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2020년 당뇨 환자가 424만명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2016년 한 해 동안 새롭게 당뇨병 진단을 받은 사람만 35만명이라고 해요. 그만큼 당뇨 유병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것이지요. 게다가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 중 절반 이상은 아직 자신이 당뇨병 환자임을 모르고 지낸다고 합니다.(대한당뇨병학회, 2010년 통계 기준) 암보험이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된 것처럼, 당뇨보험 역시 미리 준비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당뇨가 ‘사회적 유행병’으로 불리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당뇨는 물론 합병증이 발생했을 때도 든든한 보장으로 안심하실 수 있도록 삼성화재에서 새로운 보험을 출시했습니다.


당뇨병의 진단, 치료, 합병증, 장애, 사망까지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삼성화재 건강보험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 15년만기형>를 한번 살펴볼까요? :)



당뇨, 이제 진단비와 합병증도 보장받으세요!



삼성화재가 당뇨 위험을 대비하기 위해 새롭게 내놓은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는 과거 3개월의 평균혈당 수치인 당화혈색소에 따라서 진단비를 지급해드립니다. 당화혈색소 수치에 따라 진단금과 혈당관리 물품 등을 제공하며, 당뇨병진단비(당화혈색소 6.5%이상)는 가입 1년 후부터 보장됩니다.


당뇨는 오래 지속될 경우 치명적인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더욱 무서운 질병이지요. 삼성화재 건강보험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는 눈, 신장, 신경병증, 말초순환장애 등 4가지 당뇨합병증이 발생한 경우 ‘만성당뇨합병증 진단비’를 지급합니다. 또 만성당뇨합병증 진단 시 보험료 납입이 면제됩니다.(단, 납입면제 적용 후 재가입시에는 보험료를 다시 납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당뇨로 인한 혼수(의식불명) 진단 시 ‘당뇨병성 급성혼수 진단비’, 당뇨병을 원인으로 다리 절단 시 ‘당뇨병성 족부절단 진단비’ 등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특약 가입시, 1년 미만 50% 감액 지급) 


‘만성신장질환 진단비(4,5기)’도 신설됐는데요. 만성신장질환 4, 5기로 진단받은 경우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이 담보는 ‘말기질환·중대수술 치료비’와 함께 가입할 수 있어 말기신장질환 환자의 치료와 수술에 든든한 경제적 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해당 특약 가입시, 1년 미만 50% 감액 지급)


▷합병증이 더 무서운 당뇨,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당뇨 진단 후 암·뇌·심 진단 시 가입금액의 2배 보장



삼성화재 건강보험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는 ‘당뇨후 진단비’ 담보를 신설해 당뇨병으로 최초 진단받은 후 남은 보험기간 동안 암, 뇌출혈, 급성뇌경색, 급성심근경색증 발병 시 가입금액의 2배를 보장합니다. 단, ‘당뇨후 진단비’는 가입 1년 후부터 보장받을 수 있어요. (해당 특약 가입시)



당뇨에 특화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당뇨는 평소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혈당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혼자서 꾸준히 하기엔 어려움이 많지요. 삼성화재는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 가입고객이 당뇨 진단을 받은 경우 ‘마이헬스노트’ 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앱에 기록되는 개인의 혈당, 식단, 운동 등 생활습관을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메시지를 제공하는 서비스랍니다. 당뇨에 특화된 건강정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이 없고, 혼자서도 당뇨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돕는 든든한 나만의 주치의라 할 수 있지요. 


또한, 6월 1일부터는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건강증진형 서비스 '애니핏(Anyfit)'을 제공할 예정이에요. 걷기, 달리기 등 운동 목표 달성 시 다양한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건강도 챙기고 포인트도 쌓는 일석이조 서비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마이헬스노트’ 서비스 더 자세히 보기 (클릭)



삼성화재 건강보험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는 30세부터 65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어요.(재가입시에는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닌 나와 내 가족의 질병이 될 수도 있는 당뇨, 삼성화재 건강보험 <건강을 지키는 당뇨케어>로 든든하게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



[보험 계약 시 알아두실 사항] 

•   보험계약 체결 전 해당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급한도, 면책사항 등에 따라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지환급금(또는 만기 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이를 초과하는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인 보험계약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습니다.

•   해지환급금 및 만기금은 이율의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보험 계약을 중도해지할 경우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준법감시인 확인필(0103, 제 18-009호, '18.4.3)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