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근부터 퇴근까지, 잠시도 긴장을 끈을 놓칠 수 없는 '직장인' 이신가요? 그렇다면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겠군요!

 

 

 

한 취업 사이트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장인의 84%는 업무 스트레스를 받고 있으며, 스트레스를 매우 많이 받는다고 답한 경우도 무려 48%나 되었다고 해요. 스트레스의 주된 원인으로는 인간관계(17%), 급여(13%), 과다한 업무(12%), 근무 환경(10%), 업무 성과 및 실적 관리(8%) 순이었는데요. 어떻게 해야 부정적인 스트레스로부터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업무량이 많아 출근하기 두렵다면? 

 

 

2의 법칙을 따르세요.

 

업무 시작하기 전에 그날 해야 할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2가지를 고릅니다. 업무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이지요. 마감 일자와 해당 업무의 중요도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면 라인업을 세우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사람의 능력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동시다발적으로 쏟아지는 업무에 100% 집중하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가장 중요한 2가지만큼은 온 정신을 집중해 완벽하게 처리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너무 많은 이메일, 전화, 회의 때문에 집중이 안 된다면?

 

 

 

아침마다 5분간 세상과 담을 쌓으세요.

 

5분간만 전화를 받지 말고, 회의에 참석하지 않으며, 어떤 프로젝트도 시작하지 않은 채 조용히 보내세요.

 

5분은 매우 짧은 시간이지만, 그날 하루를 긍정적으로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나아가 생산성도 높여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5분이라는 숫자가 조금 부담스럽다고 생각된다면,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기 전 워밍업이라고 생각해주세요. :) 

 

 

▶견디기 힘든 못된 상사가 있다면?

 

 

직원을 막 대하거나 소리를 지르는 못된 상사도 은근히 아끼는 직원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들의 의사소통 방식을 벤치마킹하세요. 상사가 말할 때 그 직원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잘 살펴두었다가 응용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일종의 처세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과 중심적 상사라면 자신이 이룬 업적을 따로 메모해두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최종 보고서 이틀 전 마감', '비용 15% 절감에 기여' 등 자신이 해낸 긍정적 성과를 자세히 메모해 상사의 비난이 쏟아질 때 제시할 수 있도록 자료를 미리 만들어 두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업무 스트레스는 간접흡연만큼이나 몸에 해롭다고 해요. 건강하고 잘 살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도 매우 중요하겠지요? 삼성화재가 알려드리는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법과 함께 오늘 하루도 힘차고, 보람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