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화제만발 가족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

오늘은 베스트 드라이버를 꿈꾸는 모든 운전자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를 준비해봤어요. 바로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처하는 자동차 비상 용품 관련 내용입니다! 운전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사고시 필요한 물품을 챙겨다니는 것도 베스트 드라이버의 조건 아닐까요?
그럼 지금 바로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처하는 자동차 비상 용품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


#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처하는
'자동차 비상 용품'

1. 안전 삼각대
안전 삼각대는 휴대하지 않으면 벌금 2만원이 부과되는 필수 요소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안전 삼각대는 자동차를 운행할 수 없는 상황일때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제1의 비상용품으로, 올바르게 사용해야 2차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2. 부스터 케이블
사진에서 삼각대 위에 있는, 양쪽에 집게가 달린 케이블을 부스터 케이블이라 합니다. 부스터 케이블은 도로위에서 갑자기 배터리가 방전됐을 때 다른 차량의 배터리로 연결할 수 있는 임시방편책이 되기도 하는대요. 양극(빨강)과 음극(검정)을 확인해 각각 연결하면 비상시에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차내에 꼭 갖고 다녀야 하는 필수 아이템이라 해도 손색 없을 듯 해요! 

3. 목장갑
이따금 엔진이 과열되어 오버히트가 발생할때 온도를 낮추기 위해서는 물 보충이 필요합니다. 이때 맨손으로 작업을 했다가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보닛을 열기 전엔 꼭 목장갑을 착용해 주세요. 작업 시 가장 간단하면서도 꼭 필요한 요긴한 아이템이니 차안에 꼭 챙겨서 다니시길 바랄게요~

4. 차량용 공구
사람도 사고로 부상을 입게 되면 응급조치를 하는 것처럼 차량 또한 갑작스러운 고장이 발생했을때, 응급조치를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럼 당연히 응급조치를 할 수 있는 도구가 필요하겠죠? 만물상처럼 모든 공구를 다 구비할 필요는 없지만 휠 너트 렌치나 스패너, 드라이버 등은 기본적으로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5. 펑크 수리제 
펑크 수리제는 펑크가 난 부위를 송곳으로 정리한 뒤 바늘귀에 씰을 끼워 구멍에 밀어 넣었다 빼면, 위험할 수 있는 응급 상황을 모면하는데 도움이 되는 비상 용품입니다. 사진 위치에서 삼각대 왼쪽 하단에 보시면 손잡이가 검은 색 망치 모양으로 되어있는 용품이 보이실 거예요. 빨간 줄 위에 있는 용품이요! 이게 바로 펑크 수리제입니다. 

6. 차량용 해머
사고 혹은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차에 갇혔을때, 비상 탈출을 돕는 망치입니다. 플래시 겸용 제품인 경우, 더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크기도 작아서 차내에 보관해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을 사이즈 입니다~!  

7. 사고 표시용 스프레이와 카메라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법에 보면 사고현장 보존을 확실히 하는 게 중요하다고들 합니다. 사고 현장의 사진도 꼼꼼히 찍어두어야 나중에 유리할 수 있거든요. 이처럼 사고 표시용 스프레이와 카메라는 사고 발생 시 사건 현장을 표시할 수 있는 기록 장치로써, 사고 즉시 스프레이로 노면을 표시하거나 촬영해두면 추후 현장을 설명하는 증거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8. 차량용 소화기
차량 화재를 초기에 진화하지 못하면 가스 폭발로 인명사고 등 2차 사고 위험이 크다는 건 여러분 모두 잘 알고 계시는 사항일거예요. 그래서 더더욱 차량용 소화기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응급 상황 시 빠른 대처를 위해서는 사전에 사용법과 위치를 정확하게 알아두어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9. 필기도구
차내에 필기도구가 왠말이냐 하시는 분들 많으실거예요. 하지만 뺑소니 자동차를 목격하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손쉽고 빠르게 기록할 수 있는 필기도구 역시 비상 품목 중 하나랍니다. 간단한 수첩과 연필만 있으면 되니까 공간도 차지하지 않고 편하게 사용하기 좋은 비상품목이 아닐까요? 이제부터는 꼭 챙겨다니시길 바랍니다!


오지라퍼와 함께 알아본 자동차 비상 용품! 눈여겨 잘 살펴보셨나요?
언제 어떻게 생길지 모르는 응급상황에 대해 아직도 많은 운전자들이 능동적인 대처를 잘 못하는 것 같아요. 위급한 상황도 조금만 신경써서 대처한다면 더 큰 사고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 꼭 기억하시구요~! 이제부터라도 자동차에 비상 용품을 가득(?) 채워넣는 건 어떨까요~? ^^  

그럼 오지라퍼는 여기서 물러가겠습니다.
다음에도 여러분들을 위한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게요!
지금까지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출처: [드라이브 캘린더 7월호 SOS CAR]
'갑작스러운 사고에 대처하는 자동차 비상 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