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블로그 화제만발 "사랑의 기술"의 외부필진 라라윈입니다. ^^
마의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가 지나고 이제는 마음 편한 짜장면 먹는 날, 블랙데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솔로탈출을 빨리 해야겠다는 조급증도 잠시 내려놓을 수 있고, 또 날씨가 따뜻해져서 야외활동을 즐기기에도 참 좋아졌습니다. 
주위에 동성들만 우글우글한 사막형 솔로의 경우에는 이제 본격적으로 이성들이 많은 곳을 찾아 나서기 위해 기지개를 펼만한 시기입니다. 주위에 도대체가 이성이라고는 눈을 씻고도 찾아볼 길이 없다는 애환을 이야기하면, 많은 이들이 가장 먼저 추천해 주는 것이 "동호회" 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동호회를 어떻게 들어야 취미와 연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요?

 


1. 유명한 작업 동호회는 들지 마라

동호회에 가입해서 솔로탈출 한 번 해볼까,, 하는 이들은 한 둘이 아닙니다. 
그런 이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만만한(?) 동호회가 영화감상 동호회, 술 동호회, 나이 동호회, 지역 동호회 등입니다. 영화보는 것은 대부분 사람들이 좋아하고, 컴컴한 영화관에서 옆에 앉아있다보면 아무래도 좀 더 사이가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들고, 술 동호회도 마찬가지 입니다. 술자리를 함께 하다보면 쉽게 연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대놓고 작업하러 오는 이들이 모여듭니다. 
정말 순수하게, 영화가 좋아서, 사람만나는 것을 좋아해서 가신다면 말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동호회 활동도 처음이고, 주요 목적이 이성을 만나는 것이라면 유명한 작업 동호회는 피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



2. 취미에도 없는 동호회는 금물

남자가 많은 것이 100%, 여자가 많은 것이 100%인 동호회들이 있습니다. 
남자가 많기로 유명한 것은 자동차 튜닝 동호회들, 자전거 동호회 등이 있고, 여자가 많기로 유명한 것은 고양이 동호회, 인테리어 DIY 동호회 등이 있습니다. 여자들 속에서 청일점이 되어 솔로탈출을 하겠다며 고양이 동호회에 야심차게 들어간 남자 후배가 있었습니다. 한껏 꾸미고 설레이며 정모에 나가더니 초췌해진 멘붕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예쁜 여자 많냐?" "어땠어?" 등의 남자 선배들이 관심이 쏟아지자... 남자 후배의 후기

"고양이 사료는 어디꺼가 좋고.. 고양이 먹이줄 때 주의사항.. 고양이 모래 똥치울때 요령.. 고양이 헤어볼 처리 방법.. 자기 고양이 베스트 샷,, 고양이 습성 공부.. 고양이 캣타워 정보 공유.. 고양이 장난감 DIY.. 이런 이야기만 하다가 눈돌아 가는 줄 알았어요... ㅠㅠ 두 번 다시 안가요... ㅠㅠㅠㅠ"

동호회는 말 그대로 같은 것을 좋아하는 취미와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의 살짝 매니악한 모임입니다. 
자신의 취미와 적성에 안 맞으면 견디기 힘들어요...
 
 


3. 100% 동성이 우글댈 동호회도 금물

그렇다고 취미와 적성에 따라 100% 동성이 우글댈 것이 불보듯 훤한 동호회에 가입하는 것도 1석 2조를 달성하겠다는 목적에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남자가 자동차 동호회, 여자가 고양이 동호회 가입하면 어찌될지 눈 앞에 보이시죠..
남중 - 남고 - 남자 많은 과 - 남자 많은 직장 - 남자 많은 동호회로 완벽한 엘리트 코스를 걸으시는거에요... ㅡㅡ;

제발 동호회 활동이라도 취미와 적성 + 이성도 좀 많은 동호회를 고르세요... ^^;;
예를 들어 자동차 동호회라고 해도, 동일 차종 동호회나 튜닝 동호회의 경우는 남자만 많은 경우가 태반이지만 맛집 드라이브 동호회나 차종 관계없이 차량 관리 정보 공유 동호회 같은 곳에는 여자 회원도 꽤 많습니다. 여자분의 경우 애완동물 동호회라고 해도, 소형견 동호회 말고 개를 좋아하는 이들의 모임 같은 것에 나가면 남자 회원도 꽤 많습니다.. ^^



동호회에서 애인을 만나게 되면, 우선 통하는 취미가 확실히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연인 간에 공유할 수 있는 취미가 확실하므로 만나서 무얼할까, 무슨 이야기를 할까 하는 스트레스를 좀 줄일 수 있고,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그리고 설령 동호회에서 솔로탈출을 하기 위해 나갔다가 솔로탈출에는 실패 했다고 해도, 동호회의 경우 다른 무언가 하나는 남는다는 점도 이익입니다. 

"여자는 없었지만.. 자전거를 타며 건강은 얻었다.."
"남자는 없었지만.. 생각이 통하는 이웃을 얻었다.."

라던 이웃들이 있는데.. 무언가는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동호회의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
겨울이면 날씨가 너무 추워져 각종 오프라인 모임들도 움츠러 드는데, 이제 날씨가 따뜻해져 커피숍 테라스에서 일광욕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야외활동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봄 입니다. ^^ 동호회에서 취미와 솔로탈출 두 마리 토끼를 노려보는 것은 어떠실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