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화재 RC를 대상으로 ‘RC 직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RC의 장점’으로 어떤 것들이 뽑혔을까요? 바로 ‘노력한 만큼 받는 소득, 탄력적 시간 활용, 정년이 없는 평생직업’이었습니다. RC 직업에 대해 소개해드렸던 1편에 이어 RC 완전정복 2편에서는 다양한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삼성화재 RC가 정말 좋은 직업인가요?” 궁금하시다면 스마트한 종합금융전문가 ‘삼성화재 RC’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RC 완전정복 1편 – 스마트한 종합금융전문가 보러 가기 (클릭)



▶노력한 만큼 보상받는 소득



직업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 중 하나는 ‘소득’인데요. 삼성화재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많은 분들이 RC의 장점으로 ‘소득’을 꼽으며 노력한 만큼 보상받는 시스템에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출처: 삼성화재 RC 직업 만족도 조사 바로 가기(클릭)


실제 소득 금액을 예로 들어볼게요. 1년 이상 근속한 삼성화재 RC의 평균 소득(2017년 기준)은 557만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10년 이상 근속한 RC의 경우 월 소득이 738만원으로, 연차가 늘수록 소득이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손해보험은 생활과 밀접한 상품이 많아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는데요. 고객의 연령이나 결혼, 출산, 퇴직 등 인생계획에 따른 적절한 상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보험상품을 삶 전반에 걸쳐 꾸준히 안내할 수 있는 것이죠. 국내 1위 손해보험사인 삼성화재에 베테랑 경력 RC가 많은 이유랍니다. 



▶자유로운 시간 활용, 일과 가정의 이상적인 균형

 


요즘 가정을 살펴보면 맞벌이와 외벌이 부부의 ‘삶의 질’은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가구의 총 소득에서 큰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하지만 출산을 한 여성의 경우 육아와 병행할 수 있는 직업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런 분들께 삼성화재 RC의 길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삼성화재 RC가 되면 자신의 업무 계획에 맞춰 시간을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일을 하면서도 육아와 가정에 충실할 수 있어 일과 가정의 균형에 대한 고민이 비교적 적은 편입니다. 실제로 주부에서 RC가 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경력단절 걱정 없이 자신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고 자녀와 안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어 성취감이 더욱 크다고 합니다. 여기에 경제적 안정까지 뒷받침되니 삶의 질 또한 높아진다는 게 그들의 설명입니다.


시간 활용의 장점은 여성에게만 해당하는 게 아닙니다. 맞벌이 부부는 육아도 공동으로 분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남성 RC 역시 일을 하면서 양육에 힘쓸 수 있기 때문에 자녀와 건강한 애착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어요. 일과 가정의 양립이 가정의 화목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정년 없이 내가 원할 때까지 일할 수 있는 직업

 


평균 수명은 길어지는데 반해 정년은 점점 짧아지는 요즘, 정년 걱정 없이 일할 수 있는 RC의 위상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용 안정에 대한 만족은 물론 노후자금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RC는 초기활동을 위한 투자가 필요 없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요. 오랜 시간 일할수록 자신만의 노하우가 생기고, 기존 고객을 통한 소개 고객이 많아져 영업기반이 탄탄해집니다. 오래 일할 수 있는 만큼 일을 통한 자기 계발이 꾸준히 이루어지니 삶에 대한 만족감도 크다고 해요. 



정년 보장은 물론, 오래 근무할수록 소득이 늘어나는 직업, RC. 여기에 탄력적 근무도 가능하니,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고 싶은 분이라면 분명 도전하기 좋은 직업이 아닐까요? :) 


3편에서는 RC의 교육시스템과 복지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 





삼성화재 RC는 보험설계뿐만 아니라 고객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종합금융전문가입니다. 재테크와 금융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삼성화재 RC에게 문의해보세요.


▷나의 RC 찾기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