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5월, 여러분께서는 어떤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린 우리 아이를 위해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셨다면, 바깥에 나가기 전 미아 예방수칙을 함께 알아두셔야 해요. 인파가 몰리는 나들이 철에 미아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삼성화재와 함께 미아 예방수칙 3단계와 사전 등록 서비스를 알아보아요! :)



▶미아 예방을 위한 지침 3단계



1단계 - 멈추기

우리 아이가 인파에 밀려 부모님의 손을 놓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부모님을 찾아 나서거나 다른 장소로 움직이지 말고, 제자리에 서서 부모님을 기다려야 해요. 또한, 부모님도 아이가 사라지면 당황하지 말고 왔던 길을 차분히 되돌아가야 해요. 1단계만 잘 숙지해두어도 아이를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2단계 - 생각하기

아이가 부모님을 기다리는 동안 신상명세를 기억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평소에 자신과 부모님의 이름, 연락처, 주소 등을 잘 외우던 아이라도 부모님을 잃어버리면 당황하여 쉽게 기억하지 못할 수도 있답니다. 신상정보를 열 번씩 외우며 차분히 기다릴 수 있도록 평소 연습을 통해 익숙해지는 과정이 필요해요.

 



만약 아이의 연령이 어리다면 외출 시 신상정보가 담긴 이름표를 소지할 수 있도록 챙겨주세요. 이름표 앞면에는 신상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나 사진을 붙이고, 뒷면에 이름과 연락처, 주소 등을 적는 것이 좋습니다.


 


3단계 - 요청하기

만약 부모님이 찾으러 갈 수 없거나 아이가 길을 잃었을 때 주변에 있는 어른들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교육해주세요. 이때 아이와 함께 있는 어른이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건물 안 가게에 들어가 도움을 구하는 것이 좋아요. 또는 위치 추적이 가능한 공중전화를 이용해 ‘긴급통화 - 112’를 눌러 경찰에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셔야 해요.



▶실종아동 예방을 위한 지문 사전등록 서비스

 


경찰청은 미아 사고 방지를 위해 지문 사전등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실종됐을 때를 대비하여 미리 등록하면 사고 발생 시 등록된 자료를 통해 빠르게 찾을 수 있답니다.


지문은 가까운 경찰서나 파출소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문 등록 전 안전Dream 사이트(http://www.safe182.go.kr)에서 보호자의 정보를 작성할 수 있답니다.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야 할 5월,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해보세요! 아차 하는 순간 발생하는 미아 사고를 대비하여 웃음꽃 넘치는 5월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



참고: 중앙입양원 실종아동전문기관, 안전Dream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