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이제 2011년도 얼마 남지 않았어요. 연초에 계획했던 것들이 잘 실행되었는지 점검해볼 타이밍이기도 합니다. 오늘 오지라퍼가 들려드릴 RC분들의 인터뷰 또한 시간 관리 능력과 관련되어 있는데요.
일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삼성화재 서교지점의 RC 두분을 함께 만나보도록 할게요~ ^^


# 일과 여가 생활을 충분히 누리는 삶

'안녕하세요! 차종숙 RC입니다'

고령화 사회인 요즘, RC라는 직업은 엄청난 매력이 있어요. 그중에 시간 관리는 최고의 장점이죠.
최근에는 보령의 은행마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계절을 느끼면서 살 수 있는 것도 RC이기 때문에 내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덕분이죠. 이곳에서 하는 모임 중 산악회가 있는데 8명의 RC가 참여해요. 매달 첫째 주 토요일에 떠나는데 우리끼리 패밀리라고 부를 정도로 친한 사이랍니다. 15년 동안 삼성화재에서 RC로 일하면서 이렇게 일과 여가를 함께 하다 보니 가족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친근해진 거죠.

나의 하루는 7시에 시작해요. 8시에 사무실에 도착해 오전에 정리할 것을 마무리하고, 오후 2시에 활동을 시작하죠. 일이 빨리 끝나면 오후 6~7시에 퇴근하고 아니면 밖에서 쭉 활동하다가 집으로 퇴근하는 편이에요. 이렇게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유지하면서 일했기 때문에 오랜 기간 동안 RC로 근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 덕분에 고객의 신뢰감도 높은 편이죠. 계약을 했는데 담당 RC가 자꾸 바뀌면 고객은 불안해지기 마련인데, 내 고객 분들은 워낙 오랜 기간 동안 이어져서 80% 이상은 고객이 먼저 전화해요.

1990년도에 만난 고객이 한 분 계신데 호주로 이민 가서 연락이 끊겼다가, 지난달에 고객 분이 먼저 연락처를 물어 물어서 전화를 하셨어요. 그리고 다시 호주로 가셨는데 다음 해 2월에 다시 오셔서 계약 하나를 더 하기로 약속하셨답니다. 이렇게 쌓인 신뢰감 때문에 더욱더 책임감이 들죠.


# 하루 24시간을 경제적으로 사용하는 삶
'안녕하세요! 유태우 RC입니다'


2007년에 입사해 5년째 RC로 일하고 있습니다. 직업 군인으로 일하다가 전역한 후, 활동적인 성격에 영업이 맞을 것 같아 삼성화재에 들어왔고 신인 장려상과 4년 연속 AMC회원을 수상하였습니다. 저는 발품을 판만큼 고객의 신뢰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철저하게 관리하면서 일합니다. 먼저 월초에 주간 계획을 짜고, 월요일에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할 일을 정리합니다.

월요일은 스케줄 관리,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활동을 하는데 서울ㆍ경기 지역 고객의 집이나 사업장을 방문해 인간적인 정을 쌓아가며 안내해 드립니다. 그리고 토요일에 일주일간 가입한 고객 관리와 부수 업무, 청구할 원금이나 조금씩 달라지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면서 보냅니다. 온전히 쉴 수 있는 날은 일요일뿐이지요. 시간 관리를 잘 하면 여가 생활을 보낼 수도 있지만, 일하는 시간을 벌 수 있기도 합니다. 고객의 재산과 건강을 책임지는 직업인 만큼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을 들여 여러 부분을 체크하지요.

내실을 다지기 위해 당백클럽이라는 회사 내 사모임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매출이 높은 11명의 RC가 모여서 활동하는 스터디 그룹이죠. 첫째ㆍ셋째 주 화요일에 모여서 영업 방향과 새로 바뀐 약관 규정 및 변경된 상품을 공유하고, 고객에 따른 맞춤 영업 기술을 공유하지요. 요즘 같은 경기에 열심히 일한 만큼 풍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건 감사한 일이니까요.


# 여러분도 RC가 되어보세요!

차종숙 RC
쉬운 직업은 아니에요. 하지만 일한 만큼 돈을 벌 수 있는 직업으로는 RC만한 게 없어요. 장기적으로 일할 자세를 갖고 시간을 버텨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랍니다.

유태우 RC
처음은 거절을 당해서 놀랄 수도 있어요. 하지만 꾸준히 활동하면 거절했던 사람이 먼저 손을 내미는 날이 올 거예요. 가만히 앉아 있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오지 않아요. 일단 부딪히세요.


정말 시간 관리에 있어서는 철저한 두 분인 것 같습니다.
RC라는 직업 특성상, 다른 직업에 비해 시간을 더욱 촘촘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이렇게 당당하고 멋진 두 분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마음이 뿌듯하네요. 올해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그 시간 만이라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게 노력해야겠습니다~ ^^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볼게요!
다음에도 RC분들의 철학이 담긴 멋진 인터뷰로 찾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출처: Smile RC 12월호, '시간 관리 능력이 투철한 최고의 R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