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화재 안내견학교에서 매년 펼쳐지는 ‘홈커밍데이(Homecoming day)’. 안내견, 그리고 안내견과 함께 해온 사람들이 모여 사진전, 바자회, 장기자랑, 베스트 드레서, 안내견 은퇴식 등 다양한 일정이 있는 날입니다.

 

지난 시간엔 2017 홈커밍데이에서 펼쳐진 모습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시간엔 진정한 안내견으로 거듭난 후보견들, 그리고 이들을 여기까지 키워낸 퍼피워커들의 소감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자녀를 군대에 보낸 부모님이라면 누구나 ‘내 아이가 훈련소에서 어떤 훈련을 받을까?’ 하며 궁금해합니다. 마찬가지로, 그동안 애지중지 키운 후보견을 안내견학교에 다시 돌려보내는 퍼피워커들 역시 ‘안내견학교에선 어떤 훈련을 시킬까?’ 하며 궁금해하시죠. 그래서 안내견학교에선 매년 홈커밍데이를 진행할 때마다 안내견이 받는 훈련들을 차례로 시연한답니다. 숙련된 훈련사와 안내견이 합을 맞춰 과제를 수행할 때마다 쏟아지는 관람객들의 탄성!

 

 

 

행사 도중 안내견의 옷을 갈아입히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주황색 조끼를 벗기고 형광 노란색 조끼로 갈아입히는데… 혹시 오전에 진행된 ‘베스트드레서’ 행사의 연장선상인 건 아니겠죠? 관람객들이 웅성거릴 무렵, 목나영 책임님께서 옷을 갈아입히는 의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셨습니다.

 

 

 

퍼피워커의 품에 맡겨진 후보견 모두가 안내견이 되는 건 아닙니다. 예비 안내견 자질 평가를 통과한 후보견만이 안내견학교에 입소할 자격을 얻게 됩니다. 그 징표로 주어지는 게 바로 형광색 조끼죠. 주황색 조끼를 벗고 형광색 조끼로 갈아입음으로써, 이들은 안내견의 길에 들어설 준비를 마쳤다는 걸 스스로 증명해 보였습니다.  

 

이제 안내견학교에 입소하는 후보견과 퍼피워커가 작별할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채아’의 퍼피워커인 신승오 씨는 “채아가 목적대로 시각장애인들에게 좋은 역할을 해서 일상 생활에서 힘이 되도록 도와줬으면 좋겠습니다.”란 덕담을 건넸습니다.

 

 

 

 

 

‘초이’의 퍼피워커 임시진 씨는 “초이가 겁이 많은데, 부디 겁을 이겨내고 훈련 잘 받아 정말 꼭 필요한 분께 안내견으로써 역할을 잘 할 수 있길 바랍니다.”라는 당부의 말씀을 남겨주셨습니다.

 

 

 

5남매를 임신한 가을이, 갓 태어난 강아지들, 처음으로 주황색 조끼를 걸치고 증명사진을 찍던 순간, 퍼피워커와 함께한 시간들… 이 모든 날들이 한 겹 한 겹 쌓인 끝에, 이제 진정한 안내견을 향한 첫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몸에 걸쳐진 형광색 조끼가 아직은 낯설겠지만, 빠른 시일 내로 훈련에 적응해 늠름하고 영리하게 성장하길 바랍니다.

 

 

 

그동안 안내견 성장기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의 동반자가 될 안내견들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려요!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