별지도대국도 이러한 취지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1주일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얻고 느낀점은 앞으로 프로기사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취지를 전했습니다.


연수를 마친 프로기사들의 앞으로의 활약과 성장을 기대하며, 오지라퍼는 인사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