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기 152,746명*의 사람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약 51,745,000명 / 2017년 기준)의 약 0.3%에 해당하죠. 하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우리는 결코 만날 수 없습니다. 이들은 지난 5년(2011~2015년) 동안 안전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은 희생자들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5년간 안전사고 통계(2011~2015년)

 

사망원인별 분류

 2011

2012

2013

2014

2015

 계

 총 사망자 수

 257,396

 267,221

 266,257

 267,692

 275,895

 안전사고 총계

 32,445

 31,153

 31,015

 29,349

 28,784

*질병 외적 사망원인 사망자를 안전사고 사망자로 분류(OECD 분류)

 

출처: 국민안전처

 

 

무수한 목숨을 앗아간 안전사고로부터 멀어지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까요? 안전사고가 언제 닥칠지 100% 예측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일상 속에서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의 예방책을 세우고, 안전사고와 맞닥뜨렸을 때 어떻게 행동할지를 숙지하는 건 언제든 가능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할 때,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때, 모두의 건강을 지키고 싶을 때 – 이 모든 일상의 순간들을 안전으로 채워가는 첫걸음을 삼성화재와 시작해 보시겠어요?

 

 

삼성화재와 함께해봄 ‘더치리치(Dutch-Reach)’

 

 

 

자동차에서 내릴 때 뒤에 오는 차나 오토바이, 또는 사람과 부딪힐 뻔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자동차에 올라 시동을 건 순간부터 주차하고 내리는 순간까지 교통안전을 위해 긴장을 풀지 말아야 하는데요. 이에 삼성화재는 자동차 개문(開門) 사고 방지를 위해 더치리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더치리치(Dutch-Reach)’란 네덜란드에서 유래한 하차 방식입니다. 차 문에서 가까운 손이 아닌, 멀리 있는 손으로 문을 여는 방식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왼쪽으로 내리기 때문에 오른손으로 문을 열고 내리면 되는 것이죠. 손을 뻗으면서 상체가 45도 이상 돌아가 후방을 확인할 수 있어 개문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오늘 한 번 더치리치 해보실래요? 처음엔 어색하더라도 모두의 안전을 위한 습관을 가질 수 있을 거예요.

 

 

삼성화재는 더치리치 캠페인과 함께 자동차, 생활, 건강 각각의 주제별 캠페인도 진행해 여러분의 안전한 일상을 지켜드리고자 합니다.

 

 

교통안전 캠페인 ‘안전해, 봄’

 

 

‘안전해, 봄’은 하루에도 수십 번 발생하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입니다. 안전운전 팁과 운전 매너부터 알아두면 쓸모 있는 안전수칙까지 ‘안전해, 봄’ 캠페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안에 넣고 다니는 안전용품의 종류와 활용법이 바로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이들이 다니는 스쿨존에서 반드시 지켜져야 할 사항들이 궁금하다면? 자전거를 탈 때 꼭 착용해야 할 안전장구를 알고 싶다면? ‘안전해, 봄’과 함께 꼼꼼하게 체크하며 교통안전 상식을 넓혀가세요!

 

 

생활안전 캠페인 ‘즐겨, 봄’

 

 

매년 되풀이되던 피서지 안전사고 소식이 올해도 계속되었습니다. 안전의식이 충분했더라면 예방할 수 있었을 안타까운 사고로 인해 많은 인명 및 재산 피해가 발생했죠. 게다가 앞으로도 추석맞이 벌초를 위해 산에 올라가거나 가족들과 캠핑을 하러 가는 등 빈번한 야외활동이 예상되는 만큼, 생활안전을 강화하는 습관이 몸에 밸 수 있도록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즐겨, 봄’은 일상생활 가운데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생활안전 캠페인입니다. 피서지, 명절, 캠핑 등 특정 상황에서의 주의사항과 소방안전, 실내안전 등 실내에서의 안전 상식까지 골고루 다룰 예정이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즐겨, 봄’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세요 :)

 

 

건강 캠페인 ‘건강해, 봄’

 

 

우리는 늘 다양한 질병의 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식중독, 비브리오 패혈증, 계절성 질병 등 다양한 질병들은 우리가 방심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우리 몸에 침투합니다. 게다가 때론 이들을 물리치기 위해 먹은 약이 건강을 더욱 해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대로 보관하지 않았거나 유통기한이 지나 변질된 약은 독이나 마찬가지니까요. 

 

‘건강해, 봄’은 우리 가족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습관을 가져보는 건강 캠페인입니다. 여기에선 하반기에 주의해야 할 각종 질병을 알아보고, 여러분이 일상생활에서 조금만 주의하면 지킬 수 있는 건강 관련 팁을 함께 제시하려 합니다. 

 

본인의 건강은 물론이고 많은 시간과 비용까지 잡아먹는 질병으로부터 완전히 안전해지는 법을 ‘건강해 봄’에서 만나보세요!

 

 

당신의 봄, 삼성화재가 우리 사회를 안전사회로 이끌어갑니다.

지금부터 시작될 삼성화재의 다양한 캠페인에 많은 동참 부탁드려요 :)

 

 

 

다양한 보험 정보와 생활Tip이 궁금하다면? 

삼성화재 SNS와 친구가 되어주세요 :)

 

 

 

 


삼성화재 프로포즈
열심히 준비한 글, 어떠셨어요?