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지난주 전국에 쏟아진 폭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습니다. 7~8월에나 보던 풍경을 5월 중순에 접하게 되니 새삼 우리나라의 기후가 변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이런 순간이 찾아올 테니 항상 대비를 늦추지 말아야겠습니다.


이번주는 주말까지 쭉 화창하다고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비 오는 날 ‘아차’ 하지 않기 위해 차량을 점검하는 게 중요하죠. 삼성화재 애니카랜드 동춘점에서 알려드리는 와이퍼 교체 시 주의사항을 살펴보며 변화무쌍한 기후를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차량 와이퍼를 직접 교체해본 분이라면 이 설명만으로도 고개를 끄덕일 듯합니다. 이 동작들이 생소하게 느껴진다면 아래 나오는 설명에 지금부터 집중!




와이퍼 교체 시 주의사항을 듣기 위해 인천시 연수구에 있는 애니카랜드 동춘점에 방문했습니다. 차량 정비 및 서비스를 받으려는 분들은 미리 전화(032-465-4477) 후 방문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와이퍼 교체 시 주의사항을 상세히 설명할 오늘의 주인공은 애니카랜드 동춘점 박철 대표님입니다. 





와이퍼를 교체하다 보면 실수로 와이퍼 암을 놓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유리가 파손되거나 금이 가는 등의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데, 미리 차 유리 위로 수건을 깔면 유리 파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와이퍼 사이즈가 모두 같을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와이퍼는 사이즈가 다양하고, 심지어 운전자석과 조수석 간 사이즈 차이까지 존재합니다. 따라서 와이퍼 구입 전 자신의 차량이 지원하는 와이퍼 사이즈부터 체크해야겠습니다.




와이퍼를 구입했다면 다음은 기존 와이퍼를 제거할 차례입니다. 키를 누른 채로 와이퍼를 밑으로 당기면 분리됩니다.




와이퍼 분리에 성공했다면 새 와이퍼 장착도 어렵지 않습니다. 핀 방향을 아래로 하고 와이퍼 브러시를 위로 올리면 ‘딱’ 소리가 나면서 고정됩니다. 추가로, 정상 작동이 되는지 즉석에서 테스트하는 걸 권해드립니다.

 



만약 와이퍼 사이즈가 헷갈리거나 교체하는 게 어렵다고 느껴진다면? 전국의 가까운 애니카랜드에 방문해 교환받으시면 됩니다. 





애니카랜드 동춘점 박철 대표님이 전하는 팁 하나. 최근 관계 법령의 개정으로 메탄올 대신 에탄올 성분의 워셔액 사용이 의무화 되었는데요. 시중에는 아직 메탄올 워셔액이 판매 중일 수 있으니, 에탄올 성분 여부를 확인 후 구입해야겠습니다.


참고로 메탄올은 에탄올보다 원가가 저렴하지만 인체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선진국에선 메탄올 워셔액을 오래 전 금지했습니다. 국내에선 메탄올 워셔액이 인체에 닿을 가능성이 없다는 이유로 그동안 사용이 가능했지만, 워셔액에 포함된 메탄올이 기체 등의 형태로 차내에 유입될 수 있다는 지적에 따라 에탄올 워셔액 의무화 규정이 신설되었습니다.




아직은 비 소식이 없지만 언제 폭우가 쏟아져도 이상하지 않은 요즘입니다. 애니카랜드 동춘점에서 알려드린 와이퍼 교체 팁을 이번 주말에 바로 활용하셔서 뜻밖의 폭우에도 당황하지 않고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