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삼성화재 블로그 화제만발 '사랑의 기술'의 외부필진 라라윈입니다. ^^

며칠전 급 노화된 여자 연예인의 사진이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었습니다.
남자 배우와 16살의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알콩달콩 잘 살고 있는 잉꼬부부로 유명했던 데다가, 어린 신랑과 함께여서인지 늙지도 않는 듯한 방부제 미모를 뽐내던 그녀였기 때문에 더욱 더 놀라울 수 밖에 없던 것 같습니다.

사랑하면 예뻐진다는 말을 실감하게 하던 그녀가 급 노화된 모습을 보이게 된 이유는 '남편이 속썩여서' 라는 것이 비밀 아닌 비밀처럼 퍼져있습니다. 연애를 하면서 예뻐지기도 하지만, 연애중에 애인이 속 썩이면 노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유명한 영화에 나왔을 시절의 그녀는 당시 젊은 나이이기도 했지만, 영화 상에서도 한 남자의 눈물겨운 사랑을 받았던 탓인지 지금봐도 굉장히 아름다운 것 같아요~ ^^ 
그래서 더더욱 지금의 상황에서 변한 그 모습이 충격으로 다가올 수 밖에 없겠죠.


1. 불면증의 원인, 애인

솔로도 나름 잠 못 드는 여러 가지 일들이 있기는 합니다. 회사에서 무슨 일이 있어서, 고민이 있어서, 커피를 마셔서..
하지만 솔로는 애인 때문에 잠 못 이루는 날은 없습니다.
애인이 전화를 안 받아서, 애인이 놀러간다고 하고 밤이 늦도록 집에 안 들어가서 잠도 못자고 기다린다거나, 애인이 무슨 일 있다는데 그 뒤에 연락이 없어 신경이 쓰여 같이 잠을 못잡니다.
특히나 커플 중 한 명이 약속이 있거나 놀러나갔을 뿐인데, 집에 있는 다른 한 명도 괜히 신경이 쓰여 잠 못자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ㅡㅡ;
거기다 싸움이라도 한 날은 마음이 불편해서 잠을 못 이루죠...


2. 애인의 일에만 창의적인 상상력

평소 다른 일에 이토록 창의적이었다면 업무 성과에서 빛을 발했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다른 일에는 창의력이 바닥이었다가도, 애인의 일에 대해서만 놀라운 창의력, 상상력이 발휘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안 좋은 쪽으로요.
예를 들어 애인이 다른 남자가 있는 자리에 함께 있는 경우, 혹시나 다른 녀석들이 흑심을 품는 것은 아닌지 신경이 쓰이기도 하고, 애인 핸드폰에 낯선 이성이 "잘 들어갔어요? 재미있었어요. ㅎㅎ" 라는 문자 하나 와 있는 것을 보면 소설도 써내려갈 수 있습니다.
입으로는 믿는다고, 우리 사이는 굳건하다고 하면서도 애인의 일 앞에서 부정적으로 달려나가는 상상력은 쉽게 통제가 안 됩니다.


3. 부정의 힘

우리가 애써 "긍정의 힘"을 강조하는 이유는, 부정의 힘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입소문에서도 칭찬보다는 욕을 하지 않게끔 불만있는 고객들을 다독이는데 더 주력하는 이유도 마찬가지 입니다. 실제로 사람은 어떤 것에 대해 좋은 이야기를 여덟가지를 들었어도, 그에 대해 들은 안 좋은 이야기 한 두가지에 더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가 새로운 핸드폰, 새로운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을 살 때, 장점 19가지를 들었어도 단점 1가지를 듣게 되면 그것이 더 신경쓰이는 것은 부정효과 때문인가 봅니다.
이처럼 긍정의 효과보다 부정효과가 더 크기 때문에, 너무나 행복하게 연애할 때 조차 사람들은 불안해 합니다. 이 행복이 자신의 것이 아닌 듯한 불안감, 너무 행복해서 무슨 일이 생기는 것은 아닐까 하는 기우에 시달립니다. 그런데 실제로 애인과의 사이에 뭔가 안 좋은 일이 생긴 경우에는 부정의 힘이 막강해집니다.

 

어쩌면 불과 2달 전만해도 49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전성기때와 다름없는 비키니 셀카를 공개하고, 사랑하기 때문인지 늙지도 않는듯한 미모를 자랑했던 그녀가 갑자기 노화가 찾아온 듯한 모습을 보이는 것 역시, 실제 남편과의 불화 때문보다는 주위의 구설수에 휘말리며 안 좋은 상상에 잠을 못 이루었기 때문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사랑을 하면 예뻐집니다. 그녀는 사랑하면서 늙지도 않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미모의 여배우였습니다. 그랬던 그녀였기에 사랑하는 사람 때문에 노화되는 상황을 본 팬들의 충격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라는데, 속상해서 미모가 상하는 시기도 있지만 다시금 사랑하기에 더 아름다워지는 시기도 돌아오겠죠...
불과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금 사랑해서 활짝 핀 얼굴을 볼 수 있게 되길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