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지라퍼입니다! 굉장히 흥분되는(?) 목요일이네요. 왜냐구요? 제목에서도 이미 접하셨겠지만 바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선수의 세계선수권 일정이 나왔기 때문이죠. 앞서 지난 25일에는, 김연아 선수가 쇼트프로그램인 '지젤'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끌었는대요! 21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의 깊은 표현력으로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지젤의 격정적이고 복잡한 사랑의 감정을 선보인다는게 쉽지 않았을텐데 김연아만의 색으로 다시 표현했다는 것 자체가 참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으흐흐. 오지라퍼도 김연아 선수의 지젤 영상을 보면서 얼마나 가슴이 떨렸는지 모릅니다!!

역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더 나아가 전세계를 대표하는 진정한 피겨스케이팅의 종결자답습니다! 이번 세계선수권에서는 어떤 멋지고 예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그럼, 이 오지라퍼가 준비한 '김연아 세계선수권 일정'을 함께 만나보실까요? 이름하야 그냥 세계선수권 일정도 아닌 '김연아 세계선수권 일정'을 소개합니다~ 오호호!

 
우리의 김연아 선수는 4월 29일 금요일 오후 6시 30분, 4월 30일 토요일 오후 6시 30분 출격입니다! TV중계 일정은 29일과 30일,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까 꼭 체크해주세요. TV 중계는 SBS에서 4월 29일(금) 오후 8시 50분, 4월 30일(토) 오후 8시 40분 입니다! 지금 빨리 표시해 놓으세요오~ 오지라퍼는 벌써부터 달력에 동그라미를 백개(?) 쳐놨답니다, 참고로 김연아 선수는 4월 29일에 있을 쇼트프로그램에서는 발레곡 '지젤'을 선보이고 다음날 프리스케이팅에서는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한 '오마주 투 코리아'를 선보인다고 해요~ 벌써부터 마구마구 기대가 됩니다! 그동안 김연아 선수가 우리에게 보여주었던 멋진 무대들을 생각해본다면 이번 세계선수권대회에서도 좋은 작품이 나오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오호호. 

2011 일명 '김연아 세계선수권 일정'에서는 여러분이 하나더 챙겨야할 내용이 있어요. 물론 일정도 일정이지만, 경기를 관람하는 입장에서 본다면 관전 포인트를 빼놓을 수 없겠죠? 국제빙상경기연맹(ISU)에서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피겨규정을 바꿨다는 소식을 전했는대요. 이미 뉴스나 신문을 통해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거예요.

변경된 피겨규정의 핵심은 기술 요소의 변화와 점프의 중간점수제도 도입입니다~ 29일에 있을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는 점프 3개, 스핀 3개, 스텝 1개, 스파이럴 1개로 구성되었던 8개의 요소 중 스파이럴이 제외되었구요. 더블 악셀(두 바퀴 반 회전)을 더블 악셀 또는 트리플 악셀(세 바퀴 반 회전)로 바꾼 것이 달라진 점입니다. 또 30일에 있을 프리스케이팅에서는 더블 악셀을 두 차례까지만 허용하는 것으로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피겨규정이 일부 바뀌기는 했지만 전혀 흔들림없이 우리 김연아 선수가 잘해낼거란 확신이 드네요, 으흐흐. 오지라퍼가 최선을 다해 응원하겠어요!! 
 
여러분도 팍팍~ 기 불어넣어 주실거죠? 오지라퍼가 준비한 일명 '김연아 세계선수권 일정' 체크 하시는 거 잊지마시구요. 오지라퍼는 김연아 선수의 선전을 기원하며 다음을 기약하겠습니다! 흐흐. 지금까지 화제만발 공식 지킴이 오지라퍼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호호.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