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 보험설계사를 부르는 명칭이 굉장히 다양한데요, 삼성화재 RC(Risk Consultant)를 비롯해 각 보험사에서는 FP(Financial Planner), FC(Financial Consultant), FA(Financial Advisor), LP(Life Planner) 등 각각의 호칭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그중 ‘삼성화재 RC’는 살면서 경험할 수 있는 많은 위험(Risk)을 컨설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호칭에서부터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삼성화재 RC는 어떤 직업일까요? 보험 상품만 판매하는 사람일까요?


“보험 상품도 어렵고, 영업도 쉽지 않을 거 같은데, 삼성화재 RC가 정말 좋은 직업인가요?”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보험설계사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소해줄 RC 완전정복! 그 1편을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보험설계사에 대해 달라진 인식, 스마트한 종합금융전문가!



과거에는 보험설계사라고 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보험을 권유하지 않을까 하는 인식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고객의 재무설계까지 책임지는 종합금융전문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아프거나 다칠 수 있고,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도 있어요. 나이가 들면서 경제력을 잃는 위험도 생길 수 있죠. 어떤 위험에 닥치더라도 경제적 부담을 덜고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게 하는 안전망, 즉 ‘보험’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삼성화재 RC는 고객의 연령, 직업 등에 대한 꼼꼼한 상담을 통해 인생 전반의 리스크를 검토합니다. 현재의 다양한 위험 대비는 물론, 노후 의료비, 간병비 등 안정적인 노후 설계까지 담당하고 있어요.


또,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하는 자동차보험, 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화재나 각종 위험을 보장하는 화재보험과 배상책임보험, 크고 작은 사업을 영위하는 고객이라면 가입해야 할 재산보험 등 손해보험에서만 다룰 수 있는 위험보장 영역이 있습니다.


삼성화재 RC는 재산, 사업장 등의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각종 보험을 통해 만약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재물손해, 배상책임, 운전비용손해 등 재산을 지키고, 비용손해를 보험으로 보장받도록 컨설팅하는 것이죠.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준비해놓은 보장 안전망 위에서 보다 적극적인 삶의 목표를 실현해야겠지요. 우리나라는 2017년, 65세 인구가 전체 인구의 14%를 넘어선 고령사회에 이미 진입했습니다. 자산가뿐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재무 컨설팅이 필요한 이유죠.


재무, 세무 등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춘 삼성화재 RC는 은퇴자금, 주택 마련, 자녀 교육비 등 개인의 재무 계획을 점검하고 목표를 실현할 수 있게 도와드리는 재무컨설턴트이기도 합니다.



▶모바일과 태블릿 PC를 활용한 스마트한 업무 환경



영업을 잘하려면, 말솜씨도 필요하고 성격도 외향적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삼성화재의 모든 RC는 모바일과 태블릿 PC를 활용해 고객이 보고 판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신뢰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요. 고객이 미처 깨닫지 못하고 있던 생활 속 위험을 직접적으로 안내하면서 대안도 즉각 제시할 수 있는 것이죠.


태블릿 PC로 속도감 있는 업무 처리도 가능해졌어요. 보험의 필요성과 상품 소개, 나아가 고객의 궁금증 해소는 물론 전자서명을 통한 계약체결까지 한 자리에서 완결할 수 있어 고객과 삼성화재 RC 모두가 만족해하고 있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보험에 가입돼 있더라도 제대로 보장설계가 되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항목별 보장이 적절히 구성돼 있는지 살펴보고 부족한 보장을 안내하는 보장 분석 시스템도 인기입니다. 고객의 기존 보험 가입 내역을 분석해 그 자리에서 필요한 항목을 함께 채워나가다 보면 스마트한 컨설팅이 가능하죠.


삼성화재는 또한 보험업계 최초로 가족력 위험분석 앱을 개발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족력과 생활습관 등을 분석해 발병 가능성이 높은 예상 질병을 안내하고, 해당 질병에 대한 보장이 적절한 수준인지 분석해드립니다. 특히 가족력 위험분석 시스템은 올해 ‘질병발현 예측 컨설팅 시스템’으로 특허를 획득하여 더욱 믿음직한 컨설팅이 가능하죠.


이처럼 삼성화재의 스마트한 업무 환경은 RC의 영업활동을 든든히 지원해준답니다.



오늘은 보험설계사에 대한 인식과 영업지원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종합금융전문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스마트 기기와 첨단 시스템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보장 분석을 제공하고 컨설팅해드리고 있다는 사실!


2편에서는 RC의 소득과 정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



삼성화재 RC는 보험설계뿐만 아니라 고객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는 종합금융전문가입니다. 재테크와 금융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삼성화재 RC에게 문의해보세요.


▷나의 RC 찾기 (클릭)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