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꾸밈 요소


베이킹소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원래 용도는 빵과 과자를 부풀릴 때 사용되는 식품 첨가물입니다. 요즘에는 본래 임무보다 천연 세정제로서의 명성이 자자한데요. 


살림 9단의 필수 아이템으로 통하는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삼성화재와 함께 알아볼까요?



1. 흰옷을 더 깨끗하게!



누렇게 착색된 흰옷. 빨아도 빨아도 원래의 빛을 잃은 것만 같아 속이 상했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세요.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를 푼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둔 뒤, 빨래하면 묵은 때는 물론 퀴퀴한 냄새까지 싹 사라져 상쾌함을 입을 수 있게 된답니다. 



2. 셀프 치아미백도 OK!



누렇게 변색된 치아 때문에 해맑게 웃기를 포기하신 분들이라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세요. 양치할 때 치약에 베이킹소다를 조금 뿌려서 닦는다면 구취 제거는 물론 치아미백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베이킹소다의 연마 기능이 표면의 얼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라고 해요. 연약한 잇몸보호를 위해 반드시 치아에만 사용하고, 가능한 식품첨가물 100% 제품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3. 과일과 채소 속 잔여 농약 제거에 탁월!



과일과 채소를 안전하고 깨끗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베이킹소다를 푼 물에 1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베이킹소다의 세정 성분이 잔여 농약 및 왁스 성분을 말끔하게 제거하여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답니다.



4. 화학 세제 No! 천연 세제 Yes!



락스 냄새로 어지러웠던 지난날은 이제 안녕! 욕실을 물로 적신 후에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수세미로 닦아내면 묵은 때가 벗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깨끗함은 물론 탈취 효과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으니 이젠 강력한 락스보다는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심이 어떨까요?



5. 기름때도 안녕!



베이킹소다에는 지방산을 중화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기름때를 제거할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베이킹소다를 푼 물을 기름때가 많은 부위에 분사한 후 닦아내면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깨끗하게 닦이게 되는데요. 철 수세미를 사용할 경우, 주방 기기의 코팅이 벗겨질 수도 있으므로 부드러운 스펀지로 사용해주세요.



삼성화재가 소개한 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 꿀팁 잘 보셨나요? 

천연세정제 베이킹소다 활용 팁과 함께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씻어내 보아요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