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아이들 봄방학 맞아 어디서 놀까~ 고민하시는 분.. 이리 오세요~
제가 '삼성화재교통박물관'에 이어 제 2탄! '나비특별체험전'을 소개하겠습니다.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서울숲공원에서 '한반도의 나비 특별 체험전' 이 열렸는데요.


<한반도의 나비 특별 체험전>
일   시 :   2012년 2월 11일~ 2월 26일  (월요일 휴관)
장   소 :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서울숲공원에
              곤충식물원 2층
내   용 :  100여종의 희귀나비표본과
 배추흰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산제비나비 등 살아 있는 나비 200여마리

이 곳이 바로 2층 건물의 곤충식물원입니다. 서울숲 입구에서 조금 많이 들어가야 해요. (도보 10분정도) 게다가 공사가 이뤄지고 있어서요. 안내표지판 따라 잘 찾아 오셔야 해요.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요~ 이렇게 천장에 나비들이 날아 다닙니다. ^^
아마 나비 특별전 때문에 특별히 만든 것 같아요~



나비만 전시 되어 있나 했더니.. 아니더군요. 제일 처음 만나는 건 선인장들이에요.

그 중 특이한 선인장이 눈에 띄었는데요.. 이 선인장 이름 뭔지 아시겠어요?
바로 '하~~~트' 이름 예쁘죠. 왜 이 선인장을 '하트'라고 하는지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식물원을 지나 이렇게 이층으로 올라가면요,

나비 전시장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100여종의 표본 나비들이 일렬로 전시 되어 있는데요.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봄 되면 나비들이 꽤 보였는데 말이죠. 요즘은 나비 보기 참, 힘들죠.




이렇게 유리창 너머로 보는 나비 좀 아쉽죠? 저도 처음엔.. 어...라?? 이랬는데요.

저~~~기 나무다리 끝에 비닐 문, 보이십니까? 바로 그게 비밀의 문입니다!!!
문을 열고 살포시, 들어가니..


10여평 안되는 온실에서 나비들이 마구마구~ 날아다니고 있더라구요. 어우~ 봄이 벌써 찾아 온 것 같네요. ^^ 그런데 제 결핍투성인 카메라 실력으론 나비를 찍지 못했습니다.
어찌나 빠른지~ 카메라가 쫓아가질 못하더라고요. 근데 하얀 배추 나비밖에 안 보여서 아쉽더라고요~

나비 온실을 빠져나와서 나무 계단을 내려가면요~

꽃과 나무로 우거진 숲(?)이 나타납니다. 울창한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 참 묘하더라고요.


생소한 꽃들도 보였는데요.. 열매처럼 대롱 대롱 매달려 있는 모습이 특이하죠.
보통 꽃들은 햇볕을 향해서 위로 뻗어 있는데 이 꽃은 축 쳐졌더라고요.

 

브라질산 '다투라' 입니다. 호박꽃과 비슷하죠?

화사한 꽃들이 많았는데요. ^^ 봄 소식 미리 전할게요.




 

부룬펠지아 (브라질)
열대 식물이라서 그런지 꽃은 색깔들이 화려하고 줄기와 잎의 크기는 큼직큼직하더라고요~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화사한 꽃들을 관람하고 난 후엔요. 이렇게 물고기들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붕어 같은 익숙한 민물고기가 있는가 하면.. 전 실물을 처음 봤는데요.

멕시칸 도롱뇽 우파루파입니다. ^^ 귀여운 모습 때문에 한때 온라인에서 화재가 되기도 했었죠.
서울숲 곤충식물원에 있더라고요. 아이들한테 인기도 제일 높았어요.

수족관 안에 있는 우파루파. 움직임이 적더라고요~

그래도 혹시 궁금해 할 삼성화재 가족분들이 있을까, '우파루파' 동영상 올립니다.



봐도 봐도 이상하게 질리지 않아서 오지라퍼 그 앞에 쪼그리고 앉아서 한참을 있었답니다.

그리고 인기 많은 또 하나의 어패류!  '게들의 왕국'입니다!

제가 카메라를 들이대니 '게'  한마리가 무섭게 째려 보더라고요. 카리스마 느껴지십니까?



동영상은요, 두 마리가 영역다툼을 하고 있는 중인데요.
덩치 작은 놈이 결국 슬금슬금 자리를 피하더라고요. 흔히 봤던 '게'들인데 말이죠.
이렇게 그들의 생활을 알 수 있도록 만들어 놓고 또 관찰하니까 신기하더라고요.
제가 이런데 아이들을 오죽하겠습니까~



조용하게 산책길로 마무리하면 서울숲 '나비특별체험전' 끝!입니다..
겨울 도심 속에서 만난 봄이었네요.
워낙 아기자기한 즐거움이 있어서 남자 친구들이 가기엔 좀 심심할 수도 있고요. 꽃과 나비 좋아하는 여자 어린이라면 딱~이겠네요.


                                                          (사진출처, 서울숲공원 홈페이지)


# 나비 특별 체험전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반도의 나비 아카데미'도 같이 운영되는데요. 사전 예약하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살아있는 나비애벌레, 성충을 관찰하고요. 한반도 나비와 멸종위기종의 특징과 이름 등을 배웁니다. 또 서울숲에서 직접 사육한 나비의 날개(폐사된 나비날개 재활용)와 나뭇잎 등을 이용해 '나비 책갈피'를 만드는 이색 체험 행사도 있네요. ( 참가비는 5,000원)



# 그외 공원체험 스케줄
그외 다른 서울 공원에선 어떤 재미난 일이 있는지 알아보면요,



자세한 사항은 서울숲공원 홈페이지 참고하시면 될 것 같네요.

▶서울숲 공원 홈페이지 http://parks.seoul.go.kr/park/default.jsp
▶'방학이다~ 박물관에 가자! 남자아이라면 당연히!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http://blog.samsungfire.com/1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