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개인용 및 업무용 승용차 中 전방충돌경고장치(FCW) 또는 자동비상 제동장치(AEB) 장착 차량 대상

- 기본보험료 평균 4% 할인, 내년 1월 21일 이후 책임개시 계약에 적용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전방충돌방지장치를 장착한 차량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장착차량에 대해 보험료를 할인한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12월 20일, 삼성화재는 전방충돌경고장치(FCW) 또는 자동비상제동장치(AEB)를 장착한 차량에 대해 기본보험료를 평균 4% 할인한다고 밝혔습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용 및 업무용 승용차로, 내년 1월 21일 이후 책임 개시하는 계약이며, 오는 12월 21일부터 판매될 예정이에요.

 

 

 

 

이번 계약에서 할인율이 적용되는 차량은 전방충돌경고장치 또는 자동비상제동장치를 장착한 차량입니다. ‘전방충돌경고장치(FCW, Forward Collision Warning)’란 전방에 차량이나 장애물이 있을 경우 주행 중인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장치입니다. 긴급상황에서는 충돌을 방지하고 피해를 경감하기 위해 차량이 자동으로 제동된다고 하여 ‘자동비상제동장치(AEB, Autonomous Emergency Brake)’라고도 불리지요.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 선진국에서 사고 및 피해 감소가 증명된 첨단 안전장치로, 삼성교통안전문화연구소에 따르면 전방충돌방지장치 장착 시 추돌사고가 4분의 1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가족의 행복과 도로 위 안전을 지키는 전방충돌경고장치 & 자동비상제동장치! 교통사고 피해를 최소화하는 이러한 안전장치들이 삼성화재의 보험료 할인을 계기로 더욱 널리 확산되길 바랍니다.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