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지난 4월 1일부터 실손의료비보험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과 확 달라진 실손의료비보험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생각해야 할 시점인데요. 그렇다고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삼성화재가 여러분을 위해 대표적인 변경점 세 가지를 정리했거든요 :)















제2의 건강보험으로 불리는 실손의료비보험은 기본계약과 3개의 선택계약 형태로 구성되어 국민건강보험의 공백을 톡톡히 메워주는 효자상품인데요. 올해 4월부터 실손의료비보험이 단독형 상품으로만 판매됩니다. 


어떻게 바뀐 건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1. 이제 실손의료비보험은 특약이 아닌 단독상품으로만 가입할 수 있어요!


기존에도 단독 실손의료비보험이 있었지요. 하지만 대부분 사망보험금, 진단비, 수술비 등으로 구성된 건강보험의 특별약관 중 하나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제는 모든 보험사에서 실손의료비보험을 단독 상품으로만 판매하게 되었습니다. 

 

실손의료비보험은 기본! 자신의 건강상태, 가족력, 생애 주기 등을 고려해서 사망보험금과 진단비, 수술비 등을 통합적으로 보장받고 싶다면? 삼성화재 RC의 보장컨설팅을 통해 필요한 담보로 구성된 건강보험과 단독형 실손의료비보험을 함께 가입하면 든든하겠죠!

 


2. 이제는 태아도 필요에 따라 실손의료비보험만 먼저 가입할 수도 있어요!


요즘은 임신 사실을 확인하고 나서 어린이보험을 많이들 가입하지요. 이것저것 보장을 챙기다 보면,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수준이 될 수도 있는데요. 우리 아가에게 꼭 필요한 실손의료비보험만 먼저 가입하고! 다른 보장들도 하나 둘씩 채워 나갈 수 있어요~


단, 태아 때 실손의료비보험에 가입하더라도 보장은 출생 이후부터 가능하다는 것도 꼭 기억해 주세요! 

 


3. 병이 있어서 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분들!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병으로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분들도 실손의료비보험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 질병 상태를 보험사에 알리는 방법은 간편하게 "3-2-5"를 기억해 주세요! 

 

“3”

3개월 이내 입원, 수술, 치료, 추가검사(재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이 있었거나


“2”

2년 이내 입원, 수술, 혹은 계속해서 7일 이상 치료를 받았거나


“5”

5년 이내 암(백혈병 제외) 진단을 받았거나 입원, 수술, 치료를 받은 경우


질병 상태가 “3-2-5”에 해당되지 않는다면 보험가입이 가능하답니다 :)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은 약값 등 처방조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보험료는 1년마다 갱신되고, 3년마다 재가입하게 되며, 자기부담률을 30%(입원 최소 10만원, 외래 최소 2만원 이상)로 운영합니다. 이는 보험료 부담을 최대한 낮추면서, 실손의료비보험의 보장이 꼭 필요한 경우에 도움을 받기 위한 취지이죠. 

 


의료비 부담을 줄여 주는 똑똑한 실손의료비보험의 변화, 잘 보셨나요? 하지만 실손의료비보험만으로 모든 위험을 보장받을 수는 없습니다. 말 그대로 최소한의 보장이니까요. 

 

그래서 삼성화재 RC와의 컨설팅이 꼭 필요합니다! 내가 대비해야 할 위험은 무엇인지, 어떤 보장이 필요한지, 지금 바로 삼성화재 RC와 만나보세요~! 

 

삼성화재 홈페이지에서 내 계약을 관리해 주는 RC를 찾아드립니다.

* 삼성화재 홈페이지>고객센터>나의 RC찾기(클릭, 로그인 필요)


 

[보험 계약 시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해당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실손의료비보험은 업계 공통으로 보험료가 1년을 주기로 변경되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됩니다. 15년 만기 후 재가입시 보장 내용이 변경될 수 있고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  유병력자 실손의료비보험은 보험료가 1년을 주기로 변경되며 3년마다 재가입하며 자기부담률 30%(입원 최소 10만원, 외래 최소 2만원 이상)입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준법감시필 확인필(0103, 제18-010호, ‘18.4.4)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